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다큐 백과

사자와 호랑이

130년 전통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최정상급 사진으로 만나다

엘리자베스 카니, 베벌리, 데렉 주베르 | 옮김 이한음 | 감수 박재근

출간일 2021년 11월 5일 | ISBN 978-89-491-3221-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8x270 · 64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자연 다큐 백과 | 분야 과학/수학

도서구매
사자와 호랑이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상세페이지_냇지오_자연다큐백과_사자와호랑이_수정2

편집자 리뷰

책상에서 만나는 살아 숨 쉬는 자연,

TV 다큐멘터리보다 흥미진진한 대자연 교과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자연 다큐 백과」 시리즈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자연 및 탐사 분야에서 130여 년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만든 어린이 자연 다큐멘터리 책이다. 곤충과 거미, 육식 동물, 상어 같은 동물 생태부터 화산과 지진, 날씨와 재해 같은 지구 과학, 우주 분야까지 어린이가 궁금해하고 알아야 할 모든 자연 지식을 총망라했다. 또 세계 최정상급 사진작가들이 최장 25년 동안 촬영한 놀랍고도 생생한 사진, 아이들 눈높이에 꼭 맞춘 지식 정보와 내셔널지오그래픽 탐사가들이 직접 참여한 생생한 현장 인터뷰 등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두루 갖춘 알찬 시리즈다. 미국 초·중·고등학교에서 학습 보조 교재로 많이 사용되며 우리나라 초등 과학 교과서의 주요 주제들과도 연계된 이 시리즈는 처음 과학에 눈뜬 어린이에게 안성맞춤이다.

 

■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연계! 아이의 교과 지식을 키워 주는 자연 다큐 백과

곤충, 동물, 지진, 태풍, 우주 등 이 시리즈의 주제는 초등 과학 교과의 기초 필수 아이템이다. 각 주제의 정의부터 주요 정보, 역사, 분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매 장마다 핵심 내용을 짤막한 글과 풍부한 사진, 인포그래픽 등으로 구성하였다. 읽기 독립을 훈련하는 초등 저학년도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글을 짧은 호흡으로 끊어 읽을 수 있는 분량이 더 매력적이다.

또 책 중간중간에 지루하지 않도록 ‘잠깐 상식’을 배치하고, 책 말미에는 지식을 확인하는 ‘도전 자연 박사 퀴즈’ 등을 구성하여 아이들이 놀이하듯 몰입하여 읽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다.

 

■ 고화질 자연 다큐 사진과 이해가 쏙쏙 되는 인포그래픽 이미지 120장 이상!

전 세계 28개국, 23개 언어로 발간되는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은, 퓰리처상 수상자를 다수 배출한 세계 최정상급 사진작가의 수준 높은 사진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 시리즈에서도 그 수준급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일반인이 직접 갈 수 없는 오지, 위험한 화산 현장, 깊은 바닷속에 이르기까지 놀랄 만큼 생생한 사진들이 120장 이상 빼곡히 담겨 있으며, 멸종된 공룡이나 선사 시대 동물을 실감 나게 재현한 그래픽, 통계와 수치를 이해하기 쉽게 표현한 인포그래픽이 적절히 배치되어 아이들의 지식 흡수를 돕는다.

 

■ 과학 전문 번역가가 옮기고, 최고의 감수진이 점검한 믿을 수 있는 자연 관찰 시리즈

이 시리즈는 이한음, 이강환, 조은영 등 생물학, 생물교육, 천문학을 전공한 과학 전문 번역가들이 우리말로 옮겼다. 다양한 생물의 이름과 개념, 과학적 원리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번역하고 초등학교 교과 과정 내용과 동일하도록 편집하였다. 또 국내 유일 내셔널지오그래픽 익스플로러 장이권 교수, 2015 개정교육과정 과학 교과 집필진 박재근, 대한민국 대표 화산학자 윤성효, 대한민국기자협회 선정 올해의 과학자 이융남, 서울교대 과학교육과 맹승호 교수 등 국내 최고 권위의 감수진이 깐깐하게 감수하여 믿을 수 있다.

 

■ 사자와 호랑이, 재규어, 표범까지! 큰 고양잇과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이 책은 먹이 사슬의 최정상을 차지하는 큰 고양잇과 동물에 대해 소개한다. 우리나라의 자연에서는 만나기 어렵지만 동물원의 최고 인기 스타인 사자, 호랑이, 재규어, 표범 등 큰 고양잇과의 모든 것을 담았다. 각각의 특징과 서식지, 사자와 호랑이를 교배한 라이거와 타이곤 등 흥미진진한 큰 고양잇과 동물 정보를 소개하고, 고양잇과 동물의 진화 과정과 분류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고양잇과 동물들의 생활 모습, 생태계 균형의 원리 등 초등학교 과학 교과 내용을 포함하여 학교 공부에도 유익하며, 사라져 가는 큰 고양잇과의 실태를 알려 주어 동물 보호, 생태계 보호와 우리의 삶 등에 관한 생각할 거리를 제공한다.

작가 소개

엘리자베스 카니

미국 뉴욕대학교 생물학 저널리즘을 공부하였다. 요즘은 주로 어린이 논픽션을 쓰며 지낸다. 매머드에 관해 쓴 책으로 2005년 카블리 과학 저널리즘 어워드(Kavli Science Journalism Awards) 어린이 과학 논픽션 부문에 선정되었고, 2008~2010년까지 3년 연속 전국과학교원협회 선정 우수과학거래서에 지은 책이 뽑히기도 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빅북: 세계』, 『앵그리버드 신나는 놀이터 세계 여행』 등 많은 책을 썼다.

베벌리, 데렉 주베르

큰 고양잇과의 모든 것에 대해 알고 있는 탐험가 부부이다. 25년 동안 아프리카에서 큰 고양잇과와 다른 동물들을 관찰하고 촬영하고 연구하며 지냈다.

이한음 옮김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바스커빌 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생명의 마법사 유전자』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다윈의 진화 실험실』, 『북극곰과 친구 되기』, 『인간 본성에 대하여』, 『핀치의 부리』, 『DNA : 생명의 비밀』, 『조상 이야기』 등이 있다.

"이한음"의 다른 책들

박재근 감수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중, 고등학교 교사를 거쳐 현재 경인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생물교육과 환경교육을 연구하고 있으며, 2015년 개정 교육 과정의 중학교,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저자 중 한 명이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