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장보고


첨부파일


서지 정보

이옥수 | 그림 원혜진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9년 3월 6일

ISBN: 978-89-491-8815-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8x215 · 74쪽

가격: 8,500원

시리즈: 새싹 인물전 15

분야 경제/역사


책소개

초등학생이 처음 읽는 위인 이야기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쓰인 위인 동화 시리즈로, 국내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대거 참여해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새로운 위인상을 제시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참여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읽기 책 형식의 새로운 위인 동화입니다. 이 시리즈는 재미있는 글과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꿈 많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합니다.” ―기획위원 박이문, 장영희, 안광복

 


편집자 리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위인 동화「새싹 인물전」시리즈 15권『장보고』출간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저학년용 위인 동화「Famous People Famous lives」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된「새싹 인물전」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 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15권『장보고』는

신라의 해상 무역왕, 장보고의 이야기이다. 사계절 문학상 대상 수상 작가 이옥수의 글과 만화가 원혜진의 재미있는 그림이 어우러져 천이백여 년 전의 장보고를 생생하게 되살려냈다. 장보고는 관리가 되어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게 꿈이었지만 자신의 신분으로는 신라에서 벼슬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당나라로 떠난다. 열심히 노력한 끝에 장군으로, 상인으로 큰 성공을 한 장보고는 다시 신라로 돌아와 청해진을 설치해 해적들을 물리치고, 당나라와 신라, 일본, 아라비아를 잇는 바다의 무역왕이 되어 꿈을 이루었다.

부록 페이지에는 장보고를 기리는 여러 행사들과 신라의 골품제도, 당나라와 일본에 영향을 준 장보고의 행적들이 사진과 함께 잘 정리되어 있다.


작가 소개

--

이옥수

청소년들을 ‘장단이 없어도 노래하고 춤추며 어둠 속에서도 빛을 내는 찬란한 이들’이라고 생각한다. 고려대학교에서 청소년소설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한국문인협회 문학작품 공모 최우수상, KBS 자녀 교육체험수기 대상, 2004년 사계절문학상 대상을 받았다. 작품으로는 청소년 소설 『키싱 마이 라이프』, 『어쩌자고 우린 열일곱』, 『개 같은 날은 없다』, 『푸른 사다리』, 『내 사랑, 사북』『킬리만자로에서, 안녕』과 장편동화 『아빠, 업어 줘』, 『똥 싼 할머니』, 『내 친구는 천사병동에 있다』,『엄마랑 둘이서』 등의 동화가 있다.

.

"이옥수"의 다른 책들

--

원혜진 그림

한겨레 출판 만화 창작 학교를 수료했다. 『아! 팔레스타인』으로 부천 만화 대상 어린이 만화상을 받았다. 쓰고 그린 책으로 『필리스트』, 『독립운동가 단편 만화 모음집』(공저) 등이 있으며, 그린 책으로 『책으로 집을 지은 악어』, 『프랑켄슈타인과 철학 좀 하는 괴물』, 『다른 게 틀린 건 아니잖아?』,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보물』, 『미래가 온다, 스마트 시티』 등이 있다.

"원혜진"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