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마녀 위니, 마녀 축제에 가다!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900만 부 판매 돌파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 최신간!

원제 Winnie and Wilbur: The Festival of Witches

밸러리 토머스 | 그림 코키 폴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2년 8월 24일

ISBN: 978-89-491-1424-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8x284 · 32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308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마녀위니_마녀_축제에_가다


편집자 리뷰

900만 부 판매 돌파 베스트셀러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마녀 위니」 시리즈 신간!

완벽하다! –《더 가디언》

놀라운 판타지 – 《더 선데이 타임스》

웃음이 팡팡 터진다. – 《북스 포 킵스》

마녀 위니와 윌버, 보고 싶은 친구들을 만나러
세계 곳곳으로 여행을 떠나다!

위트와 유머 있는 그림으로 전 세계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작가 코키 폴의 「마녀 위니」 시리즈의 신작 『마녀 위니, 마녀 축제에 가다!』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지금까지 30여 개국에서 900만 부 이상 팔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는 1987년, 첫 책인 『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Children’s Book Award)’을 받은 이래 35년 동안 꾸준히 출간되고 있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전 세계 아이들이 열광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만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간된 신간 『마녀 위니, 마녀 축제에 가다!』는 마녀 위니와 고양이 윌버가 축제에서 친구들을 만나 함께 신나게 놀고, 또 보고 싶은 친구들을 찾아 세계 곳곳을 누비는 모습을 담았다.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보고 싶은 사람들과 자주 만날 수 없었던 마음을 위로하며 친구와 어울리는 기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책이다.

■ 친구 집을 찾아 떠난 왁자지껄 신나는 우정 여행
위니와 윌버는 매년 참가해 온 ‘세계 마녀 축제’에 가기 위해 빗자루에 짐을 싣고 하늘 높이 날아오른다. 축제에서 마녀 친구들을 만나 함께 시끌벅적 춤추고, 노래하고, 새롭게 익힌 마법도 뽐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위니는, 집에 돌아오자 친구들이 금방 그리워진다. 원래는 윌버와 단둘이 지내는 걸 가장 좋아하는 위니인데도 말이다! 위니와 윌버는 헤어질 때 친구들이 준 초대장을 훑어보며 친구들을 만나러 여행을 떠나기로 한다. 위니의 친구들은 어디에 살고 있을까? 위니는 다시 친구들과 만날 수 있을까?

밸러리 토머스와 코키 폴은 「마녀 위니」 시리즈를 통해 우정, 모험, 용기, 배려 등 다양한 가치를 전해 왔다. 이번 신작에서도 우정이라는 주제를 특유의 모험 이야기로 유쾌하게 풀어낸다. 마녀 친구들은 모두 집에 찾아온 위니를 반갑게 맞이한다. 자고 가라고 권하거나 달콤한 음료를 만들어 주고, 재미난 놀이도 함께한다. 위니가 떠난 후에는 친구들이 다시 위니의 집을 찾아온다. 커다란 저택을 꽉 채울 만큼 많은 마녀 친구들과 신나는 파티를 벌인 위니는 윌버에게 “좋은 친구들을 두어 참 행복하다, 그렇지 윌버?” 하고 말한다. 상대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존중하고 대접하는 위니와 친구들을 통해 또래 관계에서 긍정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가정 밖에서 처음 친구들을 사귀며 사회관계를 맺게 될 아이들과 함께 관계의 소중함과 마음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좋은 그림책이다.

■ 상상력을 자극하는 각양각색 마녀 친구들의 재미난 집
유쾌하고 재기발랄한 그림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는 「마녀 위니」 시리즈를 탄생시킨 코키 폴은 『마녀 위니, 마녀 축제에 가다!』에서도 상상력이 돋보이는 장치와 그림으로 그 매력을 다시 한번 펼쳐 낸다. 분수를 맛있는 레모네이드, 딸기셰이크로 바꾸고 고양이들의 털 색깔을 바꾸는 마법이 웃음을 자아낸다. 장면을 와글와글 꽉 채운 마녀들은 책을 읽고, 운동하고, 악기를 연주하거나 음식을 나누어 먹는 등 하나하나 모습이 달라서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 마녀들과 함께 온 고양이들이 몇 마리인지 세어 보거나, 각기 다른 무늬와 생김새도 구경해 볼 수 있어 마치 숨은그림찾기처럼 들여다보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위니가 찾아간 친구들의 집은 나무 위에 지은 집, 등대 집, 산꼭대기와 해안가에 있는 집으로 각각 무척 특색있다. 자기만의 공간을 상상하고 바라는 아이들의 낭만을 실현해 주는 그림이다. 현실에선 볼 수 없는 환상적인 풍경은 일상을 벗어나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한껏 느끼게 한다. 또 매 장면이 위니와 친구들이 함께한 추억을 사진으로 한 장 한 장 남긴 듯해, 독자들 역시 책을 읽으며 각자에게 소중한 친구와 추억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

밸러리 토머스

밸러리 토머스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밸러리 토머스"의 다른 책들

--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