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 음악이 궁금해!

원제 LTF Q&A About Music

라라 브라이언 | 그림 엘리자 파가넬리 | 디자인 조디 스미스 | 감수 나오미 차라탄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2년 5월 13일 | ISBN 979-11-9018-392-5

패키지 변형판 276x216 · 13쪽 | 연령 5세 이상 | 가격 13,500원

도서구매
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 음악이 궁금해! (보기) 판매가 12,150 (정가 13,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 음악이 궁금해 LTF_Q&A_about_Music(230421 오타 수정)

편집자 리뷰

‘음악’에 대한 다양한 호기심!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육하원칙을 따라 60여 개 플랩을 열어 묻고 답하며

과학적 논리력과 사고력, 탐구심이 쑥쑥!

 

◆ 아이들의 흔한 질문을 육하원칙에 따라 논리적으로 묻고 답하는 과학 플랩북!

「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시리즈

주변 사물과 현상에 대해 왕성한 호기심을 가지고 논리력과 사고력을 확장해 나가는 5~7세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책 「논리력 쑥쑥!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이 시리즈는 한 권당 우리 몸, 우주, 과학, 음식, 시간, 성장, 동물, 음악 등의 주제를 담아, 이와 관련한 60여 가지 궁금증을 육하원칙에 따라 풀어 나가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로 구성된 큰 질문 아래, 아이들의 흔하고도 구체적인 질문이 펼쳐져요. 큼지막한 60여 개 플랩 밖에는 질문이, 플랩을 열면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지요. 논리적으로 묻고 명확한 답을 얻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과학적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책을 다 읽은 후에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활동을 해 보며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떠올릴 수도 있어요. 묻고 답하는 놀이로 음악에 대한 지식들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답니다.

 

 

◆ 플랩 밖에는 호기심 넘치는 질문이, 플랩을 열면 명쾌한 답이 쏙쏙!

음악에 관한 60여 가지 질문에 묻고 답해요!

‘음표는 무엇일까요?’, ‘노래는 어떻게 만들까요?’, ‘왜 가락이 머릿속에서 자꾸 맴돌까요?’, ‘누가 색소폰을 발명했을까요?’, ‘언제 목소리가 변할까요?’, ‘쥐도 노래를 부를까요?’,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악기는 어디에 있을까요?’ 등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흔히 묻는 60여 가지 질문으로 궁금증을 풀어 가요. 플랩 밖에 육하원칙으로 구분된 질문을 따라 플랩을 열어 보며 음악에 대해 자연스럽게 탐구하지요. 나아가 음악의 요소는 무엇이고, 목관 악기와 금관 악기, 현악기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색소폰을 발명한 사람은 누구인지 등 음악의 이론과 역사, 재미난 사실 등에 관련된 여러 가지 중금증에 대한 대답도 알아 갑니다. 또한 질문에 대해 ‘네 또는 아니요’로 명확한 답을 얻으며 음악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 나갈 거예요.

 

◆ 육하원칙에 따라 ‘묻고 답하기 놀이’를 즐기며

논리력을 확장하고 사고력과 탐구심을 길러요!

큼직한 플랩에 간결한 질문과 명쾌한 답이 연결되어 있어, 60여 가지 궁금증을 쉽게 풀 수 있어요. 부모님이나 친구와 함께 육하원칙에 따라 구분된 궁금증을 묻고 답해 보며 놀이 형식으로 즐겨 보세요.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과학적 논리력이 쑥쑥 자라나지요.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악기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알려 줘요. 목소리 자체를 악기로 사용하기, 냄비를 치거나 발을 구르고 손뼉을 치기, 콧노래나 휘파람 부르기, 물컵 실로폰 만들기 등 직접 악기를 만들어 보며 사고력을 기르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라라 브라이언

"라라 브라이언"의 다른 책들

엘리자 파가넬리 그림

나오미 차라탄 감수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