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13. 꼭꼭 숨어라! 위장 동물 찾기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서맨사 브룩 | 그림 아트풀 두들러스 | 옮김 이한음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3년 1월 5일

ISBN: 978-89-491-5266-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3x245 · 72쪽

가격: 10,500원

시리즈: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13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20230105_과탐스쿨버스13_웹상세페이지(최종)


목차

꼭꼭 숨어라! 위장 동물 찾기
으스스 심해 속 로켓을 찾아라!


편집자 리뷰

전 세계 1억 명이 선택한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
어린이 과학책에 대한 가장 신선하고 놀라운 접근 ― 뉴욕 타임스

혼자 책 읽기를 시작한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과학책! ─ 버**끼(알라딘)
시종일관 톡톡 터지는 웃음 포인트를 놓치지 않는 것이 큰 매력! ─ fa***486(교보문고)
사랑할 수밖에 없는 책! 과학 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나요? ─ 책***자(예스24)

 

 

 

기상천외 요절복통 더 짜릿해진 과학 현장 학습!

재미, 지식, 트렌드를 다 잡은 업그레이드 신기한 스쿨버스

 

1986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래 전 세계 1억 부, 국내 1천만 부 판매를 기록한 어린이 과학책의 신화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혼자 책 읽기를 시작한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비룡소에서 동시 출간된 신간 『12. 최강 변신왕, 암석맨』, 『13. 꼭꼭 숨어라! 위장 동물 찾기』는 최신 글로벌 이슈를 가득 담은 이야기와 매력 만점 새 등장인물들로 세계적인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의 명성을 잇는다. 첫 출간 후 시간이 흐른 만큼 더욱 성장한 아이들은 스마트 로켓, 태블릿 등 첨단 기기를 활용해 보다 똑똑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바로 지금 어린이들의 모습을 반영한 마법 같은 이야기는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를 사랑해 온 오랜 독자뿐만 아니라 새로운 독자들에게도 재미와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또, 초대형 스트리밍 미디어 ‘넷플릭스’의 「신기한 스쿨버스 2」로도 제작되어 애니메이션과 책을 비교해 보는 재미까지 쏠쏠하게 느낄 수 있다.

 

 

 

숨바꼭질하듯 휙휙 모습을 감추는 동물의 위장술,

깊은 바다에 사는 오싹오싹 심해 생물까지

재미와 지식을 200% 채우는 놀라운 두 편의 이야기!

 

이 책에는 동물들의 위장술과 심해 탐험을 주제로 한 두 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첫 번째 이야기 「꼭꼭 숨어라! 위장 동물 찾기」에서는 교내 숨바꼭질 대회에 참가한 프리즐 선생님 반 아이들의 우당탕탕 못 말리는 하루가 펼쳐진다. 전년도 숨바꼭질 챔피언인 리사를 꺾기 위해 두 팀으로 나뉜 과학탐험대 친구들! 한 팀은 학교에 남아 리사의 눈을 피해 이리저리 숨어 다니는 반면, 다른 한 팀은 열대 우림과 바다로 향하는데……. 동물들의 위장술을 배워 숨바꼭질 대회에서 기필코 우승하겠다는 아이들의 전략은 과연 통할 수 있을까?
주변 환경과 비슷하게 보호색 띠기, 무늬로 적의 눈 속이기, 위협적인 존재로 보이게끔 몸 부풀리기 등 천적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동물들의 각양각색 위장술을 소개한다. 먹고 먹히는 자연에서 살아남기 위한 동물들의 생존 본능과 독특한 생태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쪽같이 몸을 숨긴 과학탐험대 친구들을 찾아보는 재미에 풍덩 빠지게 될 것이다.

두 번째 이야기 「으스스 심해 속 로켓을 찾아라!」에서 아이들은 조티의 스마트 로켓을 찾아 신기한 스쿨 잠수함을 타고 바다로 현장 학습을 떠난다. 물고기들이 와글거리는 얕은 바다를 지나 더 깊이 내려갈수록 빛은 점점 희미해져 한 치 앞을 내다보기도 어려운 상황이 된다. 아뿔싸! 설상가상으로 무겁게 누르는 압력을 이기지 못한 스쿨 잠수함에 물이 새기 시작하는데……. 과학탐험대 친구들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 무시무시한 심해 물고기들을 피해 스마트 로켓을 되찾을 수 있을까?
수심 약 200미터 이상의 깊은 바다, ‘심해’에 대한 요모조모를 담았다. 표해수층, 중해수층, 점심해수층, 심해수층 등 마치 아파트 층수처럼 깊이에 따라 여러 구간으로 나뉘는 바닷속 이야기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또 빛조차 잘 들어오지 않는 컴컴한 바다에 적응해 살고 있는 마귀상어, 초롱아귀 등 이상하고도 매력 넘치는 심해 생물들을 만날 수 있다.

 

 

만화보다 더 웃긴 과학책! 궁금증을 날려 버릴 부록 수록

상상력 가득한 스쿨버스 타고 과학 레벨 업!

 

과학 학습을 놀이처럼 즐기게 하는 권말 부록 역시 자랑할 만하다. 이번 최신간부터는 「순간 포착! 신기한 현장 학습」, 「프리즐 선생님의 연구 노트」, 「스페셜 과학 톡톡」, 「도전! 과학 퀴즈」와 같은 재미와 지식이 배가된 코너를 새롭게 마련했다. 「순간 포착! 신기한 현장 학습」은 동영상과 만화에 익숙한 어린이들의 기호를 고려해, 마치 동영상을 재생하듯 현장 학습의 하이라이트를 차근히 되짚어 본다. 동물들이 위장을 할 수 있는 이유와 독특한 위장 방법 등 더 알아 두면 좋을 정보까지 촘촘하게 다루었다.
「프리즐 선생님의 연구 노트」는 마치 프리즐 선생님의 노트를 엿보듯, 본문의 지식을 더 상세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코너다. “바다는 어떤 기준으로 층이 나뉠까?”, “어두컴컴한 바다에는 무엇이 살고 있을까?”와 같이 어린이 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에 속 시원하게 답해 준다. 나아가 스스로 양분을 만드는 식물 플랑크톤, 직접 보기 어려운 마귀상어와 초롱아귀의 사진 자료까지 더해져 책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어서 깔깔깔 배꼽 잡는 스쿨버스 주인공들의 과학 수다를 담은 「스페셜 과학 톡톡」과 본문의 주요 키워드를 복습하는 「도전! 과학 퀴즈」로 마무리하여 보다 재미있게 과학 개념을 익힐 수 있다.

 

| 교과 연계 |
과학 3-2 동물의 생활/ 과학 5-2 2. 생물과 환경/ 과학 5-1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작가 소개

--

서맨사 브룩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살고 있는 동화 작가입니다.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등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서맨사 브룩"의 다른 책들

--

아트풀 두들러스 그림

일러스트레이션 및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여러 아티스트가 모여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신기한 스쿨버스 어드벤처」 시리즈 등 어린이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아트풀 두들러스"의 다른 책들

--

이한음 옮김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바스커빌 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생명의 마법사 유전자』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다윈의 진화 실험실』, 『북극곰과 친구 되기』, 『인간 본성에 대하여』, 『핀치의 부리』, 『DNA : 생명의 비밀』, 『조상 이야기』 등이 있다.

"이한음"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