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건방이의 속담 수련기


첨부파일


서지 정보

천효정 | 그림 이정태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2년 6월 13일

ISBN: 978-89-491-2467-4

패키지: 양장 · 188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스토리킹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건방이의속담수련기


목차

1장 어질 인(仁)

또 다른 수련의 시작

속담 파일 | 그림 속담 퀴즈

 

2장 바를 의(義)

골목길의 정의를 지켜라

속담 파일

 

3장 예의 예(禮)

당신은 오늘 ○○○ 데이트를 하게 된다

속담 파일 | 초성 속담 퀴즈

 

4장 알 지(智)

건방이의 안 건방진 나머지 공부

속담 파일 | 그림 속담 퀴즈

 

5장 믿을 신(信)

나 자신을 믿는 마음!

속담 파일 | 초성 속담 퀴즈

 

속담 찾아 보기


편집자 리뷰

권법 고수를 꿈꾸는 건방이

이번에는 속담 고수에 도전한다!

 

초강력 베스트셀러 「건방이」 이야기에 속담 108개 수록!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현직 교사인 천효정이 뽑은 초등 필수 속담

 

 

본격 어린이 무협 동화로 주목받으며 제2회 스토리킹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비룡소의 「건방이」 시리즈가 속담집으로 돌아왔다. 권법 고수를 꿈꾸며 무술 수련 중인 건방이가 이번에는 권법이 아닌 속담 고수에 도전장을 내밀고 좌충우돌 유쾌한 속담 수련을 펼친다.

엄청 재미있는 건방이 이야기 속에 착 달라붙는 속담이 스며들 듯 배치되어 있어 책을 읽기만 해도 속담이 입에 붙고 머릿속에 남는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현직 교사이기도 한 천효정이 뽑은 초등 필수 속담을 암기하는 방식이 아닌, 만화 속 상황에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속담에 있어 ‘낫 놓고 기역자도 모르’는 건방이는 과연 수련을 통해 속담 고수로 거듭날 수 있을까?

 

 

이 책의 특징

1. 재미있는 건방이 만화를 읽으며 이야기 속에서 속담 쓰임을 유추하며 읽고,

2. ‘속담 파일’에서 속담의 뜻을 자세히 살펴보며 속담의 쓰임과 뜻을 한 번 더 복습!

3. 비슷한 속담, 비슷한 듯 다른 속담, 반대 속담 등 파생 속담까지 확장해 익히고,

4. 마지막 그림 속담 퀴즈, 초성 속담 퀴즈를 풀며 지금까지 쌓은 속담 실력을 점검한다.


작가 소개

--

천효정

1982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났다. 공주교육대학교와 한국교원대 대학원을 졸업한 후, 현재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다. 『삼백이의 칠일장』으로 제14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을 수상, 타고난 이야기꾼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일 년 후, 어린이 심사위원 100명의 깐깐한 심사를 거친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가 2014년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으로 선정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그 덕분에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시즌1(전 5권)에 이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까지 출간하게 되었다. 그 밖에 지은 책으로 『첫사랑 쟁탈기』, 『아기 너구리 키우는 법』, 『도깨비 느티 서울 입성기』 등이 있다.

"천효정"의 다른 책들

--

이정태 그림

1997년 『영점프』에 「와일드업」을 연재하면서 만화가로 데뷔했다. 『기가스』에 「펜더모니엄」 시리즈를 연재했으며, 2000년에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받았다. 2001년 앙굴렘 만화전에 작품을 전시해 『펜더모니엄』을 프랑스와 대만에서 출간했으며, 2002년 이후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 만화와 코믹스를 그리고 있다.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시리즈, 『문과1등 이과1등』, 『스페셜 솔져 코믹스』,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등을 작업했다.

"이정태"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