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마녀 위니 3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마녀 위니」 출간 3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

원제 Winnie the Witch 35th Anniversary Edition

그림 코키 폴 | 밸러리 토머스 | 옮김 김중철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2년 8월 31일

ISBN: 978-89-491-5345-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40x235 · 40쪽

가격: 17,000원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마녀위니35주년기념특별한정판 (1)


편집자 리뷰

900부 판매 돌파 베스트셀러!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마녀 위니 출간 3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

완벽하다! –《더 가디언》

놀라운 판타지 – 《더 선데이 타임스》

웃음이 팡팡 터진다. – 《북스 포 킵스》

익살스럽고 흥미로운 이야기와 위트와 유머가 넘치는 그림으로 독자들을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며 전 세계 아이들을 열광케 한 「마녀 위니」 시리즈의 가장 첫 번째 이야기 『마녀 위니』가 새 옷을 입고 ‘3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으로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지금까지 30여 개국에서 900만 부 이상 팔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는 1987년, 첫 책인 『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Children’s Book Award)’을 받은 이래 30여 년 동안 꾸준히 출간되고 있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가 펼치는 흥미진진한 마법의 세계에 전 세계 아이들이 열광한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만 있었으면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내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간된 『마녀 위니 3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은 각각 글고 그림을 담당한 두 작가의 인사말을 비롯해 「마녀 위니」 시리즈의 지난 35년을 추억하는 앨범이 담겨 있어 팬들의 기대와 환영을 받을 것이다. 특히 코키 폴의 인사말에는 코키 폴이 오로지 한국 독자들을 위해 특별히 그린 그림이 담겨 있어 「마녀 위니」의 팬이라면 반드시 소장해야 할 특별판이다.

 

■ 마녀 위니와 까만 고양이 윌버의 변신 소동!

마녀 위니는 숲속 까만 집에서 고양이 윌버와 함께 산다. 그 까만 집은 깔개도 까맣고, 의자도 까맣고, 침대도 까맣고, 담요도 까맣고 심지어는 목욕통까지도 온통 까맣다. 그런데 문제는 윌버도 까만 고양이라는 것! 윌버가 두 눈을 감을 때마다 위니는 윌버를 알아볼 수 없었고, 결국 어느 날 위니는 윌버에 걸려 심하게 넘어지고 만다. 이래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한 위니는 마법을 부려 윌버의 색깔을 바꾸기로 결심하는데····. 과연, 윌버의 마법은 성공할 수 있을까?

위니는 윌버가 까맣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 않자 처음에는 초록색 고양이로 바꾼다. 하지만 윌버가 집 앞 풀밭에 가면 구별이 되지 않자, 이번엔 알록달록한 고양이로 바꿔 버린다. 그리고 윌버는 위니가 마음대로 바꿔 버린 자신의 모습에 무척 슬퍼한다. 그런 윌버를 본 위니는 윌버를 원래대로 되돌려 놓고, 대신에 온통 새까맣던 집을 형형색색으로 꾸민다. 이처럼, 『마녀 위니』는 재미나고 유쾌한 이야기에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담은 따뜻한 그림책이다.

■ 35주년 한정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함! 

『마녀 위니 3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은 무려 한 작품을 35여 년간 함께 집필해 온 코키 폴과 밸러리 토머스, 그리고 독자 모두에게 특별한 그림책이다. 먼저, 기존 마녀 위니 시리즈보다 커다란 판형과 번쩍번쩍한 금색 별이 잔뜩 박혀 있는 화려한 축제 같은 표지는 시선을 강탈하며 한정판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함을 선사한다. 한국에 소개된 「마녀 위니」 시리즈는 그림책만 25권으로, 그동안 위니와 윌버는 바다 밑과 우주를 여행하기도 하고, 공룡을 만나거나 중세 시대로 떠나는 등 온갖 모험을 함께했다. 이처럼 긴 시간 동안 수많은 모험을 함께한 위니와 윌버가 각자가 꼽은 최고의 순간들을 모아 놓은 장면도 담겨 있다. 또 앞뒤 면지에는 그간의 마녀 위니와 윌버의 모험을 추억하는 장면이 액자로 전시되어 있어 시리즈 전체를 추억할 수 있고, 위니와 윌버가 어떤 책에서 어떤 모험을 떠났던 것인지 맞추어 보는 즐거움도 쏠쏠하다. 두 작가의 인사말에는 마녀 위니의 탄생 배경부터 그동안 독자들이 몰랐을 만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속속들이 담겨 있고, 특히 코키 폴은 오직 한국 독자들을 위한 사인과 그림을 그리며 오랜 시간 사랑해 준 한국 어린이 팬들을 향한 고마음을 전했다. 또, 코키 폴의 작업 스케치에서는 「마녀 위니」가 어떤 과정들을 거쳐 한 권의 그림책으로 탄생되는지 엿볼 수 있다.


작가 소개

--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

밸러리 토머스

밸러리 토머스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밸러리 토머스"의 다른 책들

--

김중철 옮김

"김중철"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