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칙칙폭폭 기다란 기차들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TRAINS

글, 그림 로버트 크라우서 | 옮김 맹주열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6년 6월 20일

ISBN: 978-89-491-9102-7

패키지: 양장 · 10쪽

가격: 22,000원

시리즈: 신나는 팝업북 6

분야 과학/수학, 입체/헝겁


책소개

책을 펼치면 그림들이 톡톡,
덮개를 들추면 재미난 상식들이 가득!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
전 세계 12개국 어린이들이 선택한 최고의 놀이책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이 화려하면서도 활동적인 이 책들 속에 모두 담겨 있다.
이만큼 매력적이고 유용한 책도 드물다. ― 더 가디언
놀이와 공부를 한번에 해결한다 ― 조선일보
다른 팝업북에 비해 재미와 정보의 균형을 맞춘 책 ― 동아일보

4919102_open


편집자 리뷰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 시리즈!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은 관상용이나 놀이책으로만 여겨졌던 기존의 팝업북에 학습책의 개념을 절묘하게 조합시켜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해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팝업북이다. 이 시리즈는 ‘종이 공학의 걸작’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시각적으로 정교하고 화려하면서도 매우 입체적인 팝업 장치들이 돋보인다. 게다가 세계지리, 과학, 음악, 수학, 자연 등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내용을 수록함으로써 실질적인 학습 효과까지 가져다 준다.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은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려 주고 아이들의 학습 능력과 인지 능력 및 EQ 발달에 도움을 줌으로써 새롭게 진화하는 21세기형 책의 모델이 되어 줄 것이다.

아이들의 인지능력, 공간감, 원근감 및 EQ 발달까지 도움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 시리즈는 여러 가지 놀이책 중 가장 화려하고 독창적이면서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최고의 놀이책이다. 매 페이지마다 나오는 다양한 플랩과 탭, 정교한 팝업들을 하나하나 들춰보고 구석구석 살피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인지능력과 함께 공간감, 원근감 등의 다양한 감각이 발달하게 될 것이다. 또한 독창적으로 구성된 팝업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EQ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 더 나아가 노는 듯 자연스럽게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책읽기의 즐거움을 배가시킴으로써 아이들이 다음 단계의 책을 읽을 수 있는 초석까지 마련해준다.

칙칙폭폭 기다란 기차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기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다양한 팝업 장치들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책은 시작과 함께 증기 기관차, 디젤 기관차, 전기 기관차로 이어지는 기차의 역사를 소개하며 각 기관차의 특징과 작동 원리를 알려준다. 또한 최초로 승객을 태운 기차, 가장 길거나 가장 빠른 기차,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철도와 가장 긴 철도 여행 등 기네스북에 올라갈 만한 최고 기록들을 소개한다. 마지막에는 우리가 자주 보지만 잘 알지 못했던 기차역에 대해 구석구석 소개함으로써 기차에 대한 궁금점을 모두 해소시켜 준다.
이 책은 책장을 열 때마다 기차, 다리, 기차역 등이 불쑥불쑥 솟아오른다. 또한 들춰볼 수 있는 덮개와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탭이 등장하고, 기차 모형을 실제로 움직여 볼 수도 있다. 책 속에 담긴 치밀하고 정교한 팝업 장치들은 기능적이면서도 매우 입체적이고 화려해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게 함으로써 소장품으로써 충분한 가치를 지닌다.

 


작가 소개

--

로버트 크라우서 글, 그림

팝업북 전문 아티스트로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난 팝업북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 「세모, 네모 모양」, 「빨강, 파랑 색깔」 등이 있다.

"로버트 크라우서"의 다른 책들

--

맹주열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필리핀 아테네오 대학에서 한국어를 가르쳤고 번역한 책으로는 『푹 자렴, 작은 곰아』, 『달을 먹은 아기 고양이』, 『애완동물 뽐내기 대회』 등이 있다.

"맹주열"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