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13.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첨부파일


서지 정보

조애너 콜 | 그림 브루스 디건 | 옮김 이한음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1년 3월 29일

ISBN: 978-89-491-5317-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50x205 · 64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신기한 스쿨버스(개정판) 13

분야 과학/수학

수상/추천: 줏대있는 어린이 추천 도서


책소개

상세페이지_신기한스쿨버스13_최종


편집자 리뷰

전 세계 1억 부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신기한 스쿨버스」
10년 만의 신간! 전 세계 최초 출간!

 

* 어린이 과학책에 대한 가장 신선하고 놀라운 접근 – 뉴욕 타임스

* 유머와 과학이 훌륭한 콤비를 이룬 책이에요. 최고! – 레이첼(미국, 아마존 독자)
* 아이들의 관심사를 정확히 포착한 그림! 책 속 현장 학습에서 배울 게 정말 많아요!
- 씨비(영국, 아마존 독자)
* 과학책이라면 질색하는 딸이 흥미진진하게 읽었어요. 역시 명성에 걸맞은 내용!
- 준**(한국 독자)

 

과학이 좋아지는 마법의 책!
전 세계 최초로 출간되는 「신기한 스쿨버스」 최신작!

전 세계 1억 부, 국내 1천만 부가 판매되며 ‘어린이 과학책의 필독서’로 자리매김한 「신기한 스쿨버스」의 새로운 신간, 13권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가 ‘전 세계 최초’로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1986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래, 35여 년 동안 어린이 과학책으로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아 왔다. 1994년에는 미국에서 TV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1997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방영되어 어린이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초대형 스트리밍 미디어 ‘넷플릭스’에서 후속 시리즈를 제작해 현재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는 국내 출간 후 20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글밥이 제법 있는 과학책인데도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시리즈”(호박**),“올해 고등학생이 된 큰아이가 읽던 책을 초등학교 2학년인 막내도 재밌게 읽어요.”(행복***)처럼 오랜 시간으로 검증된 아이들이 진짜 좋아하고 정말 읽고 싶어 하는 과학책이 바로 이 시리즈다.

이번 13권은 ‘생명의 진화’를 주제로 다룬다. 인류가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 지구에 처음 등장한 생명체는 무엇인지 등 진화의 핵심 지식을 프리즐 선생님과 그 반 친구들의 신나는 모험기를 통해 전달한다.

 

사람은 어떻게 생겨난 걸까?
아주 쬐끄만 단세포가 우리의 조상이라고?
스쿨버스와 함께 파헤치는 진화의 비밀!

‘가계도 그리기’ 수업 중이던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 가계도를 잘못 그린 거 아니냐며 놀리는 친구들 때문에 아널드는 시무룩해 있다. 그런 아널드 앞에 프리즐 선생님과 스쿨버스가 짠 하고 나타난다! 프리즐 선생님은 인류의 가계도를 보여 주겠다며 수십억 년 전 과거로 아이들을 데려가는데……. 아주아주 작고 몽글몽글한 단세포도 됐다가, 스펀지 같은 해면동물도 됐다가, 몸집이 거대한 공룡으로도 휘리릭 변신하는 아이들! 탐험을 거듭하며 각 시대를 대표하는 생물들을 만나 보고, 그 생물들이 환경에 따라 어떻게 적응하고 변하는지 알게 된다.
책 끝에는 더 알아야 할 과학 지식을 재미있게 꾸며 부록을 실었다. 찰스 다윈의 자연 선택설과, 지리학·해부학·화석학 등 진화의 과학 연구 방법을 다룬다. 모든 등장인물이 총출동해 퀴즈를 내는 ‘신기한 과학 암기 카드’도 있다. 즐겁게 카드놀이를 하면서 과학 지식도 쑥쑥 키울 수 있는 알짜 코너이다.

