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된 통나무집 소년 링컨

원제 Lincoln : a Photobiography

러셀 프리드먼 | 옮김 손정숙

출간일 2009년 3월 15일 | ISBN 978-89-491-8705-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0x215 · 192쪽 | 연령 11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즐거운 지식 11 | 분야 경제/역사

도서구매
대통령이 된 통나무집 소년 링컨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세 번의 뉴베리 상과 로라 잉걸스 와일더 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청소년 논픽션 작가 러셀 프리드먼의 대표작

가난한 개척자의 아들로 태어나 대통령이 되어
노예 해방의 아버지로 우뚝 서기까지
사진, 만평, 연설문 등 100여 개의 자료로 만나는 링컨의 삶

청소년용 전기문의 뛰어난 본보기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흥미로운 한 인간에 대한 훌륭한 분석 ―《퍼블리셔스 위클리》

편집자 리뷰

▣ 사진, 만평, 연설문 등 100여 개의 다양한 자료
뉴베리 상 수상작으로 만나는 에이브러햄 링컨의 생애

미국의 대표적인 청소년 논픽션 작가 러셀 프리드먼의 1988년 뉴베리상 수상작 『대통령이 된 통나무집 소년, 링컨』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러셀 프리드먼은 전기문으로만 세 번의 뉴베리 상을 받았을 만큼 전기 작가로서 명성을 얻고 있다. 객관적이고도 깊이 있는 분석과 여러 사진 자료들을 통해 한 인물의 생애를 세밀하고 통찰력 있게 전달해 주는 것이 그의 특징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이러한 링컨의 삶과 역사적 의미를 다양한 사진 자료와 함께 풀어 나간다. 또한 링컨이 남긴 말과 글, 주변 사람들의 증언, 당신의 신문 기사 등을 본문 중에 자주 인용하여 공정성을 높이고 독자들이 그 인물을 생생히 접할 수 있게 한다. 링컨은 가난한 개척자의 아들로 태어나 정규 교육도 거의 받지 못했지만 스스로의 힘으로 그 한계를 이겨 내고 대통령이 되었다. 또 남북 전쟁이라는 위기를 넘어 노예를 해방하고 미국을 하나로 지켜 냈다. 독자들은 링컨의 일대기를 통해 끝없는 노력과 도전의 중요성 그리고 진정한 리더십의 가치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오는 2월 12일은 링컨 탄생 200주년이 되는 날이라 이 책은 더욱 의의를 가진다.

 

▣ 자유와 평등의 수호자 링컨에 관한 모든 것

러셀 프리드먼은 이 책에서 링컨의 주요 업적을 기술하는 데 그치지 않고 우리가 미처 몰랐던 역사적인 사실도 비중 있게 소개하고 있다. 링컨은 노예 제도에 반대하기는 했지만 남북 전쟁 초기까지만 해도 그리 적극적이지는 않았다. 그러나 노예 제도를 없애지 않고서는 나라의 분열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자 온갖 반대를 물리치고 추진력 있게 노예 해방을 선언했다. 지금은 민주주의 정신을 가장 잘 드러낸 것으로 유명한 게티즈버그 연설이 그 당시에는 별로 주목받지 못했고 오히려 혹평을 듣기까지 했다. 또한 오늘날 링컨은 역대 미국 대통령 중 가장 존경받고 사랑받는 대통령으로 남아 있지만 정작 대통령 임기 중에는 낮은 지지율 때문에 불안해했다.
링컨의 인간적인 면모도 함께 볼 수 있다. 시골 출신이라 격식을 싫어한 링컨은 대통령이 된 후에도 아랫사람들을 스스럼없이 대했다. 일이 힘들 때는 아들들과 어울려 놀며 스트레스를 풀었다. 두 아들의 죽음으로 고통받던 모습에서는 한없이 자상했던 아버지로서의 링컨을 엿볼 수 있다.

작가 소개

러셀 프리드먼

스스로를 ‘사실을 좇는 작가’라고 표현하는 러셀 프리드먼은 어린이 논픽션 부문의 대표적인 작가이다. 그는 논픽션 책은 문학책보다 덜 중요하고 덜 재미있다는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글을 쓴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 그는 우선 자신이 재미있고 흥미로워하는 주제를 쓴다. “사진이 과거를 깨어나게 만든다.”라고 말한 그는 책 속에 사실을 증명할 많은 사진 자료를 사용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역사 속의 주목할 만한 인물에 대해 쓰기를 좋아해 위인전 잘 쓰는 작가로도 알려진 그는 『링컨Lincoln』『엘리너 루스벨트Eleanor Roosevelt』『라이트 형제Wright Brothers』로 세 번이나 뉴베리 상을 수상했다. 평생 동안 수십 권의 책을 쓴 그는 2018년 세상을 떠났다.

손정숙 옮김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신문 문화부, 국제부, 경제부 기자로 일했다. 옮긴 책으로 『내 인생을 바꾼 한 권의 책』, 『스마트 월드』, 『스무살 백만장자 그레이』 등이 있다.

독자리뷰(1)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링컨 이야기
이지우 2009.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