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포드

글, 그림 피터 켄트 | 옮김 이원경

출간일 2009년 1월 23일 | ISBN 978-89-491-8814-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8x215 · 64쪽 | 연령 8세 이상 | 절판

시리즈 새싹 인물전 14 | 분야 읽기책

책소개

초등학생이 처음 읽는 위인 이야기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쓰인 위인 동화 시리즈로, 국내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대거 참여해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새로운 위인상을 제시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참여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읽기 책 형식의 새로운 위인 동화입니다. 이 시리즈는 재미있는 글과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꿈 많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합니다.”

―기획위원 박이문, 장영희, 안광복

편집자 리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위인 동화 「새싹 인물전」 시리즈의 11권 『세종 대왕』, 12권 『클레오파트라』, 13권 『김구』, 14권 『헨리 포드』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저학년용 위인 동화 「Famous People Famous lives」 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위대한 영웅의 모습이 아니라 옆 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위인들의 면면을 소개한다.

14권 『헨리 포드』는 미국의 자동차 왕 헨리 포드의 이야기다. 어린 시절 집에 있는 시계란 시계는 죄다 뜯어 놓기 일쑤였던 헨리 포드는 증기 자동차를 보고 자신이 직접 자동차를 만들기로 마음먹는다. 그것도 자신만을 위한 자동차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탈 수 있는 싸고 튼튼한 자동차다. 몇 번의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헨리 포드는 자동차 개발을 계속해 마침내 ‘T형 포드’를 만들어 낸다. 싸구려 깡통 차라는 별명과 달리 T형 포드는 가벼우면서도 튼튼해 천오백만 대가 넘게 팔리는 대성공을 거둔다. 부록 페이지에서는 자동차의 대중화를 가능하게 한 헨리 포드의 대량 생산 시스템을 비롯해, 발명왕 에디슨과의 관계, 헨리 포드가 만든 비행기와 미국 역사 속의 건물들을 한데 모아둔 색다른 박물관 등을 만날 수 있다.

작가 소개

이원경 옮김

경희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구스범스」시리즈, 『말 안 하기 게임』, 『정원을 만들자!』, 『안녕, 우주』, 『머시 수아레스, 기어를 바꾸다』 등이 있다.

"이원경"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