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4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건방이 시즌2 네 번째 이야기!

부제: 파란 마스크

천효정 | 그림 이정태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1년 12월 17일

ISBN: 978-89-491-2445-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30x190 · 208쪽

가격: 11,000원

시리즈: 오랑우탄 클럽, 스토리킹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건방이의초강력수련기4

‘건방이 시즌2’ 네 번째 이야기

 

적귀, 백귀, 흑귀…… 이번엔 청귀다!

점점 베일을 벗는 귀면을 쓴 자들 그리고 귀면의 왕

 

 

 

‘건방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네 번째 이야기가 비룡소에서 출간됐다. ‘귀면을 쓴 자들’과의 대결이 계속되는 가운데 그들의 정체를 파악하려 애쓰고 있는 머니맨 어벤저스. 이번 4권에서 머니맨 어벤저스는 학원가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퍼져 나가고 있는 파란 마스크 괴담 뒤에 바로 적귀, 백귀, 흑귀에 이은 또 다른 귀면 ‘청귀’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이 청귀를 물리치기 위한 대활약을 펼친다. 그리고 마침내 귀면을 쓴 자들의 귀환이 초읽기에 돌입했음을 예고하며 일촉즉발의 위기감이 감도는데……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는 이제 5권인 최종 이야기 한 편만을 남겨두고 있다.


목차

1. 세상에서 제일 잘생긴 애

2. 머니맨 팬카페

3. 기괴한 마스크

4. 믿을 수 없는 일

5. 일주일 전

6. 귀면과 귀왕

7. 지금의 최선

8. 착한 사서 샘

9. 대예언자의 블로그

10. 사이버 머니맨, 활동 개시

11. 얼굴을 잃은 아이

12. 파란 마스크의 비밀

13. 교차점

14. 깨어진 펜던트

15. 세상을 지키는 힘

16. 무술인 공동ㅇ회

17. 평범한 초등학생, 그 후

외전. 집사가 있는 풍경


편집자 리뷰

◆ 외모 권력에 대한 욕망 속에 자라난 괴담

지난 여름방학 머니맨 어벤저스가 남해에서 흑귀를 물리치는 사이, 서울에서는 학원가를 중심으로 파란 마스크 괴담이 퍼졌다. 파란 마스크는 못생긴 애들을 도와주는 착한 귀신으로, 밤 12시 모종의 장소에서 주문을 외우면 파란 마스크가 나타나 못난 얼굴을 잘난 얼굴로 바꾸어 준다는 이야기. ‘세상 제일 못생긴 애’로 불렸던 ‘세젤못’이 바로 파란 마스크를 만나 세상 제일 잘생긴 애, ‘세젤잘’이 되었다며 어느새 믿기 어려운 이야기가 실제 경험담과 함께 증폭되어 너도 나도 파란 마스크 괴담을 입에 오르내리는 상황. 외모에 대한 소문에 시달리다가 진예은, 안예은 평범한 두 학생도 파란 마스크 소동에 휘말리게 된다.

 

◆ 더 강력해지는 머니맨 어벤저스

머니맨 어벤저스의 열렬한 팬인 진예은, 안예은은 이름마저 같은 단짝이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둘은 ‘찐’예쁜 진예은, ‘안’예쁜 안예은, 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말놀이 때문에 외모에 대한 신경전이 생겼던 상황, 안예은은 얼굴을 예쁘게 바꿔 준다는 파란 마스크를 만나기 위해 밤12시에 홀로 학교 운동장으로 향하고 진예은은 이 위기의 상황에서 사이버 머니맨 프로그램을 통해 머니맨 어벤저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사이버 머니맨은 지난 남해에서 인연이 된 박 요원과 오지만이 공동 개발한 실시간 신고 프로그램. 이밖에도 송송이 마련해 준 리모델링을 마친 머니맨 본부는 엄청난 첨단 설비를 갖추게 되고, 이 업그레이드된 시스템 위에서 머니맨 어벤저스는 또 다른 도약을 하게 된다.

 

“나는 세상을 지키는 건 한두 사람의 영웅이 아니라고 생각해. 누가 알아주든 그렇지 않든,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 그 사람들이 바로 세상을 지탱하는 진짜 힘 아닐까?”

 

머니맨들 덕분에 파란 마스크였던 ‘청귀’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두 예은이 “머니맨 같은 영웅이 있어 다행이다”라고 말하자 건방이가 한 말. 스펙터클한 모험을 겪으며 더욱 단련되어 가는 머니맨 어벤저스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얼마 남지 않은 귀면을 쓴 자들의 왕, 귀왕과 대면할 그 최후의 날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져만 간다.


작가 소개

--

천효정

1982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났다. 공주교육대학교와 한국교원대 대학원을 졸업한 후, 현재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다. 『삼백이의 칠일장』으로 제14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을 수상, 타고난 이야기꾼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일 년 후, 어린이 심사위원 100명의 깐깐한 심사를 거친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가 2014년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으로 선정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그 덕분에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시즌1(전 5권)에 이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까지 출간하게 되었다. 그 밖에 지은 책으로 『첫사랑 쟁탈기』, 『아기 너구리 키우는 법』, 『도깨비 느티 서울 입성기』 등이 있다.

"천효정"의 다른 책들

--

이정태 그림

1997년 『영점프』에 「와일드업」을 연재하면서 만화가로 데뷔했다. 『기가스』에 「펜더모니엄」 시리즈를 연재했으며, 2000년에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받았다. 2001년 앙굴렘 만화전에 작품을 전시해 『펜더모니엄』을 프랑스와 대만에서 출간했으며, 2002년 이후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 만화와 코믹스를 그리고 있다.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시리즈, 『문과1등 이과1등』, 『스페셜 솔져 코믹스』,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등을 작업했다.

"이정태"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