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우리 아이 첫 지식 발견 대백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My First Encyclopedia

매튜 올덤 | 그림 리 코스그로브 | 디자인 앨리스 리스 | 감수 페니 콜트만 | 옮김 조남주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22년 2월 21일

ISBN: 979-11-9089-600-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50x216 · 224쪽

가격: 25,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책소개

우리 아이 첫 지식 발견 대백과


편집자 리뷰

똑똑한 꼬마 박사를 위한 백과사전!

과학과 사회부터 문명, 역사까지 세상의 모든 지식이 한 권에!

 

무궁무진하고 끝없는 호기심을 가진 아이들에게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한 권으로 알려 주는 백과사전 『우리 아이 첫 지식 발견 대백과』가 출간되었어요. 이 책은 유아들이 궁금해하고 흥미로워하는 주제의 다양한 지식을 폭넓게 탐구할 수 있도록, 지구와 우주 등 과학 지식부터 문명과 세계 역사까지 놀랍고 신기한 정보들을 한 권으로 담아냈어요. 각각의 주제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확한 설명으로 풀어냈어요. 또한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그림이 한가득 실려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고,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우리 주변의 생활 과학부터 놀라운 과학 지식, 사회와 역사 정보까지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게 배워 보세요. 책 한 권을 모두 읽고 나면 지적 호기심과 이해력이 훌쩍 자라고, 어느새 똑똑한 꼬마 박사가 되어 있을 거예요.

 

◆ 생활 속 과학 지식은 물론, 세계 역사 지식까지
주제별로 분류한 즐거운 지식을 쏙쏙!

우리 몸과 공룡, 우주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정보를 주제별로 알차게 모아 소개했어요. 각각의 큰 주제 아래에는 세부적인 소주제가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는 지식을 주제별로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지요. 지구 곳곳에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요? 우주 비행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훈련을 받아야 할까요? 공룡은 언제 살았나요? 물과 설탕, 식초와 오일을 섞으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먹은 음식은 어떻게 소화될까요? 등 다양한 지식을 명쾌한 설명으로 전해 줘요. 또한 아주 오래전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을 살펴보며 문명을 탐구하고, 사회와 역사 지식을 익혀요. 여러 나라의 역사와 수천 년 전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 방식, 역사를 알아내는 방법 등 세계사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접할 수 있답니다. 그림책처럼 재미있게 백과를 읽고, 세상의 모든 지식들을 만나 보세요. 다양한 지식을 접하고 궁금증에 해답을 찾는 사이, 지식을 쏙쏙 흡수하고, 탐구심과 사고력이 무럭무럭 자랄 거예요.

 

◆ 특징을 살린 세밀하고 감각적인 그림을 따라 쉽게 읽는 지식책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간결한 설명과 함께 각 생물과 사물의 특징을 살린 섬세한 그림을 함께 실었어요. 알록달록하고 세밀한 그림을 살펴보며 관찰력을 키우고, 각 그림 옆에 실린 재미있는 지식 정보를 읽으며 교양을 쌓을 수 있지요. 구체적인 사물부터 추상적인 개념까지, 세상의 모든 지식을 말랑말랑한 글과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표현해 두어 궁금증 많은 어린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또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정보들을 주제별로 분류해 두었어요. 각 정보들은 1쪽에서 2쪽 분량 정도로 간단하게 구성해,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지요. 또한 ‘찾아보기’가 있어 궁금한 단어와 원하는 내용을 직접 찾아보며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요. 한 권의 책을 모두 읽고 나면 따로 외울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폭넓은 분야의 지식을 익히고, 세상을 보는 눈도 넓어져 있을 거예요.

 


작가 소개

--

매튜 올덤

"매튜 올덤"의 다른 책들

--

리 코스그로브 그림

"리 코스그로브"의 다른 책들

--

앨리스 리스 디자인

--

페니 콜트만 감수

--

조남주 옮김

"조남주"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