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12. 최강 변신왕, 암석맨

서맨사 브룩 | 그림 아트풀 두들러스 | 옮김 이한음

출간일 2023년 1월 5일 | ISBN 978-89-491-5265-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3x245 · 72쪽 | 연령 6세 이상 | 가격 10,500원

도서구매
12. 최강 변신왕, 암석맨 (보기) 판매가 9,450 (정가 10,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20230105_과탐스쿨버스12_웹상세페이지(최종)

편집자 리뷰

 

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
어린이 과학책에 대한 가장 신선하고 놀라운 접근 ― 뉴욕 타임스

혼자 책 읽기를 시작한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과학책! ─ 버**끼(알라딘)
시종일관 톡톡 터지는 웃음 포인트를 놓치지 않는 것이 큰 매력! ─ fa***486(교보문고)
사랑할 수밖에 없는 책! 과학 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나요? ─ 책***자(예스24)

 

 

 

기상천외 요절복통 더 짜릿해진 과학 현장 학습!

재미, 지식, 트렌드를 다 잡은 업그레이드 신기한 스쿨버스

 

1986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래 전 세계 1억 부, 국내 1천만 부 판매를 기록한 어린이 과학책의 신화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혼자 책 읽기를 시작한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비룡소에서 동시 출간된 신간 『12. 최강 변신왕, 암석맨』, 『13. 꼭꼭 숨어라! 위장 동물 찾기』는 최신 글로벌 이슈를 가득 담은 이야기와 매력 만점 새 등장인물들로 세계적인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의 명성을 잇는다. 첫 출간 후 시간이 흐른 만큼 더욱 성장한 아이들은 스마트 로켓, 태블릿 등 첨단 기기를 활용해 보다 똑똑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바로 지금 어린이들의 모습을 반영한 마법 같은 이야기는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를 사랑해 온 오랜 독자뿐만 아니라 새로운 독자들에게도 재미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또, 초대형 스트리밍 미디어 ‘넷플릭스’의 「신기한 스쿨버스 2」로도 제작되어 애니메이션과 책을 비교해 보는 재미까지 쏠쏠하게 느낄 수 있다.

 

 

 

슈퍼히어로로 공부하는 암석의 순환,

글로벌 이슈인 지구의 기후 변화까지

이해력과 상상력이 커지는 마법 같은 두 편의 이야기

 

『12. 최강 변신왕, 암석맨』에서는 암석의 순환과 기후 변화를 주제로 한 두 편의 이야기를 다루었다. 첫 번째 이야기 「최강 변신왕, 암석맨」에서는 암석맨과 날씨맨, 두 슈퍼히어로의 짜릿한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언니를 대신해 새로운 담임 선생님으로 부임한 동생 프리즐 선생님! 프리즐 선생님은 암석과 날씨의 진짜 싸움을 볼 수 있는 아이슬란드로 아이들을 데려간다. 팀은 그곳에서 자연이 만드는 놀라운 이야기를 보며 암석맨과 날씨맨을 주인공으로 한 슈퍼히어로 만화 이야기를 짜기 시작하는데……. 날씨맨과 물보이가 퍼붓는 초강력 공격에 암석맨은 어떻게 맞서 싸울 수 있을까? 100만 년도 넘게 이어지는 기나긴 싸움의 승자는 과연 누가 될까?

단단한 화성암, 암석 조각들이 모여 만들어진 퇴적암, 높은 열과 압력을 받아 이루어진 변성암, 암석이 녹아 뜨거운 물질로 변한 마그마 등 여러 모습으로 변신하는 암석맨을 통해 독자들은 ‘암석의 순환’을 생생하게 익힐 수 있다.

이어서 두 번째 이야기 「꽁꽁, 빙하 속 지구의 비밀을 밝혀라!」에서는 신기한 스쿨 비행기를 타고 빙하로 현장 학습을 떠난 과학탐험대의 모험을 담았다. 빙하에서 미끄러지는 바람에 뿔뿔이 흩어진 아이들은 제각각 마법의 공기 방울을 타고 13만 년 전, 2만 년 전, 1800년, 1970년으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된다. 각 시대에서 채취한 공기 방울을 검사하던 도로시 앤은 놀라운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과연 빙하 얼음 속 공기 방울은 우리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우리 시대의 뜨거운 이슈, 기후 변화 문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딱 알맞게 풀어냈다. 빙하 속 공기를 활용해 수만 년 전부터의 지구 기온을 추적하여, 인류의 산업화 이후 급격한 기후 변화가 일어났음을 알려 준다. 또한 어린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상 속 기후 변화 극복 방안도 함께 다루었다.

 

 

웃음이 빵~ 터지는 재미 백배, 지식 가득 부록까지

깔깔깔 웃다 보면 어느새 과학 지식이 레벨 업!

 

마지막 장까지 책을 놓을 수 없게 하는 권말 부록 또한 흥미로운 읽을거리다. 이번 최신간부터는 「순간 포착! 신기한 현장 학습」, 「프리즐 선생님의 연구 노트」, 「스페셜 과학 톡톡」, 「도전! 과학 퀴즈」와 같은 재미와 지식이 배가된 코너를 새롭게 마련했다. 「순간 포착! 신기한 현장 학습」에서는 현장 학습의 하이라이트를 하나하나 짚어 보며 암석의 종류와 생성 과정 같은 핵심 지식을 다시 한번 정리한다. 여기에 도대체 암석이 뭔지, 암석의 모습을 바꾸는 요인은 무엇인지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호기심 질문과 답을 더해 플러스 과학 정보까지 알차게 담았다.

「프리즐 선생님의 연구 노트」는 마치 프리즐 선생님의 노트를 엿보듯, 본문의 지식을 더 상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코너다. 초등 과학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도록 “빙하가 뭘까?”, “빙하는 남극이나 북극에만 있을까?”, “빙하로 무엇을 알 수 있을까?”에 대한 답을 쏙쏙 정리했다. 생동감 넘치는 사진 자료까지 더해져 어린이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어서 깔깔깔 배꼽 잡는 스쿨버스 주인공들의 과학 수다를 담은 「스페셜 과학 톡톡」과 본문의 주요 키워드를 복습하는 「도전! 과학 퀴즈」로 마무리하여 보다 재미있게 과학 개념을 익힐 수 있다.

 

| 교과 연계 |
과학 4-1 지층과 화석/ 과학 4-2 화산과 지진/ 과학 3-1 지구의 모습/ 과학 6-1 3. 여러 가지 기체

목차

최강 변신왕, 암석맨
꽁꽁, 빙하 속 지구의 비밀을 밝혀라!

작가 소개

서맨사 브룩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살고 있는 동화 작가입니다.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등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아트풀 두들러스 그림

어린이 출판 전문 일러스트레이션 및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여러 아티스트가 모여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디즈니 오리지널 그래픽 노블」 시리즈 등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한음 옮김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바스커빌 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생명의 마법사 유전자』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다윈의 진화 실험실』, 『북극곰과 친구 되기』, 『인간 본성에 대하여』, 『핀치의 부리』, 『DNA : 생명의 비밀』, 『조상 이야기』 등이 있다.

"이한음"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