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튀는 대결로 익히는 짜릿한 동물도감!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vs 벨로키랍토르

누가 이길까?

제리 팔로타 | 그림 롭 볼스터 | 옮김 조은영

출간일 2023년 1월 4일 | ISBN 978-89-491-3304-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7x251 · 7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누가 이길까? |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누가이길까_티라노사우루스렉스vs벨로키랍토르

편집자 리뷰

동물 천재가 되는 유쾌·상쾌·통쾌 배틀 도감!

막강한 두 라이벌 동물의 대결로 동물의 생태를 익히는 과학 배틀북 「누가 이길까?」의 최신간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vs 벨로키랍토르』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WHO WOULD WIN?」 시리즈의 한국어판으로, 원서 두 권을 한 권에 담았다. 사자와 호랑이, 고래와 대왕오징어, 악어와 비단구렁이 등 야생 동물 최고 강자들의 대결로 아이들의 가슴을 두근두근 떨리게 만들었다면, 이번 책에서는 수천만 년 전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들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진다. 본격적인 대결에 앞서 두 공룡의 크기, 사냥 무기, 싸움 기술 등을 항목별로 설명하여 책을 보는 아이가 비교하고 승자를 예측해 볼 수도 있다. 책을 쉽게 읽어 낼 수 있도록 시각 자료도 알차게 넣어 재미와 학습 모두를 충족시킨다.

 

 

사나운 육식 공룡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벨로키랍토르의 역대급 빅 매치

최강 뿔 공룡 트리케라톱스와 거대한 수중 사냥꾼 스피노사우루스가 벌이는 대결까지!

지금은 만날 수 없는 공룡의 모습과 생태는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만약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덩치와 힘을 가진 공룡들이 지구의 최강자 자리를 놓고 싸움을 벌였다면 어땠을까? 이 책은 공룡을 사랑하는 아이라면 놓칠 수 없는 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와 사납고 날쌔기로 유명한 벨로키랍토르의 대결을 담았다.

대결에 앞서 두 공룡의 기량을 비교하여 살펴보자. 이 책은 왼쪽 페이지에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오른쪽 페이지에는 벨로키랍토르를 두고 각 공룡의 몸집, 이빨과 발톱 등 공격 무기, 상대를 물고 뜯고 으스러뜨리는 공격 기술까지 무시무시한 특징들을 담았다. 곳곳에 소개된 화석이 된 공룡들의 모습도 먼 옛날 공룡의 모습을 떠올리는 데 유익하다. 마지막으로 펼쳐지는 스릴 넘치는 빅 매치! 덩치만 보면 도저히 상대가 될 것 같지 않은 두 공룡은 어떤 공격 기술을 뽐내며 맞서 싸울까? 과연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두 공룡의 불꽃 튀는 대결이 끝나면 얼굴에 뿔이 세 개나 달린 트리케라톱스와 거대한 등뼈로 무장한 사냥꾼 스피노사우루스의 승부가 이어진다. 과연 초식 공룡 트리케라톱스는 육식 공룡 스피노사우루스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을까? 예측 불가 두 공룡의 대결도 지켜보자.

 

 

최신 공룡 정보 업데이트!

초등 과학 교과 내용까지 더해 업그레이드된 한국어판

이 책에서는 원서에 없는 내용들을 만날 수 있다.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긴 티라노사우루스의 이빨, 벨로키랍토르와 비슷한 사냥 기술을 쓰는 다른 공룡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트리케라톱스의 발자국 등 알고 나면 더 똑똑해지는 최신 공룡 정보를 더했다. 차례에는 책에 나오는 공룡들의 주요 특징과 공격력·방어력·체력 등 능력치를 분석한 그래프를 보여 주어 책을 보는 아이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특징에 따른 공룡의 분류와 다양한 화석 사진, 화석이 만들어지는 과정, 고생물학자가 하는 일과 화석 발굴 방법 등 책 내용을 초등 교과과정에 맞게 정리하여 예비 초등학생부터 과학을 공부하는 초등학생까지 과학 기초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

 

 

필수 단어 설명, 공룡의 놀라운 능력 소개, 깜짝 퀴즈까지

다채로운 코너로 더욱 재미있는 과학 공부!

이 책에는 공룡 정보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코너들이 본문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익룡, 해양 파충류, 고생물학자, 골격 등 공룡 박사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용어를 설명한 기본기 다지기, 공룡의 크기, 살던 때, 이빨의 모양과 쓰임새 등 각 공룡의 특징을 쏙쏙 뽑아 정리한 핵심 정보, 어마어마한 발톱의 길이, 날카로운 이빨 개수 등 공룡의 특별한 능력을 소개한 놀라운 사실!, 새끼 공룡 화석의 쓰임, 공룡과 함께 멸종된 고대 생물 등 공룡 지식을 레벨 업 해 주는 요건 몰랐지?, 최초로 이름이 생긴 공룡은 무엇인지, 공룡의 발을 닮은 오늘날의 동물은 무엇인지 등 공룡 공부가 더 흥미로워지는 깜짝 질문 코너까지 만날 수 있다. 각각의 정보들은 눈에 잘 띄도록 다양한 색의 글상자로 구성하고, 그림과 가까이 배치하여 쉽게 기억할 수 있다.

 

공룡 영화의 컴퓨터 그래픽처럼

실감 나는 공룡 그림으로 전하는 박진감!

이 시리즈는 풍경과 사물을 매우 사실적으로 그리기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롭 볼스터가 그렸다. 특히 이 책에서 롭 볼스터의 실감 나는 그림이 빛을 발한다. 공룡의 피부,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 거대한 턱과 뿔, 무시무시한 눈빛까지 마치 공룡 영화의 컴퓨터 그래픽을 보는 듯한 그림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책 말미의 공룡 대결 장면은 마치 오늘날 눈앞에서 공룡의 싸움을 보는 것 같은 긴장감과 박진감을 준다.

작가 소개

제리 팔로타

미국 메사추세츠주 페가티 비치에서 72명의 사촌들과 함께 지내며 어린 시절을 보냈다. 어른이 되어서는 30년 넘게 어린이책 작가로 활동하며, 90권 이상의 책을 썼다. 쓴 책 중에 「누가 이길까?(Who Would Win?)」 시리즈를 가장 좋아한다.

롭 볼스터 그림

풍경과 사물을 매우 사실적으로 그리는 예술가이자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미국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을 졸업하고 20년 넘게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다. 지금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근처에서 유화를 그리며 지낸다.

조은영 옮김

어려운 과학책은 쉽게, 쉬운 과학책은 재미있게 옮기려는 과학도서 전문 번역가. 서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천연물대학원과 미국 조지아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별별 상어와 동물들의 판타스틱 바다 생활』, 『생물의 이름에는 이야기가 있다』,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 『세상에 나쁜 곤충은 없다』, 『나무의 세계』, 『인체 탐험 보고서』, 『이토록 멋진 곤충』과 「영국 자연사박물관의 애니멀 타임스」 시리즈 등이 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