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알렉산더 벨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100만 부 판매 돌파 기념 개정판 출간!

부제: 전화기로 세상을 바꾼 미국의 발명가

에마 피시엘 | 그림 레슬리 뷔시커 | 옮김 이원경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1년 5월 28일

ISBN: 978-89-491-2912-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2x214 · 64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새싹 인물전 32


책소개

새싹인물전개정판_62권 웹페이지_final


편집자 리뷰

100만 부 판매 돌파!

초등학생이 처음 읽는 인물 이야기

 

★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초등위인전 부문 대상

★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도서

★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도서

★ 아침독서 추천 도서

 

「새싹 인물전」은 나의 노력과 의지에 따라 얼마든지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음을 알려 줍니다. 내가 알고 있는 삶 외에도 또 다른 삶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것, 꿈을 키우고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배우고 경험하게 되는 것들의 가치, 그런 따뜻함을 담고 있는 위인전입니다.

-기획위원 박이문(전 연세대 교수, 철학), 장영희(전 서강대 교수, 영문학), 안광복(중동고 철학 교사, 철학 박사)

 

 

초등 교과서에서 선택한 「새싹 인물전」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한 전면 개정판 출간!

 

14년 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새싹 인물전」 시리즈 개정판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새싹 인물전」은 초등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동화 형식의 인물 이야기이다. 2008년 7월 처음 출간된 이래, 100만 부가 넘게 판매되며 대한민국 대표 인물 이야기로 자리를 굳건히 했다. 특히 시리즈 중 2권 『정약용』, 『주시경』이 초등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고, 2010년에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초등위인전 부문 대상’을 받는 등, 그 진가를 인정받아 왔다.

이번 개정판은 10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마련되었다. 최신 정보로 글과 그림, 사진을 업데이트했고, 최근의 연구 성과를 반영해 내용을 수정했으며, 산뜻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세계적인 바이러스 연구자 『이호왕』의 정보 페이지에 ‘코로나 19’ 내용을 새로 집필해 넣고, 『장영실』 내용 중 측우기 발명은 장영실 아이디어가 아니라 문종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점을 바로잡는 등 꼼꼼한 검수를 거쳐 재탄생했다.

 

 

통신의 발전을 이끈

발명왕 알렉산더 벨

 

이 책은 전화기로 세상을 바꾼 미국의 발명가 알렉산더 벨의 일생을 그린 책이다. 다중 전신기와 전화기, 비행기와 수중익선 등 새로운 발명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던 벨의 열정 가득한 삶을 볼 수 있다.

이 책은 벨이 수많은 발명품을 통해 통신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끌게 된 계기가 청각 장애인 교육 때문이었음을 조명한다. 청각 장애인들의 언어를 연구하고, 더 쉽게 의사를 밝힐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소통’에 관심을 갖게 되고, 그 관심이 수많은 발명품들을 낳을 수 있었다.

부록에서는 ‘청각 장애인들의 선생님’이라고 불린 벨의 이야기와 벨이 청각 장애인들에게 가르친 ‘보이는 언어’를 소개한다. 벨의 다양한 발명품들 역시 생생한 사진과 함께 만날 수 있다.

 

 

 

| 시리즈 특징 |

 

★ 어린이 눈높이에 꼭 맞는 만듦새!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넘어가는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글의 분량과 수준을 맞추었고, 딱딱한 설명글이 아닌 동화처럼 술술 읽히는 이야기로 표현했으며, 유머러스하고 친근한 그림으로 보는 맛까지 충족시킨다. 또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판형과 장정으로 어린이가 혼자 들고 보기에도 딱 좋게 만들었다.

 

★ 교과서 인물부터 교양과 상식을 넓히는 인물까지 총망라!

[교과서 인물] 초등 교과서 등장인물 35명

초등 교과서 인물들을 필수적으로 소개한다. ‘국어 4-2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에 수록된 『정약용』, ‘국어 4-1 9. 자랑스러운 한글’과 ‘국어 6-2 1. 작품 속 인물과 나’에 수록된 『주시경』뿐 아니라, 국어, 사회, 과학, 통합교과, 도덕, 음악 등 교과서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전 생애를 이 시리즈로 만나 볼 수 있다.

[공간별 인물] 한국 인물 35명, 세계 인물 27명

한국 인물과 세계 인물을 고대 인물부터 현대 인물까지 고루 담았다. 건국 신화의 주인공 주몽부터 현대 예술가 백남준까지, 고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부터 현대 동물행동학자 제인 구달까지…… 공간별, 시대별로 주목해야 할 인물과 사건을 훑을 수 있어 어린이들의 상식 범위를 크게 넓힌다.

[분야별 인물] 한국사 25명 세계사 8명 과학 9명 사회 11명 예술 9명

어느 한 분야 인물에 치우치지 않도록 했다. 단지 인물의 일대기뿐 아니라, 인물과 관련된 역사, 정치, 사회, 과학, 예술의 기초 지식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자기 관심 분야 인물들을 만나는 경험을 통해 롤 모델을 세울 수도 있을 것이다.

 

★ 국내외 대표 어린이 책 작가 총출동!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화 작가들과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참여한 창작물과 영국 Franklin Watts 출판사의 「Famous People Famous lives」 시리즈의 번역물로 구성되었다. 동화 작가23명, 일러스트레이터 33명, 번역가 8명을 포함해, 참여 작가만 무려 총 64명!

우리나라에서는 평균 십수 년 동안 어린이를 위한 글쓰기에 매진해 온 국내 대표 동화 작가들이 참여했다. 한국어린이도서상,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어너리스트 수상 작가 유은실,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올해의 예술상 수상 작가 남찬숙, 황금도깨비상 수상 작가 김종렬 등이 우리 말맛을 리듬감 넘치게 표현해 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고급스러운 어휘들을 풍성하게 담아 독해력과 문학적 표현력을 키워 준다. 또한 한국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곽성화, 부천만화대상 어린이 만화상 수상 작가 김홍모 등 일러스트와 만화 분야에서 종횡무진 하는 대표 작가들이 익살스러운 그림으로 친근감을 더했다. 유영번역상, 한국출판문화상 수상 번역가 정영목 등 국내 최고 번역가들의 번역은 신뢰도를 높인다.

 

★ 사진과 연표로 보는 역사 부록

인물의 이야기를 더욱 입체적으로 알 수 있게 하는 두 가지 부록을 곁들였다. 하나는, ‘사진으로 보는 인물 이야기’이다. 실감 나는 사진과 함께 인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치, 경제, 사회, 과학 지식을 소개함으로써 인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다. 또 하나는 ‘비교하면 더 재밌는 역사의 순간’ 연표이다. 특별히 이 연표는 인물의 역사와 시대의 역사를 견주어 살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역사의 흐름을 읽어 낼 수 있는 유용한 시각 자료가 될 것이다.


작가 소개

--

에마 피시엘

어린이책 작가이다. 작품으로『몰리의 마법 카펫 Molly’s Magic Carpet』,『플로렌스 나이팅게일 Florence Nightingale』,『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나의 유령 선생님 My Teacher the Ghost』등이 있다.

 

"에마 피시엘"의 다른 책들

--

레슬리 뷔시커 그림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는 작가다. 작품으로는 『카이사르』, 『알렉산더 벨 Alexander Graham Bell』 등이 있다.

"레슬리 뷔시커"의 다른 책들

--

이원경 옮김

경희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구스범스」시리즈, 『말 안 하기 게임』, 『정원을 만들자!』, 『안녕, 우주』, 『머시 수아레스, 기어를 바꾸다』 등이 있다.

"이원경"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