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 12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피리 부는 사나이와 석세스 학원의 비밀

하야미네 가오루 | 그림 정진희 | 옮김 오유리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2년 1월 20일

ISBN: 978-89-491-9513-1

패키지: 반양장 · 변평판 · 360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오랑우탄 클럽 16

분야 읽기책


책소개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동면에 들어가려는 괴짜 탐정과
눈앞으로 다가온 고등학교 입시 준비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세쌍둥이가 벌이는
좌충우돌 유쾌한 코믹 사건 파일

 

피리 부는 사나이를 발견하면 꿈의 나라고 데려가겠습니다!

 

춥고 배고픈 것을 지독하게 싫어하는 게으름뱅이 괴짜 탐정과 고등학교 입시로 수험생이 된 세쌍둥이 자매가 벌이는 미스터리 탐정물 시리즈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의 열두 번째 이야기 『피리 부는 사나이와 석세스 학원의 비밀』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번 이야기는 세계 옛이야기 『하멜른의 피리 부는 사나이』를 모티프로 학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그린다. 교수님을 찾아온 조에쓰 형사는 오십여 년 전, 피리 부는 사나이가 데려갔다는 열세 명의 소년병 이야기를 하고, 최근에 그 피리 부는 사나이가 다시 나타났다는 것을 알린다. 한편 예상했던 것보다 기말고사 성적이 좋지 않은 세쌍둥이와 레치는 반드시 성적이 오른다는 석세스 학원의 합숙에 참가하기로 결정한다. 이윽고 합숙 첫째 날, 조에스 경감이 말한 피리 부는 사나이가 석세스 학원을 폭발하겠다는 메시지를 학원에 전달한다. 그리하여 학원에서 숙식하며 피리 부는 사나이를 조사하던 괴짜 탐정은 예리한 통찰력과 해박한 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베일에 싸였던 피리 부는 사나이의 정체를 밝힌다.

 

 

● 공부에 시달리는 모든 아이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절친한 친구 히데에게 항상 1등 자리를 놓치고 2인자로서 외롭게 사는 켄은 자신의 장기인 플루트를 불지 못하게 되자 더욱더 자괴감에 빠진다. 늘 자신에 찬 모습으로 의기양양하던 레치도 고등학교 입시를 앞두고 성적이 나오지 않자 불안감에 휩싸인다. 또 피리 부는 사나이가 학원을 폭파하겠다는 선전포고를 해도 학원의 아이들은 눈앞의 시험문제를 푸는 것 외에는 관심이 없다. 작가는 이번 이야기를 통해 항상 공부에 쫓겨 성적에 연연하는 아이들을 위로하고, 꼭 공부를 잘하는 것만이 행복한 삶이 아니라는 것을 얘기한다.


작가 소개

--

하야미네 가오루

1964년 일본 미에현 이세시에서 태어났다. 미에 대학 교육학부를 졸업한 후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면서 반 학생들에게 읽힐 만한 책을 찾던 도중 본인이 스스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작가의 주요 장르는 영어들트(YA) 미스터리로, 제30회 고단샤 아동문학상 신인상에 『괴도 피에로가』가 입선되면서 소설가로 등단했다. 이후 본명을 숨긴 채 필명인 하야미네 가오루로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작인 「유메미즈 탐정 시리즈」는 1999년 NHK 교육 텔레비전에서 「쌍둥이 탐정」이라는 타이틀로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이어서 출간한 「괴도 퀸」 시리즈는 전작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렸다. 이외에도 『토시의 톰&소여 都会のトム&ソーヤ』 시리즈, 『바이, 바이 스쿨バイバイスクール』, 『나의 미래는 여름ぼくと未来屋の夏』 등이 있다.

"하야미네 가오루"의 다른 책들

--

정진희 그림

홍익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 「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 시리즈를 비롯하여 『오드리 헵번』, 『나는 투명인간이다』,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세상을 바꾼 도전』, 『잔소리 없는 날』, 『난 이제 혼자가 아니야』, 『신나게 자유롭게 뻥!』,『뉴욕으로 가는 기차』, 『12살의 모나리자』, 『어린이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 등이 있다.

"정진희"의 다른 책들

--

오유리 옮김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나 성신여대 일문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회계사 아빠가 딸에게 보내는 32+1통의 편지』,『안녕, 기요시코』, 『어디 가니, 블래키』, 『긍정적으로 사는 즐거움』, 『랜드마크』, 『오듀본의 기도』, 『빠지다』, 『명랑한 갱이 지구를 돌린다』, 『명랑한 갱의 일상과 습격』, 『사막』, 『빅 머니』, 『워터』, 『와세다 1.5평 청춘기』 등이 있다.

 

"오유리"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