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부릉부릉 멋진 자동차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CARS

로버트 크라우서 | 옮김 맹주열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9년 9월 15일

ISBN: 978-89-491-9107-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10쪽

가격: 25,000원

시리즈: 신나는 팝업북 11

분야 입체/헝겁


책소개

책을 펼치면 그림들이 톡톡, 덮개를 들추면 재미난 정보들이 가득!

팝업북으로 만나는 세상의 온갖 자동차들

 

 

최초의 자동차부터 미래의 자동차까지, 자동차에 관한 재미있는 정보를 알려 주는 팝업북 『부릉부릉 멋진 자동차』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증기를 이용한 최초의 자동차부터 현대의 가솔린 자동차, 공기를 이용한 미래의 자동차까지 약 40대의 자동차를 중심으로 자동차의 역사와 종류를 알려 준다. 또한 자동차 엔진이 움직이는 방식과 세상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들의 경주 기록들을 소개한다.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포뮬러 원이나 스톡카 경주 같은 자동차 경주 대회에 대한 여러 가지 사실도 전하고 있다. 책을 펼치면 나타나는 다양한 팝업 장치들이 자동차에 대한 갖가지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준다.

 


편집자 리뷰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 시리즈!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은 관상용이나 놀이책으로만 여겨졌던 기존의 팝업북에 학습책의 개념을 절묘하게 조합시켜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해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팝업북이다. 이 시리즈는 ‘종이 공학의 걸작’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시각적으로 정교하고 화려하면서도 매우 입체적인 팝업 장치들이 돋보인다. 게다가 세계지리, 과학, 음악, 수학, 자연 등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내용을 수록함으로써 실질적인 학습 효과까지 가져다준다.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은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려 주고 아이들의 학습 능력과 인지 능력 및 EQ 발달에 도움을 줌으로써 새롭게 진화하는 21세기형 책의 모델이 되어 줄 것이다.

 

아이들의 인지능력, 공간감, 원근감 및 EQ 발달까지 도움

비룡소의 「신나는 팝업북」 시리즈는 여러 가지 놀이책 중 가장 화려하고 독창적이면서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최고의 놀이책이다. 매 페이지마다 나오는 다양한 플랩과 탭, 정교한 팝업들을 하나하나 들춰 보고 구석구석 살피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인지능력과 함께 공간감, 원근감 등의 다양한 감각이 발달하게 될 것이다. 또한 독창적으로 구성된 팝업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함으로써 EQ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 더 나아가 노는 듯 자연스럽게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책읽기의 즐거움을 배가시킴으로써 아이들이 다음 단계의 책을 읽을 수 있는 초석까지 마련해 준다.

 

11. 부릉부릉 멋진 자동차

책을 펼치면 증기 기관으로 움직이는 최초의 자동차부터 현대의 가솔린 자동차, 공기를 이용한 미래의 자동차까지 온갖 자동차들이 등장해 자동차의 역사를 소개한다. 자동차의 엔진이 움직이는 방식에 대해서 알려 주고, 일상생활에서 쓰는 자동차에서부터 고급 자동차까지 자동차가 발달해 온 과정을 보여 준다. 또, 빠른 자동차를 만들어 누구보다도 빨리 달리려고 경쟁한 사람들이 세운 기록들과 당시로서는 세상에서 가장 빨랐던 자동차들에 대해서도 소개해 준다. 마지막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자동차 경주 대회인 포뮬러 원과 스톡카 경주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알려 준다. 누가 최초의 자동차를 만들었는지, 오래도록 사랑을 받았던 자동차는 무엇인지, 자동차의 속력이 얼마나 빨라졌는지, 미래에 쓰이게 될 자동차 연료는 무엇인지 등등 자동차에 얽힌 별별 사실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자동차에 대한 갖가지 정보를 다양한 팝업 장치들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자동차의 바퀴가 움직이고, 유리창이 올라갔다 내려가고, 컨베이어벨트 위에 놓인 차체가 움직이는 등 다양한 팝업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


작가 소개

--

로버트 크라우서

팝업북 전문 아티스트로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난 팝업북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 「세모, 네모 모양」, 「빨강, 파랑 색깔」 등이 있다.

"로버트 크라우서"의 다른 책들

--

맹주열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필리핀 아테네오 대학에서 한국어를 가르쳤고 번역한 책으로는 『푹 자렴, 작은 곰아』, 『달을 먹은 아기 고양이』, 『애완동물 뽐내기 대회』 등이 있다.

"맹주열"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