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아라비안나이트

원제 Arabian nights

안나 밀버른 | 그림 알리다 마사리 | 옮김 양혜진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0년 11월 13일 | ISBN 979-11-9018-309-3

패키지 변형판 216x217 · 312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6,500원

도서구매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아라비안나이트 (보기) 판매가 14,850 (정가 16,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아라비안나이트

편집자 리뷰

전 세계 독자들이 사랑하는

아라비안나이트의 대표적인 이야기 9편

 

◆ 어린이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아름다운 고전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 온 필독 고전을 한 권으로 엮어 낸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이솝 우화집>, <그림 형제 동화집>, <그리스 로마 신화>, <안데르센 동화집>, <아라비안나이트> 등 꼭 읽어야 하는 장편의 고전 명작들이 어린이들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새롭게 태어나, 고전의 참맛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특히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안정감 있고 예쁜 책의 만듦새가 고전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어 줄 뿐더러 책의 소장 가치를 높여 주지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아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다시금 삶의 지침을 얻게 될 거예요.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읽는 영원한 고전, 클래식의 매력 속으로 떠나 볼까요?

 

◆ 환상과 모험의 세계로 떠나는 ‘아라비안나이트‘

『아라비안나이트』는 수천 년 전부터 이란, 인도, 이집트 등에서 전해 오는 옛이야기 모음집이에요.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는 유목민이나 상인, 여행자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입에서 입으로 전한 이야기지요. 처음에 아랍어로 쓰인 옛이야기들을 발견한 프랑스의 앙투안 갈랑이 번역하고 다른 이야기들과 함께 엮어『천일 야화』를 출간했어요. 그 이후 전 세계의 독자들이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었고 『아라비안나이트』로 전해진답니다.

이 책에는 아라비안나이트의 대표적이 이야기 9편이 실려 있어요. 「알라딘과 요술 램프」, 「알리바바와 40인의 도적」, 「뱃사람 신드바드의 모험」, 「총명한 왕자와 공주와 지니」, 「어부와 지니」, 「술탄과 의사」, 「가난한 남자의 꿈」 등 흥미롭고 박진감 넘치는 모험과 애틋한 사랑 이야기부터 특별함을 꿈꾸는 소소한 일상이나 화려하고 신비로운 마법 세계에 대한 이야기들까지, 온갖 주제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지요.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된 듯 아슬아슬한 모험을 하고, 눈앞에 펼쳐지는 위기를 지혜롭게 모면하기도 하고, 담대하게 맞서 싸워 이겨내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그 과정에서 삶의 이치와 지혜를 깨닫고,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의 자연 환경과 문화, 생활 방식을 엿볼 수도 있지요.

 

◆ 개성 넘치는 그림과 풍성한 정보

어린이들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생동감 넘치는 글에 흥미롭고 개성 있는 그림이 어우러져 있어요. 또한 『아라비안나이트』가 언제, 누구에 의해 어떠한 과정으로 쓰여 전해지는지 알려 주는 유래와 역사에 관한 정보가 실려 있어, 어린이들의 지식을 확장해 주지요. 더불어 각 이야기들이 어디서 시작되었고 어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지 보여 주는 그림 지도가 실려 있어요. 지도를 보면 이야기 속 주인공이 어느 지역으로 모험을 펼쳤는지 알 수 있어 이야기를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아라비안나이트의 이야기들은 수많은 작가, 시인, 화가, 음악가들에게 연감을 주었고, 발레, 연극, 영화, 만화로도 각색되었어요. 오늘날에는 전 세계에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아라비안나이트’가 존재한답니다. 아라비안나이트의 매력에 한껏 빠져 보세요!

 

목차

● 목차

어부와 지니 10

알리바바와 40인의 도적 24

술탄과 의사 52

총명한 왕자와 공주와 지니 70

도둑과 당나귀 96

알라딘과 요술 램프 104

하늘을 나는 말 138

가난한 남자의 꿈 166

뱃사람 신드바드의 모험 174

『아라비안나이트』에 대해서 302

작가 소개

안나 밀버른

"안나 밀버른"의 다른 책들

알리다 마사리 그림

양혜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국어국문학과 불어불문학을,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출판사에서 외국 문학 편집자로 일하다, 지금은 다른 나라의 좋은 책을 찾아내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한다. 그림책 『할아버지와 달』, 어린이 교양서 『한 권으로 끝내는 이야기 세계사』, 그래픽 노블 『제가 좀 별나긴 합니다만…』과 『아메리카』, 소설 『소년은 눈물 위를 달린다』, 에세이 『아름다움이 우리를 구원할 때』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