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 11

미스터리 성

하야미네 가오루 | 그림 정진희 | 옮김 오유리

출간일 2011년 9월 10일 | ISBN 978-89-491-9512-4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 288쪽 | 연령 10세 이상 | 가격 8,000원

시리즈 오랑우탄 클럽 15 | 분야 읽기책

책소개

축축한 장마철에 옴짝달싹하기 싫은 괴짜 탐정과
사방이 막힌 공간에서 알쏭달쏭한 마술에 걸려든 세쌍둥이가 벌이는
좌충우돌 유쾌한 코믹 사건 파일

 

달이 잠든 밤, 복수극은 시작된다!

 

건망증 대장 괴짜 탐정과 호기심 왕성한 세쌍둥이 자매가 벌이는 미스터리 탐정물 시리즈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의 열한 번째 이야기 『미스터리 성』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그동안 세쌍둥이와 레치를 중심으로 사건이 진행됐던 것과는 달리 괴짜 탐정과 마술사의 대결이 이야기의 중심축이 된다. 잡지 《세 시마》의 취재차 찾은 테마파크 ‘미스터리 성’에서 교수님은 기묘한 도자기 상자를 받는다. 그 속에는 진짜 미스터리 성의 주인인 마술사 그레이트 아마노의 초대장과 성의 열쇠가 들어 있다. 금요일 저녁, 미스터리 성에 초대 받은 교수님과 세쌍둥이, 이토 씨와 레치는 아마노 씨의 비서이자 주치 간호사인 가고 레이의 안내로 미스터리 성으로 향한다. 이윽고 미스터리 성에 도착한 교수님 일행은 그레이트 아마노에게 협박장을 보낸 ‘겐무 오’라는 마술사의 사라짐 마술과 탈출 마술 등의 속임수에 맞서 한판 승부를 벌인다. 사방이 꽉 막힌 방에서 순식간에 마술사와 마술사의 부인이 사라지고 갑자기 다이너마이트가 터지는 등 미스터리 성에서 긴박한 상황이 벌어진다. 괴짜 탐정은 예리한 통찰력과 마술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명민하게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 ‘이야기 속의 이야기’ 구조로 추리의 긴장감을 더한다.


이번 이야기는 하야미네 가오루의 염원대로  한 ‘이야기 속의 이야기’ 구조로 추리가 펼쳐진다. 즉 사건 속의 또 다른 사건이 숨겨져 있는 것을 독자들이 스스로 풀어가는 형식이다.  책 속의 표지가 두 번이나 다르게 나오고, 이야기의 결말은 두 번에 걸쳐 반전된다. 이는 빌 밸린저의 『이와 손톱』의 영향을 받은 작가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하는데, 그의 의도대로 사건이 하나씩 풀리고 마지막 페이지까지 반전이 숨어 있어 한 치의 긴장도 놓을 수 없게 한다.

작가 소개

하야미네 가오루

1964년 일본 미에현 이세시에서 태어났다. 미에 대학 교육학부를 졸업한 후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면서 반 학생들에게 읽힐 만한 책을 찾던 도중 본인이 스스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작가의 주요 장르는 영어들트(YA) 미스터리로, 제30회 고단샤 아동문학상 신인상에 『괴도 피에로가』가 입선되면서 소설가로 등단했다. 이후 본명을 숨긴 채 필명인 하야미네 가오루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작인 「유메미즈 탐정 시리즈」는 1999년 NHK 교육 텔레비전에서 「쌍둥이 탐정」이라는 타이틀로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이어서 출간한 「괴도 퀸」 시리즈는 전작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렸다. 이외에도 『토시의 톰&소여 都会のトム&ソーヤ』 시리즈, 『바이, 바이 스쿨バイバイスクール』, 『나의 미래는 여름ぼくと未来屋の夏』 등이 있다.

"하야미네 가오루"의 다른 책들

정진희 그림

홍익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 시리즈를 비롯하여 『오드리 헵번』, 『나는 투명인간이다』,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세상을 바꾼 도전』, 『잔소리 없는 날』, 『난 이제 혼자가 아니야』, 『신나게 자유롭게 뻥!』,『뉴욕으로 가는 기차』, 『12살의 모나리자』, 『어린이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등이 있다.

"정진희"의 다른 책들

오유리 옮김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나 성신여대 일문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회계사 아빠가 딸에게 보내는 32+1통의 편지』,『안녕, 기요시코』, 『어디 가니, 블래키』, 『긍정적으로 사는 즐거움』, 『랜드마크』, 『오듀본의 기도』, 『빠지다』, 『명랑한 갱이 지구를 돌린다』, 『명랑한 갱의 일상과 습격』, 『사막』, 『빅 머니』, 『워터』, 『와세다 1.5평 청춘기』 등이 있다.

 

독자리뷰(1)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미스터리성의 미스터리한 반전
강순재 201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