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초등학생의 고민 타파 만화

마인드 스쿨 18. 진짜 내 꿈은 뭘까?

글, 그림 김정미, 문인호

출간일 2021년 4월 30일 | ISBN 978-89-6548-258-1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82x243 · 180쪽 | 연령 7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마인드 스쿨 18 | 분야 만화

도서구매
마인드 스쿨 18. 진짜 내 꿈은 뭘까?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장래 희망을 몰라서 고민이라고?

그럼 지금부터 찾아보자!

 

300만 초등학생의 고민 타파 인성 만화 「마인드 스쿨」 시리즈 18권이 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되었다. 이번 권에는 대다수 어린이의 고민거리인 ‘장래 희망’이 주제다.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부터 어린이들은 ‘꿈이 뭐냐’는 질문을 수시로 받는다. 이때 똑 부러지게 대답할 수 있는 아이가 몇 명이나 될까?

이 책은 장래 희망을 정하지 못해서 고민인 시현이가 꿈을 찾는 방법을 터득해 가는 과정을 마법 같은 모험으로 보여 준다. 가수, 축구 선수, 요리사, 크리에이터 등 평소 아이들이 좋아하는 직업의 세계가 사실적으로 그려져 독자들은 찰떡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꿈을 찾지 못해 초조해하는 아이들에게, 꿈을 위한 시간은 충분하며 섣불리 장래 희망을 정하기보다는 먼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모두가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것처럼 느껴져 소외감을 느끼는 어린이에게 건네주기 안성맞춤인 책이다.

편집자 리뷰

꿈을 모르겠다면 하나하나 경험해 보자!

가수, 요리사, 축구 선수, 크리에이터… 네 꿈은 뭐니?

 

어느 날 담임 선생님은 자신의 꿈을 발표하라는 숙제를 내준다. 아직 꿈을 모르는 시현이는영상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는 친구가 부럽고, 아이돌 그룹 멤버로 데뷔했다는 동네 언니 소식에 샘이 난다. 고민이 깊어진 시현이 앞에 핫도그를 내놓으라며 떼를 쓰는 꼬마가 등장한다. 꼬마가 건네준 이상한 장난감 덕분에 갑자기 시공간 이동 체험이 시작된다!

시현이는 많은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아이돌 가수 활동을 시작한다. 그런데 상상했던 것만큼 재미있지만은 않다. 모두가 되고 싶어 한다고 해서 자신에게 좋은 직업은 아니라는 걸 깨달은 시현이. 시현이 앞에는 5가지 꿈 체험이 펼쳐지는데…….

 

 

진로상담교사 조명권 선생님의 조언

스스로 좋아하는 걸 알아보고 많은 경험을 쌓아요!

 

이 책의 부록에서는 진로상담교사 조명권 선생님의 꿀팁을 만나 볼 수 있다. 꿈 찾기에 돌입한 어린이들을 위해 스스로 좋아하는 일을 찾는 방법을 편안한 화법으로 설명한다. 한편, ‘학생 때 꼭 꿈을 정할 필요는 없다’며 빨리 꿈을 찾으라고 독촉하는 사회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아도 된다는 선생님의 따뜻한 조언은 꼭 참고할 만하다. 우리 모두의 삶은 길고 하고 싶은 일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조급하지 않은 마음으로 많은 경험을 쌓아 보는 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목차

1화 핫도그 꼬마의 깜짝 선물

2화 요리사가 된 시현

3화 위태로운 의사 생활

4화 새로운 축구 훈련법

5화 크리에이터가 될 거야!

6화 시현이의 진정한 꿈

작가 소개

김정미, 문인호 글, 그림

두 딸을 키우는 만화가 부부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삼국지로 배우는 맛있는 한자』, 『한자정령 소환사 자령』, 『테일즈런너 이야기 마법전사』, 『수학킹왕짱』 등이 있습니다. 격주간지 「어린이과학동아」에서 『최강 드론레이싱』, 『캐고 파고 화석 탐사대』, 『오즈의 연금술사』 등을 연재했습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