 

|교과 연계|과학 3-2 동물의 생활 / 과학 4-1 지층과 화석 / 과학 5-1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과학 5-2 생물과 환경

 

* 시리즈 소개

◆ 과학 정보와 마술 같은 스토리의 절묘한 만남!
이 시리즈는 워커빌 초등학교의 프리즐 선생님과 그 반 아이들의 현장 학습이 주된 내용이다. 아이들은 구름 위에서 물방울이 되어 뛰어내리고, 바다 밑바닥으로 잠수해 심해 동식물을 만난다. 우주여행도 하고 타임머신으로 갈릴레오와 아인슈타인을 만나러 간다. 이렇게 환상적인 모험이 가능한 까닭은 마법 같은 신기한 스쿨버스 덕분이다. 비행기, 잠수함, 헬리콥터, 물고기 등 무엇으로든 변신하는 스쿨버스는 어린이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독자들은 그 기발한 모험에 깔깔 웃다가 과학의 세계에 풍덩 빠질 수밖에 없다.

◆ 지구과학, 생물, 우주과학, 인체, 화학 등 기초 과학 전 영역 총망라!
지구 속, 심해, 쥐라기와 태양계, 사람의 몸속 등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떠나는 현장 학습 장소는 너무나 다양하다. 각각의 장소는 지구과학, 생물학, 우주과학, 인체, 화학, 물리학 등의 기초 정보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 따라서 이 시리즈의 1권부터 13권까지 읽은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기초 과학의 전 영역을 고루 경험하게 된다.

◆ 어린이들이 100% 공감하는 우정, 용기, 유머가 한 가득!
늘 투덜거리는 아널드, 책벌레 도로시 앤, 행동이 앞서는 완다, 꾀가 많은 카를로스 등 프리즐 선생님 반 아이들은 저마다 개성을 자랑한다. 아이들은 현장 학습을 떠날 때마다 투탁거리기도 하지만, 힘들고 어려운 일을 당하면 힘을 합쳐 친구를 감싸 준다. 아이들이 보여 주는 우정과 당찬 용기, 재치 있는 유머로 가득한 이 시리즈는 따뜻하고 유쾌한 친구 관계를 알려 준다.

◆ 최신 과학 교과에 따른 감수
이 시리즈는 초등 과학 교과서의 개정으로 바뀐 과학 용어와 최신 과학 정보를 확인하여 지난 2018년 12월, 1~12권의 감수와 편집을 진행했다. 이번 시리즈 역시 초등학교 교사 모임인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가 감수를 맡았다. 각 권의 뒷면에 적힌 초등 교과 연계 과정을 참고하면 초등 과학의 선행 학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놀면서 과학 공부해요! 신기한 과학 암기 카드
아널드, 팀, 도로시 앤 등은 물론 도마뱀 리즈와 괴짜 과학자 등 모든 등장인물이 총출동하여 퀴즈를 내는 과학 암기 카드를 각 권의 부록으로 마련했다. 친구와 카드놀이를 하면서 과학 지식도 쑥쑥 키울 수 있는 코너로 ‘놀면서 공부하는 과학’이라는 프리즐 선생님의 교육 방침과 잘 어울리는 기획이다.


작가 소개

--

조애너 콜

어린 시절 벌레, 곤충을 다룬 책들을 즐겨 읽는 과학 소녀였습니다. 초등학교 교사, 사서, 어린이 책 편집자로 일하다가, 어린이 문학과 과학 지식을 결합한 어린이 책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첫 번째 책 『바퀴벌레』를 시작으로 90권이 넘는 책을 펴냈습니다. 그중 가장 널리 알려진 「신기한 스쿨버스」시리즈로 워싱턴 포스트 논픽션 상,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 등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조애너 콜"의 다른 책들

--

브루스 디건 그림

미국 뉴욕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신기한 스쿨버스」시리즈를 비롯해 「프리즐 선생님의 신기한 역사 여행」 시리즈, 「토드 선장」 시리즈 등 40권이 넘는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브루스 디건"의 다른 책들

--

이한음 옮김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바스커빌 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생명의 마법사 유전자』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다윈의 진화 실험실』, 『북극곰과 친구 되기』, 『인간 본성에 대하여』, 『핀치의 부리』, 『DNA : 생명의 비밀』, 『조상 이야기』 등이 있다.

"이한음"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