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 우리 아기 문해력을 길러 주는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생후 18개월부터 보는 유아 조작책*
글 줄리아 도널드슨 | 그림 악셀 셰플러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3년 9월 30일
ISBN: 978-89-491-1653-2
패키지: 보드북 · 변형판 180x180 · 12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우리 아기 문해력을 길러 주는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생후 18개월부터 보는 유아 조작책
영국 부모들이 뽑은 아이들에게 처음으로 읽어 주고 싶은 책 ’1위’에
빛나는 작가 콤비 줄리아 도널드슨과 악셀 셰플러의 보드북 시리즈! – 《가디언》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그림책 콤비 줄리아 도널드슨과 악셀 셰플러가 함께 만든 유아용 스토리 보드북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시리즈 5권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도널드슨과 셰플러는 30권 가까이 되는 그림책을 함께 출간해 왔으며, ‘영국의 국민 그림책’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숲속 괴물 그로팔로』로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문학상 중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즈상과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상을 수상하였다. 그 후로 출간하는 작품마다 통통 튀는 소재와 개성 넘치는 그림을 선보이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시리즈는 줄리아 도널드슨과 악셀 셰플러의 베스트셀러 대표작 5권 『숲속 괴물 그로팔로』, 『용감한 꼬마 그루팔로』, 『멋진 거인 조지』, 『달팽이와 고래의 모험』, 『빗자루 타고 붕붕붕』을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재구성한 보드북 시리즈. 탄탄한 스토리는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 주고, 손가락을 움직여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손조작은 소근육 발달과 두뇌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다.
■ 단순 반복이 아닌, 힘 있는 스토리로 아이의 문해력이 쑥쑥!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시리즈는 단순 까꿍 놀이책이 아닌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베스트셀러의 탄탄한 스토리와 캐릭터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각 권마다 유아들이 좋아할 만한 상황과 내용을 두루 갖춘 보드북이다. 생후 18개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압축된 적당한 마디의 짧은 문장과 글은 아이의 문해력을 길러 주고, 전개 포인트에 적절히 들어가 있는 조작들은 아이들이 이야기에 직접 이야기에 참여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부모와 아이가 호응하며 함께 읽는다면 따뜻한 유대감을 형성하며 아이의 정서 발달을 도울 것이다.
■ 요리조리 밀고, 당기고, 돌리며 입체적인 책읽기로 소근육 발달과 두뇌 향상!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시리즈는 손가락을 움직여 직접 참여하는 놀이형 그림책으로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고 신체 감각을 길러 준다. 그림 속 화살표 방향을 따라 밀고, 당기고, 돌리면 그림이 스르륵 바뀌기도, 숨어 있는 그림이 짠하고 나타나기도 하는데 아이들은 숨은 그림을 찾는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인지 능력도 발달한다. 또 다양한 손가락 놀이는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과 두뇌 향상을 돕는다. 이처럼 「재미 팡팡 손가락 놀이책」 시리즈는 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놀이라는 인식을 주며 즐거운 첫 책읽기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 줄거리
빗자루 타고 붕붕붕
그 빗자루에 고양이가 탈 자리가 있을까요? 고양이를 태울 자리는 있는데, 개와 개구리 그리고 새를 태울 자리도 있을까요? 배고픈 용은 또 어떡하지요? 그림 속 화살표를 따라 이리저리 밀고, 당기고, 돌려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