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 100


첨부파일


서지 정보

글, 그림 세베 마사유키 | 옮김 고향옥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2년 3월 7일

ISBN: 978-89-491-9194-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60x360 · 24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 1

분야 과학/수학, 그림동화, 기타

수상/추천: 교보문고 추천 도서


책소개

우리 아이 두뇌를 자극하는 숨바꼭질 놀이

‘놀이책’과 ‘숫자 그림책’, ‘사물 그림책’이 한 권에!

아이의 두뇌를 자극하고 집중력과 관찰력, 사고력을 쑥쑥 키워 주는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시리즈의 1권 『머리가 좋아지는 숨바꼭질 100』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100명의 해적 중에서 보기로 주어진 해적 10명 찾기, 100명의 원시인 가운데 원시인 10명 찾기 등 모두 합쳐 100명을 찾아내는 숨바꼭질 그림책이다. 알록달록 오밀조밀한 그림으로 펼쳐지는 다채로운 배경 속에 숨은 사람들을 찾아 가는 과정에서 인지력과 집중력을 기르고, 각 장면에 주어진 깨알 같은 문제를 해결해 가며 관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유아들의 수준과 눈높이에 딱 맞게 기획되어 아이들에게는 숨바꼭질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게 한다. 또한 이 그림책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놀이책’으로, 하나 둘부터 100까지 숫자를 세어 보는 ‘숫자 그림책’으로, 사물을 가리키며 명칭을 익히는 ‘사물 그림책’으로 즐길 수 있다. 이후 출간 예정인 ‘공룡 편’과 ‘동물 편’, ‘세어 보자 편’에서도 숨은그림찾기, 퍼즐 맞추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하고 사고 영역을 확장시켜 줄 것이다.


편집자 리뷰

■ 놀이로 집중력과 관찰력, 사고력 키우기

 

첫 장을 펼치면 10명의 해적, 10명의 원시인, 10명의 산타, 10명의 임금 등 모두 100명의 사람들이 흩어지며 숨바꼭질이 시작된다. 이들은 다음 장부터 펼쳐지는 바다 위를 가득 메운 100명의 해적, 공룡과 100명의 원시인, 선물을 나르기 위해 분주한 100명의 산타, 시끌벅적한 잔치에 초대된 100명의 임금님 등의 무리로 숨어 버렸다. 10명의 사람들은 어디 있을까?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어린이 독자들은 보기로 주어진 10명의 사람들을 찾아내기 위해 사람들의 머리, 얼굴, 옷, 소품 등의 색깔과 모양, 표정, 몸짓을 자세히 관찰하고 비교하며 집중력을 키워 나갈 것이다.

집중력은 학습 및 모든 활동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으로, 유아들에겐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길러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그림책은 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이다. 또한 장면 당 20여 개의 말풍선 속에 제시된 문제들은 한 단계 더 높은 관찰력과 사고력을 요구한다. 이러한 놀이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두뇌의 힘을 기르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성취감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 알록달록 오밀조밀한 그림으로 100 세기 놀이

 

알록달록 화려한 색감에 오밀조밀하게 묘사된 유머러스한 그림은 아이뿐 아니라 어른의 시선까지 사로잡는다. 그리고 각 장면에 등장하는 표정과 몸짓이 다른 사람들이 모두 합쳐 100명이라는 사실에 또 한 번 놀란다. 모든 장면에 100명의 사람들이 빼곡하고, 앞표지와 뒤표지를 합쳐도 100명이다. 아이와 함께 하나 둘부터 100까지 숫자를 세어 가며 숫자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열 명씩 묶어 세면서 곱셈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그림 속에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들이 소재로 등장하는데, 사물을 하나하나 짚어 가며 명칭을 익히는 놀이에도 활용 가능하다.


작가 소개

--

세베 마사유키 글, 그림

1953년 일본 아이치 현에서 태어나 도쿄예술대학교 공예과를 졸업했다. 선명한 색깔, 유머러스하고 부드러운 그림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우리 아빠』, 『똥 똥, 무슨 똥』, 『도와줘요, 응가맨!』, 『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 등이 있다.

"세베 마사유키"의 다른 책들

--

고향옥 옮김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나고야 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는 「개구쟁이 아치」 시리즈, 『프라이팬 할아버지』, 『양배추 소년』, 『앙글방글 케이크』, 『이게 정말 사과일까?』 등이 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어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다.

"고향옥"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