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

해리엇 캐스터 | 그림 리처드 모건 | 옮김 장석봉

출간일 2009년 1월 23일 | ISBN 978-89-491-8812-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8x215 · 64쪽 | 연령 8세 이상 | 절판

시리즈 새싹 인물전 12 | 분야 읽기책

책소개

초등학생이 처음 읽는 위인 이야기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쓰인 위인 동화 시리즈로, 국내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대거 참여해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새로운 위인상을 제시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참여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읽기 책 형식의 새로운 위인 동화입니다. 이 시리즈는 재미있는 글과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꿈 많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합니다.”

―기획위원 박이문, 장영희, 안광복

편집자 리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위인 동화 「새싹 인물전」 시리즈의 11권 『세종 대왕』, 12권 『클레오파트라』, 13권 『김구』, 14권 『헨리 포드』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저학년용 위인 동화 「Famous People Famous lives」 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위대한 영웅의 모습이 아니라 옆 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위인들의 면면을 소개한다.

12권 『클레오파트라』는 고대 이집트의 마지막 여왕 클레오파트라에 관한 이야기다. 흔히 클레오파트라 하면 화려한 외모로 남자들을 유혹하다 독사에 물려 죽은 악녀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클레오파트라는 남다른 정치 감각을 발휘해 강대국 로마로부터 이집트를 지켜 낸 강인한 여왕이다. 아름다운 외모에 가리었으나 그녀는 이집트 어 외에도 그리스 어, 라틴 어 등 여덟 개 나라의 말을 할 수 있었고, 수학, 철학, 천문학, 의학 등 나라를 다스리는 데 필요한 지식들을 두루 섭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책은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편견을 깨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는 고대 이집트와 로마의 역사와 풍속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부록 페이지에서는 그리스 인으로서 이집트를 다스렸던 프톨레마이오스 왕가의 이야기를 비롯해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파로스 등대 등을 낳은 이집트 문화의 저력, 악티움 해전의 뒷이야기 등을 소개한다.

작가 소개

리처드 모건 그림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는 작가이다. 작품으로 『클레오파트라』, 『잘했어! Well Done!』가 있다.

장석봉 옮김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기획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바닷속 뱀장어의 여행』, 『누구 발자국일까?』, 『나무하고 친구하기』, 『소인국 사람들의 시끌벅적한 과학 여행』, 『아름답고 슬픈 야생동물 이야기』 등이 있다.

"장석봉"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