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

원제 First Reading Level1x15titles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메럴 에이커먼 | 옮김 조남주 | 감수 알리슨 캘리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2년 12월 28일 | ISBN 880-926418-180-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0x210 · 32쪽 | 가격 123,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 분야 영어

도서구매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 (보기) 판매가 110,700 (정가 12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페이지-Usborne First Reading Level1 시리즈

편집자 리뷰

★ 한국 어린이들을 위한 2022년 특별 개정판 ★

 

영어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 주는

영어 리딩 프로그램

 

재미있는 이야기로 핵심 표현과 어휘를 익히며

스스로 자신 있게 영어책 읽기!

 

어스본의 정통 영어 리딩 프로그램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는 영어책 읽기를 시작한 어린이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 전해지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영어책 읽기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는 10년 이상 영어를 모국어로 배운 어린이들뿐 아니라 영어를 제2언어로 배우는 어린이들을 위해 기획된, 전 세계 어린이들이 읽어 온 스테디셀러입니다.

어스본 코리아에서 출간한 개정판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에는 한국 어린이들이 영어책을 보다 재미있게 읽고 독서 활동을 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학습 안내’와 본문을 읽고 즐길 수 있는 ‘Quiz’, 홈스쿨링을 돕는 보호자를 위한 ‘우리말 번역’, ‘영단어 뜻풀이’를 싣고 있습니다.

15권의 이야기는 세계 여러 나라에 여러 시대에 걸쳐 전해 내려온 이야기를 다양하게 모아, 읽기 레벨을 따라 단계별로 탄탄하게 구성했습니다. 이야기 속에는 비슷한 문장 구조와 주요 어휘가 반복적으로 등장해 아이들이 영어의 핵심 표현과 문장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각각의 이야기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영어에 대한 부담감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짧고 간결한 문장으로 구성했습니다. 각 권을 읽기 단계별로 골라 읽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스스로 영어책을 읽는 자신감을 키우고, 영어 표현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며 영어책 읽기에 대한 흥미와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 특징 ■

 

Ⅰ. 1권부터 15권까지, 읽기 레벨을 따라 탄탄한 단계 구성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는 1권부터 15권까지 읽기 레벨에 맞춰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벨을 따라 각 권을 순차적으로 읽어 나가면 수월합니다. 각 권은 이야기의 단어 수가 대개 60~160개로, 짧은 문장과 간단한 어휘를 싣고 있습니다. Lexile 지수를 기준으로 단계별 난이도를 구분하였고, 각 권 도서는 220L~440L까지 범위 안에서 순차적으로 레벨이 올라갑니다. 아이들은 비슷한 문장 구조를 반복적으로 읽으며 영어 표현이나 문장 구조에 익숙해지고 재미를 붙일 수 있습니다.

*Lexile 지수는 독서 능력과 책의 난이도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자주 사용되는 단어와 단어의 복잡함, 문장의 길이로 결정됩니다. 0~2000L로 구분이 되며 지수가 낮을수록 영어책 초보자가 읽기 쉬운 책, 지수가 높을수록 숙련자가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Ⅱ. 재미난 이야기로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 주는 영어책

스스로 영어책 읽기에 도전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세계 여러 나라에 전해져 내려오는 재미있고 기발한 이야기를 가득 담았습니다. 각 권에는 이솝 우화와 그리스 신화부터 민담까지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야기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각 권의 이야기가 어느 지역, 어떤 이야기에서 유래되었는지 알려 주는 ‘학습 안내’도 함께 실었습니다. 이야기별 읽기 레벨을 따라 차근차근 어린이 스스로 책을 골라 읽고, 자기 주도적으로 영어를 학습하는 습관과 읽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짧고 쉬운 문장과 감각적인 색감의 그림이 어우러져 어린이 스스로 읽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지요. 열다섯 편의 이야기는 읽기 단계별로 구성되어, 한 권을 다 읽고 다음 권으로 넘어갈 때 영어책 읽기에 동기 부여가 되고 아이들이 스스로 영어책을 읽으며 성취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Ⅲ. 편안하게, 유창하게, 자신감 있게 영어책 읽기! 즐거운 책 읽기와 독서 활동

