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유령들을 위한 멋진 밤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A Good Night for Ghosts

메리 폽 어즈번 | 그림 살 머도카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9년 10월 1일

ISBN: 978-89-491-8510-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160쪽

가격: 7,500원

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 42


책소개

42권의 무대는 재즈의 고향인 미국의 뉴올리언스이다. 잭과 애니는 아직 어린 루이 암스트롱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음악을 포기하려는 루이 암스트롱을 도와주어 훌륭한 재즈 음악가의 길로 이끌어 준다. 이 과정에서 독자들은 1900년대 초 미국의 모습과 재즈의 세계에 대해 알 수 있다.


편집자 리뷰

◆ 역사·과학 지식과 마법 세계와의 결합으로 더욱 새로워진 마법의 시간여행

마법의 시간여행은 1권부터 28권까지 전 세계의 역사, 문화, 과학에 대한 이야기를, 29권부터 32권까지 신화와 전설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33권부터 42권까지의 특징은 역사와 판타지라는 이 두 가지 요소가 한데 모여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잭과 애니는 역사 속의 장소로 모험을 떠나 실제로 존재했던 사람들을 만나고 그곳에서 여러 마법들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이 과정에서 역사적인 사건, 유명한 건물과 인물, 자연 환경 등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전해 준다. 잭과 애니는 행복의 비결을 알아내는 등의 임무를 해내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삶의 지혜를 쉽게 풀어낸다. 42권에서 알려 주는 것은 세상 곳곳에서 음악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이다.

 

◆ 어린이 독자가 가장 흥미로워하는 주제들로 엮은 시리즈

이 시리즈의 작가 메리 폽 어즈번은 항상 많은 어린이 독자들과 편지나 이메일을 통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부분들이 이야기 속에 잘 표현되어 있다.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자료들을 조사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이 시리즈는 어린 독자들이 성장하면서 알고 싶어 하는 다양한 지식들이 풍부하다.
메리 폽 어즈번은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대학에서 종교학을 공부했다. 또한 한때 그리스 크레타 섬에 있는 동굴에서 생활하고 이라크, 이란, 네팔 등 아시아 16개 나라를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 줄거리

잭과 애니는 마법의 오두막짐을 타고 1900년대 초 미국의 뉴올리언스로 간다. 잭과 애니가 해야 하는 임무는 재즈의 제왕 루이 암스트롱을 찾아서 도움을 주는 것이다. 마침내 찾아낸 루이 암스트롱은 아직 어린아이이다. 그런데 음악을 연주하기는커녕 가족을 위해 석탄 나르기, 접시 닦이 등으로 돈을 버느라 바쁘다. 잭과 애니가 루이 암스트롱과 함께 다니던 중에 마침 비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셋은 유령이 나올 듯 으스스한 대장간으로 들어간다. 그런데 그곳은 악명 높은 해적의 유령이 실제로 나타나는 곳이었다. 유령의 모습에 아이들은 잔뜩 겁을 먹는다. 하지만 루이 암스트롱이 멋진 트럼펫 연주를 선보이자 신이 난 유령들은 즐겁게 춤을 추다가 사라진다. 잭과 애니는 루이 암스트롱이 그 뛰어난 연주 실력을 계속해서 쌓아 나가도록 격려해 준다. 그 격려에 힘입어 루이 암스트롱은 음악의 길을 가겠다고 다짐한다.


작가 소개

--

메리 폽 어즈번

미국에서 태어나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연극을 공부했고, 그리스 신화와 종교에 매료되어 종교학을 공부하기도 했다. 졸업 후에 그리스의 크레타 섬에 있는 동굴에서 생활하기도 했고, 유럽 친구들과 함께 이라크, 이란, 인도, 네팔 등을 비롯한 아시아 16개국을 자동차로 여행하기도 했다. 여행 중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지진을 겪기도 하고, 히말라야에서 독이 몸에 퍼져 목숨을 잃을 뻔 하기도 했다. 고향으로 돌아온 뒤에는 윈도 디스플레이어, 병원 조무사, 식당 종업원, 바텐더, 어린이 책 잡지 편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며 생활했다. 워싱턴에서 관광 가이드로 지내던 연극배우이자 감독, 극작가인 지금의 남편 윌 어즈번을 만나 결혼했다. 청소년을 위한 소설 『최선을 다해 뛰어라』라는 작품을 쓰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도 오른 대표 작품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는 본격 어린이 교양서로, 전 세계 35개국에 출간되었고 25년 동안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육 관계자들에게 열렬한 사랑을 받아 왔다. 과학, 다양한 세계 역사, 문화, 지리 등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많은 지식을 재미난 판타지 이야기에 담았고, 특히 모험 속에서 피어나는 잭과 애니의 우애, 배려심, 존중 등은 어린이들이 꼭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도 손색없다.

"메리 폽 어즈번"의 다른 책들

--

살 머도카 그림

지금까지 20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렸다. 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대본을 쓰고 단편 영화를 만들기도 했다. 현재 부인 낸시와 함께 뉴욕에 살며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작문과 삽화를 가르치고 있다.

"살 머도카"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