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하나 둘 셋 공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1부터 10까지 거꾸로, 동화 속 공주랑 숫자랑 놀면서 배우는 재미난 숫자 그림책!

원제 Ten Little Princesses

마이크 브라운로우 | 그림 사이먼 리커티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2년 1월 12일

ISBN: 978-89-491-0538-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75x250 · 36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사각사각 그림책 37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하나둘셋공주


편집자 리뷰

사라진 공주 열 명의 숫자를 세다 보면 1부터 10까지

가뿐하게 수개념을 깨우칠 수 있어요!

 

10부터 1까지 거꾸로 세기! 동화 속 공주들과 숫자랑 놀면서 배우는 숫자 그림책 『하나 둘 셋 공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마이크 브라운로우와 사이먼 리커티의 「하나 둘 셋 Ten Little」 시리즈 중 한 권으로, 한국에 출간된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공룡』,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 (비룡소) 등이 있다. 「하나 둘 셋 Ten Little」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슈퍼히어로, 공주, 로봇, 원숭이, 해적, 외계인 등 다양한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1부터 10까지 거꾸로 세며 숫자 인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 시리즈다.

■ 수세기와 연산 기초 개념을 알려 주는 숫자 그림책

오늘은 열 명의 동화 속 공주들이 무도회에 가는 날이다. 공주 열 명은 조랑말을 타고서 딸가닥딸가닥 성을 나와 행진하고, 물레방아에 손가락을 찔린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그만 잠들어 버린다. 곧이어 백설 공주는 독사과를 먹어 버리고, 빨간 망토 공주는 못된 늑대의 입김에 날아가 버리는데···. 공주들이 하나둘 사라지더니 결국 신데렐라 혼자 덩그러니 남겨진다. 신데렐라는 나머지 아홉 공주들을 찾아서 무사히 무도회에 갈 수 있을까? 열 명으로 시작한 공주들은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하나둘 줄어들더니 어느새 딱 한 명만 남게 된다. 아이들은 그림에 있는 공주의 수와 왼쪽 하단에 커다랗게 적힌 숫자를 비교, 확인하면서 숫자를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다. 단순히 1부터 10까지 순서대로 배우는 게 아니라, 거꾸로 줄어드는 숫자를 이해하는 구조 덕분에 빼기 개념과 논리력도 쑥쑥 자란다.

■ 아이들에게 친숙한 세계의 옛이야기와 공주를 맞춰 보는 재미

『하나 둘 셋 공주』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세계의 옛이야기가 이야기 곳곳에 담겨 있어서 맞춰 보는 재미가 있는 그림책이다. 신데렐라, 백설 공주, 잠자는 숲속의 미녀, 미녀와 야수, 잭과 콩나무, 개구리 왕자, 아기 돼지 삼형제 등 아이들이게 친숙한 동화 속 이야기와 캐릭터가 장면마다 등장해 흥미를 자아낸다. 독 사과를 먹고 사라지는 공주, 물레방아에 찔려 잠이 드는 공주, 개구리와 뽀뽀해 사라지는 공주, 늑대의 입김에 날아가 버린 공주 등 동화 속 이야기들이 익살스럽게 패러디되어 있다. 마지막에 공주들이 한 명씩 자꾸만 사라지다 신데렐라 혼자 덩그러니 남겨졌을 때, 아이들은 깜짝 놀라고 걱정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수정 구슬로 불려 낸 요정이 마법을 부려 아홉 공주들이 마차를 타고 돌아와 무사히 무도회에 가는 결말을 보면서, 아이들은 안도감을 느끼는 동시에 유명 동화 신데렐라의 결말을 떠올리며 즐거워할 것이다.

■ 시선을 확 사로잡는 역동적인 화면 구성과 알록달록 귀여운 그림!

그림을 그린 사이먼 리커티는 네 살 때부터 그림책 창작상을 받으며 성장한, 영국에서 가장 촉망받는 그림책 작가다. 이번 그림책에서는 특히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춘 인지하기 쉬운 또렷한 선의 그림체와 선명한 색감으로 동화 속 공주들과 숫자를 그려냈다. 숫자가 나오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구조는 숫자를 제대로 익히기에 알맞다. 또 장면마다 아이의 시선을 확 사로잡는 역동적인 화면 구성으로 책을 손에서 뗄 수 없게 한다. 동화 속 공주들은 인종, 옷, 머리, 가방, 조랑말 등 모두 다 다르게 그려서 생김새를 비교하는 재미도 있다. 공주들뿐만 아니라 말, 버섯, 돼지, 개구리, 꽃, 나비 등 셀 수 있는 것들이 장면마다 가득하다. 쉽고 명확한 문장으로 쓰인 글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들은 어휘력과 표현력을 길러 주고 읽는 재미를 더한다.


작가 소개

--

마이크 브라운로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하나 둘 셋 Ten Little」 시리즈는 물론이고 수많은 어린이책을 쓰고 그렸어요. 대표작 『작은 로봇 Little Robots』은 BBC TV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고 전 세계 70개국으로 수출되었지요. 한국에 출간된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공룡』,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등이 있어요. 지금은 영국 서머싯에서 아내와 세 딸들과 함께 살고 있어요.

"마이크 브라운로우"의 다른 책들

--

사이먼 리커티 그림

네 살 때 영국 베드퍼드셔 유아 그림책 창작상을 받았고, 런던의 로얄 아트 칼리지에서 그림 공부를 했어요. 지금은 베드퍼드셔의 시골 마을에 살며 그림을 그리고 있지요. 대표작 『콩이 되기 싫어!』는 워터스톤스 올해의 책 최종 후보작에 올랐고 『원숭이 콩 Monkey Nut』은 로알드 달 퍼니상을 받았어요. 한국에 출간된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공룡』,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등이 있어요.

"사이먼 리커티"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