이야기를 읽고 난 후에는 본문 뒤에 있는 Quiz를 즐겨 보세요. 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가 이야기를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읽기와 쓰기 연습을 반복할 수 있어요. 영단어 뜻풀이를 담은 Dictionary와 우리말 번역 Translation이 실려 있어 본문에 대한 이해를 도와줍니다. 별책 부록 <리딩 다이어리>에 실린 영어 문장을 따라 쓰고, 빈 페이지에는 마음껏 스티커를 붙이며 이야기에 대해 계속 생각하는 사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영어책을 자신 있게 읽을 수 있는 날까지 여러 번 반복해 읽으며, 각 권의 마지막 페이지에 실린 ‘Reading Plan’에 목표를 성취한 날짜를 기록해 보세요. 다양한 독서 활동이 아이들의 책 읽기 경험을 즐거움으로 채워 주고, 영어의 자신감과 유창성을 길러 줄 거예요.

 

 

■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 구성 및 활용 방법 ■

 

Ⅰ. 영어책 15권

1권부터 15권까지 순서대로 읽어 나가며, 학습을 확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쉬운 표현과 어휘로 구성된 이야기부터 복잡한 단어를 사용한 난이도 높은 이야기까지, 아이들이 단계별로 영어책을 읽는 힘을 기를 수 있게 기획되었지요. 각 권은 아래 순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 학습 안내: 책을 어떻게 활용하고 무엇을 학습해야 하는지 알려 줘요.

․ 본문: 개성 있는 그림이 어우러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져요.

․ Quiz: 책을 읽고 난 후, 다양한 퀴즈를 즐기며 이야기를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 Dictionary: 모르는 영어 단어의 뜻을 확인해요.

․ Translation: 우리말 번역이 실려 있어요.

․ Reading Plan: 책을 여러 번 읽고, 목표를 성취한 날짜를 기록해 두어요.

 

Ⅱ. 오디오 CD와 QR 코드

CD에는 15권 본문을 읽어 주는 원어민의 음성(미국식 발음)이 담겨 있습니다. 본문과 표지에 삽입된 QR 코드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원어민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웹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각 문장을 선택해 들어볼 수 있고, ‘전체 재생’으로 이야기 한 편을 쭉 들어볼 수 있습니다.

 

★ 오디오 활용법

① 먼저 오디오 도움 없이 아이 스스로 읽을 수 있게 북돋아 주세요.

② 오디오를 들으며 원어민의 음성으로 바르게 읽었는지 확인해요.

 

Ⅲ. 리딩 다이어리

- 독서 기록을 남기고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독서 기록 노트에 예쁜 스티커가 함께 실려 있어요.

① 영어책을 읽은 다음, 읽은 날짜와 기억하고 싶은 새로운 단어를 적어 보세요.

② 각 권의 주요한 문장이 세 문장씩 실려 있어요. 여러 번 따라 써 보면, 표현과 문장 구조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③ 중간중간 빈 페이지에는 영어 문장 쓰기 연습을 하거나 멋진 그림을 그려도 좋아요. 스티커를 붙여 마음껏 꾸며 보세요.

 

Ⅳ.부모 가이드북

- 자녀의 영어책 읽기 교육에 지침이 되어 줄 가이드북입니다.

어린이를 지도하는 보호자께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의 학습 목적을 소개하며, 영어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Usborne First Reading Level 1 시리즈 감수자 ■

 

․ 알리슨 켈리 Alison Kelly

수년간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했고, 영국 로햄턴 대학교에서 영어 교육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Usborne Very First Reading」 시리즈와 「Usborne Young Reading」 시리즈의 감수에 참여했고, 이 책들은 전 세계에서 2천만 부 이상 팔렸습니다. 또한 온라인 파닉스 게임과 앱 <Teach your Monster to Read>의 전문가 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 레슬리 심스 Lesley Sims

영어책 읽기의 기초 단계부터 고급 단계까지 전 레벨을 대상으로 하는 「Usborne Reading Programme」 시리즈의 편집자입니다. 150권이 넘는 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 마이리 매키넌 Mairi Mackinnon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현대 언어학을 공부하고 비영어권 학생들을 위해 영어를 가르쳤습니다. 150권이 넘는 책을 쓰고 편집했으며, 파닉스 게임과 앱 <Teach your Monster to Read>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작가 소개

케이티 데이니스

"케이티 데이니스"의 다른 책들

메럴 에이커먼 그림

조남주 옮김

"조남주"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