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와 베이커 가의 아이들-3. 왓슨 박사를 찾아라

원제 #3 In Search of Watson

트레이시 맥 , 마이클 시트린 | 옮김 정회성

출간일 2010년 3월 20일 | ISBN 978-89-491-9506-3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30x190 · 236쪽 | 연령 11세 이상 | 절판

시리즈 오랑우탄 클럽 9 | 분야 읽기책

책소개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26개국 출간

명탐정 셜록 홈스의 일급 조수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추리 동화 시리즈, 그 세 번째 이야기

납치된 왓슨 박사를 구하고 암호문을 풀어라! 

 

 

 

셜록 홈스의 그림자가 되어 어려운 수사 때마다 셜록 홈스에게 도움을 주는 베이커 가의 ‘소년 탐정단’ 이야기 「셜록 홈스와 베이커 가의 아이들」 시리즈의 3권 『왓슨 박사를 찾아라』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셜록 홈스는 영국의 추리 작가 아서 코난 도일이 만들어 낸 인물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 ‘베이커 가의 소년 탐정단(The Baker Street Irregulars)’은 아서 코난 도일의 「주홍색 연구(1886)」에서 처음 등장한 후, 몇몇 단편과 장편에서 짧게 언급되었다. 베이커 가는 셜록 홈스가 살던 거리의 이름으로 ‘소년 탐정단’은 이 거리에서 셜록 홈스를 도왔던 아이들이다. 평소 셜록 홈스의 마니아였던 두 작가는 그 점에 착안해 그 소년들을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아이들만을 위한 정통 추리 소설을 만들어 내고 싶었다는 작가는 ‘베이커 가의 소년 탐정단’에 새로이 캐릭터를 불어넣어 활기차면서도 본래의 추리 맛을 살려 냈다.

3권 『왓슨 박사를 찾아라』에서는 희대의 악당인 모리아티와 홈스 일행의 대결이 본격적으로 펼쳐지며, 아버지를 찾아 홀로 또 다른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던 오스굿이 조금씩 실마리를 찾으며 이야기를 한 단계 높은 재미로 이끈다.

숨겨진 고대 유물에 대해 조사하던 고고학자 칼린코 핀치가 대영박물관에서 의문의 죽음을 당하자, 셜록 홈스는 즉시 소년 탐정단을 불러 모은다. 하지만 사건을 조사하던 중에 홈스의 절친한 친구인 왓슨 박사가 납치되고, 홈스는 먼저 아이들에게 왓슨 박사를 찾아 줄 것을 부탁한다. 아이들은 수사를 계속하던 중에 자신들의 ‘성’ 주변에서 발견한 수상한 암호문들을 통해 내부에 배신자가 있음을 알게 된다. 한편 아버지를 찾아 떠났던 오스굿은 홈스가 자신의 아버지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품은 채 석연치 않은 마음으로 다시 소년 탐정단의 품으로 돌아온다.

『왓슨 박사를 찾아라』는 시발점이 되는 사건뿐만 아니라 곳곳에 또 다른 사건들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살해된 칼린코 핀치 배후에 있는 모리아티의 어마어마한 계략에서부터 아이들이 암호문을 풀어 내부의 배신자를 찾아내는 과정, 그리고 왓슨 박사의 납치에 대한 아이들의 의심 등이 긴장감을 적절하게 드러낸다. 무엇보다 오스굿이 자신의 아버지가 누구인지에 대해 추리하며 모리아티와 일 대 일로 대면하는 장면은 뒤에 이어질 후속 편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권말에는 초보 탐정들을 위한 암호 해독의 기술이 실려 있다. 책을 다 읽고 난 후에 직접 소년 탐정들이 암호문을 해독했던 방법을 따라 해 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작가 소개

트레이시 맥

트레이시 맥은 미국 뉴욕에서 태어나,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에서 문학과 미술사를 전공했다. 상담가, 웨이트리스, 등 다양한 직업을 거쳐 지금은 편집자로 일하며 글을 쓰고 있다. 첫 작품인 『미술 수업 Drawing Lessons』은 「틴 피플」 선정 넥스트 상 결선 후보작이었으며, 「북 리스트」 선정 ‘최고의 처녀작 톱 텐’에 선정되었다. 이후 출간한 『새의 나라 Birdland』로는 시드니 테일러 상, 전미도서관협회에서 선정한 ‘최고의 청소년 도서’ 상을 받았다.

마이클 시트린

마이클 시트린은 현직 변호사로, 어릴 때부터 셜록 홈스의 열렬한 팬이었다. 열두 살 때 이미 아서 코난 도일이 쓴 셜록 홈스 이야기들을 모두 읽었을 정도로 자칭 셜록 홈스의 마니아다.

정회성 옮김

일본 도쿄대학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하고 성균관대와 명지대 등에서 강의했으며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윌러비 언덕의 늑대들』, 『첫사랑의 이름』,  『보이』, 『북경에서 온 편지』, 『1984』, 『에덴의 동쪽』, 『리브라』 등이 있다.

 

"정회성"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6)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왓슨 박사를 찾아라
서다은 2010.5.13
처음으로 셜록홈스와 만나다
김선례 2010.5.5
-흥미진진한 셜록 홈스와 소년 탐정단 이야기^…
윤홍렬 2010.4.26
베이커가 소년 탐정들의 놀라운 활약~!
김서연 2010.4.17
최고의 활약상을 보여준 소년탐정단
정상민 2010.4.17
셜록 홈스와 베이커 가의 아이들 - ③ 왓슨 …
이지선 20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