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열어 보는 수학

원제 Look inside Math

로지 디킨스 | 그림 베네데타 죠프레 | 디자인 헬렌 리 | 감수 실라 에뷰트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1년 8월 20일 | ISBN 979-11-9018-399-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98x220 · 14쪽 | 연령 6세 이상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요리조리 열어 보는 수학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요리조리 열어 보는 수학

편집자 리뷰

 

수학은 우리 생활 속에서

언제 어떻게 쓰일까요?

 

90개 플랩을 열어 수학에 대해 알아봐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90여 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생활 속에서 쓰이는 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 측정 등을 알아보아요.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수학을 사용하고 있어요. 전화를 걸고, 음식을 나눠 먹고, 시계를 보고, 길을 찾을 때 등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수학을 사용하지요. 생활 속에서 쓰이는 덧셈과 뺄셈부터 곱셈과 나눗셈, 분수와 소수, 도형, 측정을 살펴보며 수학 개념들과 문제 풀이 방법을 이해해 나가요.

먼저 덧셈과 뺄셈의 개념부터 덧셈, 뺄셈 문제를 잘 풀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요. 수직선을 사용하거나, 합이 10이 되는 보수를 찾으면 쉽고 효율적으로 계산할 수 있지요. 수를 묶음으로 세는 곱셈, 수를 묶음으로 나누는 나눗셈도 살펴보세요. ‘두 배’와 ‘절반’의 개념을 이해하고, ‘곱셈구구’를 알면 곱셈과 나눗셈이 어렵지 않을 거예요. 또 전체를 부분을 나누는 분수와 소수도 알아보세요. 케이크 하나를 똑같이 나눠 먹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분수는 어떻게 나타내고, 분수를 소수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면 음식을 똑같이 나눠 먹고, 요리를 하고, 저울을 사용하고, 돈을 셈할 수 있을 거예요. 나아가 우리 주변은 어떤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살펴보세요. 우리 주변은 삼각형, 사각형과 같은 평면 도형과 직육면체, 원기둥 같은 입체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지요. 또 측정은 얼마나 크고, 얼마나 빠르고, 몇 시인지 정확하게 표현할 때 필요해요. 키와 몸무게, 온도는 어떻게 측정하고 표현하는지 살펴보아요. 수학 개념을 이해했다면 재미난 수학 문제를 풀어 보세요! 앞서 배웠던 수학 개념이 머릿속에서 정리되고, 문제 해결력도 자랄 거예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한 설명과 흥미진진한 그림

플랩을 열고 또 열어 보며 다양한 수학 개념과 문제 풀이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덧셈과 뺄셈부터 곱셈과 나눗셈, 분수와 소수, 도형, 측정까지 다양한 수학 개념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한 설명과 재미난 그림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지요. 일상생활에서 수학이 어떻게 쓰이는지 차근차근 알려 줘서 아이들은 재미나고 흥미롭게 수학에 다가갈 수 있답니다!

목차

● 목차

1 수학은 어디에나 있어요!

3 숫자를 사용해요

5 묶음으로 세요

7 똑같이 나누어요.

9 도형은 무엇일까요?

11 측정을 해요

13 문제를 풀어 보아요!

작가 소개

실라 에뷰트 감수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