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우리 아기 첫 손가락 놀이책 꼬물꼬물 코끼리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Fingerwiggly Elephants

펠리시티 브룩스 | 그림 엘사 마틴즈 | 디자인 맷 더버 | 옮김 송지혜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21년 7월 28일

ISBN: 979-11-9089-601-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80x180 · 10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책소개

우리 아기 첫 손가락 놀이책 꼬물꼬물 코끼리


편집자 리뷰

 

아기의 ‘소근육’과 ‘두뇌 발달’을 돕는

꼬물꼬물 손가락 놀이

 

동그란 구멍에 손가락을 쏙 넣고

엄마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가 되어

행복한 초원으로 떠나요!

 

『우리 아기 첫 손가락 놀이책 꼬물꼬물 코끼리』는 책 속 동그란 구멍에 손가락을 쏙 넣고 그림책 속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즐기는 ‘손가락 놀이책’이에요. 엄마와 아기가 손가락을 하나씩 넣으면 엄마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가 되어요. 이야기 속 초원으로 떠나 볼까요?

초원에서 엄마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가 코를 ‘쭈우욱’ 높이 올려 나뭇잎을 뜯고, 물속으로 코를 ‘쑤우욱’ 내려 홀짝 물을 마시고, 코로 꽃향기를 ‘킁킁’ 맡아요. 신나는 하루를 보내고 해가 지자, 가족에게 돌아간 엄마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는 코를 ‘칭칭’ 감아 서로 껴안아 준답니다. 이야기를 따라 엄마 손과 아기 손으로 행복한 책놀이를 즐겨 보세요. 아기의 소근육과 두뇌가 발달될 거예요. 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언어 능력이 쑥쑥 자라난답니다.

 

◆ 아기와 함께 이렇게 놀아 주세요!

○ 엄마가 먼저 구멍 속에 손가락을 넣어 아기에게 보여 주세요. 아기는 호기심을 보이며 엄마를 따라 구멍에 손가락을 넣을 거예요.

○ 아기의 손가락을 동그란 구멍에 넣어 보세요. 손가락 힘을 길러 소근육을 발달시켜 주지요. 오른손 왼손을 번갈아 가며 손가락을 넣으면 좌뇌와 우뇌가 고루 발달될 거예요.

○ 아기를 무릎에 앉히고 역할극을 하듯 이야기를 읽어 주며 아기의 반응에 섬세하게 반응해 주세요. 안정적인 애착이 형성되고, 정서가 발달 될 거예요.

○ 코끼리의 움직임과 소리를 담은 ‘쭈우우욱!’, ‘쏴아아!’, ‘킁킁’ 등 재미난 의성어와 의태어가 언어 감각을 키워 주고, 책 읽는 재미를 더해 줄 거예요.


작가 소개

--

펠리시티 브룩스

"펠리시티 브룩스"의 다른 책들

--

엘사 마틴즈 그림

"엘사 마틴즈"의 다른 책들

--

맷 더버 디자인

"맷 더버"의 다른 책들

--

송지혜 옮김

부산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과 일어일문학을 전공하고, 고려대학교에서 과학언론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1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에서 과학 동화 부문 은상을 받았으며,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을 쓰고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쓴 책으로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첨단과학 상식 이야기』, 『자연을 담은 색, 색이 만든 세상』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알기 쉬운 원소도감』,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바다 100가지』, 『10대를 위한 최신 과학: 드론』 등이 있다.

"송지혜"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