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마음 처방 친구 편

원제 All about friends

펠리시티 브룩스 | 그림 마르 페레로 | 옮김 송지혜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3년 2월 14일 | ISBN 979-11-9089-639-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97.8x246.7 · 32쪽 | 연령 5세 이상 | 가격 13,000원

책소개

All_about_friends (1)

편집자 리뷰

‘감정’과 ‘관계’를 건강하게 다루는

행복한 아이를 위하여!

 

인기 많은 친구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상처를 주는 친구에게 뭐라고 말할까요?

친구와 다툰 후 어떻게 화해해야 할까요?

 

내 마음을 표현하고, 슬기롭고 행복하게 친구 사귀는 방법

 

마음속 다양한 감정을 알고 자신의 감정을 슬기롭게 다루며 친구와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어린이를 위한 마음 처방」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이 시리즈는 어린이가 마주하는 다양한 감정과 관계를 상황별 예시를 들어 알려 주고, 구체적인 솔루션을 통해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해소하며 원만한 친구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도와줘요. 또한 <부모님을 위한 조언>이 함께 실려 있어서, 어린이가 감정과 관계를 다루어 나가는 과정에서 양육자가 아이를 다독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도 안내해 주지요. 여러 가지 상황 속 마음 처방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읽어 나가는 사이, 자존감이 단단해지고 건강한 마음이 자라며 바람직한 친구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을 거예요.

 

◆ 친구에게 다가가고, 친구들을 이해하고, 내 마음을 바르게 표현해요!

이 책은 어린이가 친구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게 기획되었어요. 아이들에게 친구와의 관계는 신체적·정신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고, 아이들은 친구를 통해 자존감을 키우고 자신을 찾기 시작해요. 때문에 원만한 친구 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성을 기르는 것은 발달 과정에 있어 아주 중요하지요.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어떻게 친구를 사귀고, 친구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려 줘요. 또 친구에게 내 마음을 잘 전달하고 친구의 마음을 현명하게 이해하는 법을 여러 가지 상황 예시를 통해 살펴보지요. 어떤 행동이 친구를 속상하게 하는지, 친구와 다퉜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좋은 친구가 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친구 관계에서 감정을 잘 표현하고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 주지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법, 다양한 단어로 감정을 표현하고 친구에게 내 마음을 전달하는 법, 공평하게 놀이하는 법, 친구에게 사과하는 방법 등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필요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기술도 안내해 주지요. 내 마음을 잘 알고 진솔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면 슬기롭고 건강한 친구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게 된답니다.

 

◆ <토닥토닥 속마음 솔루션> 따라해 봐요!

어린이가 집, 유치원이나 학교, 놀이터 등에서 친구들과 마주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담았어요. 각 상황에는 다양한 친구들이 등장하고, 이들은 각기 다른 감정을 가지고 저마다 다른 상황에 처해 있지요. 새로운 친구를 사귀려고 낯선 친구에게 다가가기도 하고, 친구들과 싸우고 화해하기 위해 내 마음을 어떻게 하면 잘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해요. 어린이는 책 속 친구와 자신 사이에 닮은 모습을 발견하고 공감하기도 하고, 스스로 감정을 되짚어 보며 친구와의 관계에서 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익혀요. 또한 ‘친구들과 무엇을 하고 놀아야 좋을까요?’, ‘왜 친구가 필요한가요?’등 물음에 참여하며 등장인물의 표정이나 몸짓으로 타인의 감정을 읽어 내면 친구들을 이해하고 바라보는 마음을 키울 수 있어요.

친구 관계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예시, 활동을 솔루션과 함께 소개했어요. 친구와 다퉜을 때, 내 마음에 상처를 주는 친구가 있을 때, 친구와 이야기를 하고 싶을 때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활동과 솔루션을 따라해 보세요. 마음 처방을 보고 직접 친구와 놀이나 대화를 하는 사이 아이들은 존중과 배려를 배우고, 친구들과 어울려 지내는 방법을 알게 될 거예요.

 

◆ <전문가의 핵심 조언> 부모님도 함께 노력해요!

어린이의 감정 교육과 친구 관계를 위해 양육자가 기억해야 할 사실과 부모님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 있어요. 어린이가 슬기롭고 현명하게 친구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린이의 감정에 동요되지 않는 부모님의 성숙한 도움이 밑바탕이 되어야 해요. 일상적인 상황에서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방법부터 친구 사이에 지켜야 하는 예절까지, 즐거운 친구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이 담겨 있지요. 전문가의 친절한 조언을 보며 책에 나온 활동을 함께 하거나 아이가 감정을 잘 다듬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내 마음을 잘 알고 타인을 이해하며 공감하는 법을 익히는 사이, 아이들은 다양한 사람과 원만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발달 과정에 꼭 필요한 감정 표현법을 배우게 될 거예요.

작가 소개

펠리시티 브룩스

"펠리시티 브룩스"의 다른 책들

송지혜 옮김

부산대학교에서 분자생물학과 일어일문학을 전공하고, 고려대학교에서 과학언론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1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에서 과학 동화 부문 은상을 받았으며,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을 쓰고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쓴 책으로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첨단과학 상식 이야기』, 『자연을 담은 색, 색이 만든 세상』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알기 쉬운 원소도감』,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바다 100가지』, 『10대를 위한 최신 과학: 드론』 등이 있다.

"송지혜"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