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6개국 출간, 30년간 사랑받은 칼데콧상 수상 작가 페기 라스만의 잠자리 고전 그림책

잘 자라, 고릴라

원제 GOOD NIGHT, GORILLA

글, 그림 페기 라스만

출간일 2023년 3월 14일 | ISBN 978-89-491-0553-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79x228 · 48쪽 | 연령 3세 이상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잘 자라, 고릴라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상세페이지_잘자라고릴라 (1)

편집자 리뷰

전 세계 16개국 출간, 30년간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칼데콧상 수상 작가 페기 라스만의 잠자리 고전 그림책!

 

동물원에 밤이 찾아왔어요.

동물 친구들과 함께 살금살금 사육사를 따라가 볼까요?

 

★★★

혼 북 팡파르상, 미국 아동도서센터 블루틴 블루리본

미국도서관협회(ALA) 선정 주목할 만한 어린이책

뉴욕공립도서관 선정 좋은 어린이책

 

자기 전 아이들에게 읽어 주는 잠자리 그림책 『잘 자라, 고릴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그림책은 전 세계 16개국 출간되어 30년간 사랑받아 온 고전 중의 고전이다. 칼데콧상 수상 작가 페기 라스만은 어린 시절 옆집의 커다란 유리창을 보며 다른 사람의 집에 몰래 들어가는 건 어떨까 궁금했고, 여기서 영감을 받아 『잘 자라, 고릴라』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익살스러운 고릴라의 행동에서 어린 시절 라스만의 천진난만함을 찾아볼 수 있으며, 책을 읽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책이다.

 

 

■동물원에 밤이 오면 모든 동물은 잠을 자러 가요. 과연 그럴까요?

사육사가 우리를 돌며 동물들에게 인사한다. 고릴라에게 “잘 자라, 고릴라.” 말하고 몸을 돌리는 그때, 고릴라가 슬쩍 사육사의 열쇠를 훔친다. 사육사의 뒤를 몰래 따라가며 동물들을 풀어 주는 고릴라!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질까?

고릴라의 도움으로 우리를 나온 동물들은 살금살금 사육사를 따라간다. 사육사는 동물원에서 집까지, 줄지어 걸어 들어온 동물들을 여전히 발견하지 못한다. 불을 끄고 누운 사육사의 아내가 인사를 하자 되돌아오는 건 수많은 굿나잇 인사! 깜짝 놀라 눈을 껌뻑이던 아내는 불을 켜고, 그제야 자리를 차지하고 누운 동물들을 발견한다. 다시 동물들을 우리에 데려다주고 이번엔 진짜 잠이 드는데…. 과연 그럴까?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따라가다 보면 재미난 반전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사육사의 반복되는 인사말 구조는 운율감이 있어 아이가 소리 내어 읽으며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게 한다. 또한 익숙한 동물과 어쩌면 처음 보는 동물 들을 순서대로 만나며 이름을 외울 수 있어 아이의 인지 능력을 키워 준다.

 

■알록달록한 일러스트 곳곳에 숨어 있는 재미 요소

사람들이 떠나고 이제는 조용해진 밤의 동물원, 동물 우리를 도는 사육사의 표정에는 잠이 덕지덕지 묻어 있다. 푸른 빛이 도는 어둑한 하늘과 달빛 아래 가장 먼저 우리에서 나온 고릴라는 사육사의 열쇠를 훔쳐 동물들을 풀어 준다. 알록달록한 우리의 색과 꼭 맞는 열쇠로 말이다. 몰래 사육사를 따라가 침대맡에 자리하고 누운 동물들은 들키지 않고 잘 들어온 게 맞는지 확인하는 듯 주변을 흘끗거리고, 안심하듯 눈을 감는다. 사람처럼 침대에 누운 고릴라, 기다란 코로 사자의 꼬리를 감은 코끼리, 하이에나의 품에서 몸을 둥글게 말고 잠든 아르마딜로와 자기 몸만 한 바나나를 베개 삼아 베고 서랍 칸에 편안하게 누운 쥐까지, 동물들의 다양한 잠자리 방식이 재미를 한껏 살린다.

불을 끈 방을 표현한 새까만 배경 위로 동물들의 인사말이 둥둥 떠 있는 장면과 깜짝 놀란 아내의 눈이 끔뻑거리는 다음 장이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잘 자라, 고릴라』는 곳곳에 자세히 살펴보아야 눈에 띄는 재미 요소가 숨어 있다. 알록달록한 우리 안에는 그 주인을 꼭 닮은 동물 인형이 놓여 있어 누가 우리의 주인인지를 다시 보여 주는 듯하다. 또한 첫 장부터 등장하여 계속해서 그림에 등장하는, 동물원에 놀러 온 아이가 두고 갔을 풍선과 고릴라의 바나나를 몰래 끌고 가는 생쥐는 숨은그림찾기를 하듯 책을 계속해서 앞뒤로 넘기며 읽게 한다.

 

 

작가 소개

페기 라스만 글, 그림

네 남매와 함께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의 교외에서 자랐다. 시카고, 미니애폴리스, 로스앤젤레스에서 상업 예술, 순수 미술, 어린이책 창작과 일러스트를 배웠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칼데콧상을 수상한 『버클 경관과 글로리아 Officer Buckle and Gloria』와 『따라쟁이 루비 Ruby the Copycat』, 『잠들기 10분 전 10 minutes till Bedtime』 등이 있다.

독자리뷰(9)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10번 봐도 재밌는 창작책
은비쥬 2023.4.30
잠자리에 읽기 좋은 그림책
장은비 2023.4.30
잠자리 독서로 잔잔하고 좋아요
오야 2023.4.30
잘 자라, 고릴라
고땅 2023.4.29
한밤의 대소동, 즐거운 그림책 읽기
연화수 2023.4.29
30년동안 사랑받는 데는 이유가 있다.
심비 2023.4.28
잘 자라, 고릴라
이수민 2023.4.27
잘 자라, 고릴라
물가나무 2023.4.20
[서평] 잘자라 고릴라
오류니맘 2023.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