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요리조리 열어 보는 산호와 바다 생태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ook inside a Coral Reef

미나 레이시 | 그림 샘 브루스터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22년 7월 21일

ISBN: 979-11-9089-674-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98x220 · 14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요리조리 열어 보는


책소개

요리조리 열어 보는 산호와 바다 생태


목차

● 목차

1 물속 세상

3 비밀 정원

5 다양한 산호

7 산호섬

9 한밤의 생물들

11 대보초

13 위험에 빠진 산호


편집자 리뷰

산호초는 어떤 곳이고,

누가 살고 있을까요?

 

60개 플랩을 열어 산호와 바다 생태에 대해 알아봐요!

 

◆ 어려운 과학책은 가라! 놀이와 학습이 하나 된 흥미진진한 플랩북

어렵고 딱딱한 과학의 세계, 하지만 조금만 달리 접근하면 엄청나게 흥미롭고 신비한 세계라는 걸 알고 있나요? 놀이와 학습을 접목한 플랩북 「요리조리 열어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책 속 플랩 60개를 하나씩 들추면 지식들이 쏙쏙 튀어나와 아이들의 호기심을 돋우어요. 또한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이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아이들이 경험하는 일상의 현상부터 접근해 나가기 때문에 기초적인 개념이 없어도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게 풀어나가 초등 교과 과정을 아우르는 지식을 담고 있어요.

 

◆ 산호는 어디에 살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름다운 산호와 바다 생태에 대해 알아보아요.

산호는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할까요? 산호는 어떻게 생겼고, 어떤 특징을 가졌을까요? 따뜻한 바다에는 알록달록 다양한 색깔과 모양을 가진 산호가 살고 있어요. 산호가 모여 만들어진 산호초는 여러 바다 생물의 보금자리가 되어 주고, 바다 생태에 꼭 필요한 일을 하지요. 산호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고, 산호가 어떤 중요한 일을 하는지 등 산호와 바다 생태에 대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사실들을 알아보아요.

얕고 따뜻한 바다에는 산호 수천 종이 각양각색의 모양과 크기로 자라요. 각 산호는 저마다 생김새와 어울리는 재미난 이름을 가지고 있지요. 다양한 산호의 생김새를 살펴보고, 산호 사이사이에 숨은 바다 동물들을 찾아보세요. 낮과 밤의 산호초는 어떻게 다르고, 어떤 생물이 산호초에 사는지 플랩을 열어 살펴보아요. 많은 바다 동물들이 산호의 도움을 받아 살아간다는 사실을 알게 될 거예요. 또 수천 개의 산호초와 섬들이 모여 만들어진 ‘대보초’, 화산이 있던 자리에 남은 ‘산호섬’ 등 산호가 만든 멋진 자연환경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커다란 플랩을 열면 산호와 산호섬의 생태계를 더 자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답니다. 나아가 산호가 위험에 처한 원인과, 산호초를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봐요. 구석구석 마련된 플랩을 열어 보며 산호와 바다 생태에 대한 지식을 쏙쏙 얻을 수 있을 거예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간결한 설명과 생생한 그림

플랩을 열고 또 열어 보며 알록달록 아름다운 산호의 종류와 산호초에 살아가는 바다 동물들, 산호가 위기에 처한 이유 등 산호에 대한 여러 가지 놀라운 사실을 알아볼 수 있어요. 대보초와 산호섬 등 산호가 만들어 내는 놀라운 자연환경과 바다 생태계에 대해서도 살펴보세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그림을 통해 마치 산호와 바다 생태를 가까이에서 직접 관찰한 것처럼 이해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산호가 바다와 지구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을 한다는 사실도 알 수 있지요. 또 산호를 지키기 위해서는 지구를 보호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세상과 자연을 바라보는 시야를 활짝 넓힐 수 있을 거예요.

 


작가 소개

--

미나 레이시

"미나 레이시"의 다른 책들

--

샘 브루스터 그림

--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