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공룡 대백과사전!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백과사전의 명가 영국 DK가 만든,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공룡 백과사전

부제: 찾아보고 발견하며 배우고 즐기는

원제 KNOWLEDGE ENCYCLOPEDIA DINOSAUR!

존 우드워드 | 옮김 이한음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2년 3월 31일

ISBN: 978-89-491-5375-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52x301 · 208쪽

가격: 33,000원

시리즈: DK 대백과사전!

분야 경제/역사, 과학/수학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DK대백과사전_공룡


목차

공룡
지구의 생명
등뼈가 있는 동물
공룡이란 무엇일까?
공룡의 다양성
중생대의 생명

트라이아스기의 생명
트라이아스기 세계
노토사우루스
플라케리아스
에오랍토르
포스토수쿠스
가짜 경보
플라테오사우루스
에우디모르포돈
이사노사우루스
코엘로피시스

쥐라기의 생명
쥐라기 세계
메가조스트로돈
헤테로돈토사우루스
스켈리도사우루스
크리올로포사우루스
스테놉테리기우스
모놀로포사우루스
리오플레우로돈
안키오르니스
알로사우루스의 공격
람포린쿠스
켄트로사우루스
디플로도쿠스
프테로닥틸루스
스테고사우루스
알로사우루스
기라파티탄
시조새

백악기의 생명
백악기 세계
이구아노돈
시노사우롭테릭스
레페노마무스
힙실로포돈
콘푸키우소르니스
프시타코사우루스
무타부라사우루스
프테로다우스트로
사우로펠타
경계 경보
스피노사우루스
아르헨티노사우루스
프테라노돈
벨로키랍토르
알베르토넥테스
스트루티오미무스
키티파티
테리지노사우루스
데이노수쿠스
알을 깨고 나오다
네멕트바타르
에우오플로케팔루스
파라사우롤로푸스
살타사우루스
모사사우루스
에드몬토사우루스
파키케팔로사우루스
케찰코아틀루스
트리케라톱스
티라노사우루스

새로운 시대
신생대 세계
티타노보아
가스토르니스
이카로닉테리스
우인타테리움
다르위니우스
위험한 숲
안드레우사르쿠스
오토두스 메갈로돈
메가테리움
스밀로돈
털매머드

공룡의 과학
낱말 풀이
찾아보기


편집자 리뷰

백과사전의 명가 영국 DK가 만든
온 가족이 함께 보는 공룡 백과사전

전 세계 250만 부 판매 베스트셀러!
궁금할 때, 숙제할 때, 두고두고 꺼내 보는 과학 도감

생생한 사진과 사실적인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로
입체적으로 관찰하고 알아보는 공룡과 선사 시대 동물의 세계

“계속해서 발전하는 주제에 대한 풍부한 자료가 실려 있다.”―Booklist
“이 사랑받는 고전은 선사 시대의 생태계를 되살려 냈다.”―Noodle.com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 도감 「찾아보고 발견하며 배우고 즐기는 대백과사전!」 시리즈의 네 번째 책 『공룡 대백과사전!』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노토사우루스에서 털매머드까지, 공룡을 비롯한 선사 시대 동물들과 당시의 지구 환경, 공룡 연구 방법과 고생물학의 기초를 알려 주는 책이다. 이 시리즈는 백과사전의 명가인 영국 DK 출판사에서 기획한 어린이 교양서로 전 세계에서 25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이다. 생생한 사진과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전자 현미경 사진, 천체 사진, 적외선 사진, 인포그래픽 등 풍성한 시각 자료와 함께 신기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체계적으로 구성한 과학 도감으로서 학령기 어린이와 부모님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동물, 인체, 우주, 공룡, 바다 등 주제를 체계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서 지식의 기초를 다져야 하는 초등학생에게 알맞다. 부록으로 중요한 낱말 풀이와 찾아보기를 실어서 자료 도서로서 활용도를 높였다.

■ 초등 과학 교과 연계! 과학의 기초를 재미있게 다지는 도감
동물, 인체, 우주, 공룡과 바다 등 어린이들의 관심이 높은 주제를 골라서, 지식을 분야별로 파고드는 재미를 알려 주는 책이다. 각각의 주제는 생물 분류별로, 인체 계통과 부위별로, 가까운 태양계에서 먼 우주로, 생존 시기별 생물들로 각각의 정보를 범주화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본문은 소주제별로 다양한 정보를 짜임새 있게 담아냈다. 커다란 책을 가득 채우는 이미지, 맨눈으로는 보기 힘든 구조와 단면, 이해를 돕는 인포그래픽 등 강렬한 시각 자료로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동물의 생활, 동물의 한 살이, 지구의 모습, 태양계와 별,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화석과 지층, 공룡 화석 연구 등 초등 과학 교과에서 다루는 주제와도 연계된다.

■ 공룡으로 시작하여 선사 시대 생태계를 이해하는, 재미있는 고생물학!
공룡이란 무엇일까? 어떻게 살았을까? 공룡과 함께 살았던 생물들은 누구일까? 공룡을 종류별로 살펴보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은 독자를 위한 책이다. 중생대의 지구를 지배한 공룡을 중심으로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 신생대로 이어지는 선사 시대 동물들을 사실적인 이미지와 함께 만날 수 있다. 저마다 독특한 생김새부터 먹이, 사냥, 비행, 방어 등 생태 특징을 두루 담아냈다. 종별 기본 정보와 함께 성인 남성의 키와 손 그림을 함께 표시해서 실제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발굴된 화석, 현생 동물과의 비교 등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재현한 공룡 이미지는 사실적이고 역동적으로 묘사되어서 마치 책장을 튀어나올 듯하다.
나아가 지구의 생명 연표, 척추동물의 진화 계보, 분류로 살펴보는 공룡의 다양성, 지배 동물을 변화시킨 대량 멸종 등 공룡을 둘러싼 배경지식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공룡의 과학’에서는 화석화 과정, 세계의 화석지, 화석의 종류, 발굴과 복원 방법을 알려 주고, 컴퓨터 모델링에 이르는 오늘날의 공룡 연구 방법도 소개한다. 오랜 시간 수많은 과학자들이 밝혀낸 사실을 바탕으로 정리된 공룡의 생태와 대멸종 과정, 공룡 생존자로 여겨지는 조류에 관한 내용까지 알아볼 수 있다. 고생물학의 기초 자료인 화석을 이해하고 공룡 이전에서 공룡 이후까지, 지구 생명의 역사를 폭넓게 살펴볼 기회가 될 것이다.


작가 소개

--

존 우드워드

논픽션 전문 작가이며, 어린이를 위한 과학 책을 많이 썼다. 공룡을 비롯한 동물과 지구, 환경에 관심이 많다. 지은 책으로 『숲 속의 건축가』, 『생생 클로즈업! 공룡 체험관』, 『지식의 백과사전: 공룡』, 『상어 전쟁』 등이 있다.

"존 우드워드"의 다른 책들

--

이한음 옮김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바스커빌 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생명의 마법사 유전자』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다윈의 진화 실험실』, 『북극곰과 친구 되기』, 『인간 본성에 대하여』, 『핀치의 부리』, 『DNA : 생명의 비밀』, 『조상 이야기』 등이 있다.

"이한음"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