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 켈러

해리엇 캐스터 | 그림 닉 워드 | 옮김 김경미

출간일 2009년 5월 15일 | ISBN 978-89-491-8818-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8x215 · 64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7,500원

시리즈 새싹 인물전 18 | 분야 읽기책

도서구매
헬렌 켈러 (보기) 판매가 6,750 (정가 7,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초등학생이 처음 읽는 위인 이야기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쓰인 위인 동화 시리즈로, 국내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대거 참여해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새로운 위인상을 제시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참여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읽기 책 형식의 새로운 위인 동화입니다. 이 시리즈는 재미있는 글과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꿈 많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시합니다.”

                                                                                                           ―기획위원 박이문, 장영희, 안광복

편집자 리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위인 동화 「새싹 인물전」 시리즈의 16권 『모차르트』, 17권 『선덕 여왕』, 18권 『헬렌 켈러』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저학년용 위인 동화 「Famous People Famous Lives」 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옆 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위인들의 면면을 알려 주는 책이다.

 

18권 『헬렌 켈러』는 장애를 이겨 내고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준 헬렌 켈러의 이야기다. 헬렌 켈러는 어릴 때 병을 심하게 앓은 후 보지도 듣지도 못하게 되었다. 의사소통을 할 수 없어 무조건 화내고 떼쓰던 헬렌은 설리번 선생님을 만나 인생의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설리번 선생님은 헬렌에게 꼭 맞는 교육 방법을 생각해 내고 헬렌에게 놀라운 언어 능력을 이끌어 내었다. 설리번 선생님 덕분에 헬렌은 모든 사물에는 이름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것을 시작으로 점자 읽는 법과 말하는 법까지 배우게 된다. 비록 장애를 지녔지만 헬렌 켈러는 열심히 노력한 끝에 래드클리프 대학에 입학하고, 여성의 권리를 위해 자신의 의견을 당당히 밝히기도 한다. 설리번 선생님과 함께 세계를 누비며 자신과 같은 처지의 아이들을 위해 강연을 하고 기금을 벌이는 헬렌 켈러의 모습이 감동적으로 그려져 있다.

부록 페이지에는 점자의 탄생 과정을 비롯해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과 헬렌 켈러의 특별한 우정, 앤 설리번의 생애 등을 소개한다. 장애인의 날과 장애인 올림픽의 탄생 배경도 함께 소개하여 ‘함께 어울리며 사는 사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한다.

작가 소개

해리엇 캐스터

1970년 영국 케임브리지에서 태어났다. 열두 살 때 첫 책 『뚱뚱한 고양이 Fat Puss』를 썼다.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역사를 공부했고, 펭귄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했다.

닉 워드 그림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어린이 책 작가이다. 대표작인 『선생님 먹지 마세요! Don’t Eat the Teacher!』가 전 세계에 소개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김경미 옮김

1968년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어린이 책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 『빨간 머리 앤』, 『에이번리의 앤』, 『바람이 불 때에』, 『개구리 왕자』 등이 있다.

"김경미"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