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원제 Hans Christian Andersen

에마 피시엘 | 그림 닉 워드 | 옮김 김경미

출간일 2010년 2월 3일 | ISBN 978-89-491-8824-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8x215 · 64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7,500원

시리즈 새싹 인물전 24 | 분야 경제/역사

도서구매
안데르센 (보기) 판매가 6,750 (정가 7,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초등학생이 처음 읽는 위인 이야기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눈높이에 맞춰 쓰인 위인 동화 시리즈로, 국내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화가들이 대거 참여해 하늘 위에서 빛나는 신과 같은 존재가 아닌 옆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새로운 위인상을 제시한다.

편집자 리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위인 동화 「새싹 인물전」 시리즈의 24권 『안데르센』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저학년용 위인 동화 「Famous People Famous Lives」 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된 「새싹 인물전」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옆 자리 짝꿍처럼 친근한 위인들의 면면을 알려 주는 책이다.
안데르센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동화 작가이다. 안데르센은 책을 읽어 주는 아버지와 옛날이야기를 많이 아는 어머니, 할머니로부터 이야기를 들으며 자랐다. 안데르센은 마르고 못난 외모 때문에 안 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배우가 되고자 했고, 아이들에게 말하듯이 교훈도 없는 이야기를 쓴다고 비판 받으면서도 작가가 되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다. 다행히도 어린이들은 안데르센의 동화를 좋아했고, 용기를 얻은 안데르센은 동화를 계속해서 써 나갔다. 안데르센은 어린 시절 동네 아이들에게 놀림 받았던 경험이 녹아든 「미운 오리 새끼」를 비롯해 「인어 공주」, 「눈의 여왕」 같은 동화를 내놓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야기를 좋아하던 가난한 소년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진 동화 작가가 되기까지 안데르센의 삶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부록 페이지에서는 안데르센이 어린 시절을 보냈던 집과 작은 정원, 종이 인형에 관한 일화를 소개해 안데르센이 어린 시절 경험들을 동화의 소재로 썼음을 알려 준다. 「나이팅게일」의 모델이 되었던 ‘스웨덴의 나이팅게일’ 예니 린드와 안데르센의 사연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안데르센의 동화를 주제로 만들어진 인어 공주 동상이나 안데르센의 종이 인형을 재해석한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의 작품을 통해 안데르센의 영향력도 살펴보게 한다.

작가 소개

닉 워드 그림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어린이 책 작가이다. 대표작인 『선생님 먹지 마세요! Don’t Eat the Teacher!』가 전 세계에 소개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김경미 옮김

1968년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어린이 책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안녕하세요, 하느님? 저 마거릿이에요』, 『빨간 머리 앤』, 『에이번리의 앤』, 『바람이 불 때에』, 『개구리 왕자』 등이 있다.

"김경미"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2)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오늘날 명작동화의 아버지, 안데르센!!
박금지 2011.3.29
안데르센-포기하지 않아요.
박효정 201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