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Winnie’s Dinosaur Day

그림 코키 폴 | 밸러리 토머스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2년 9월 7일

ISBN: 978-89-491-1231-2

패키지: 하드커버 · 변형판 220x285 · 24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229

분야 그림동화, 문화/예술


책소개

「마녀 위니」시리즈 출간 25주년 기념 도서

‘한국 어린이들’의 그림을 싣고 전 세계로 뻗어 나가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 시리즈 열세 번째 이야기

공룡 시대로 날아간 마녀 위니의 우왕좌왕 공룡 소동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마녀 위니」 시리즈의 신작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마녀 위니」 시리즈는 1987년 첫 책 『마녀 위니』가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을 받은 이래 현재까지 30여 개국에서 500만 부 이상 팔린 세계적 베스트셀러로,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자상한 까만 고양이 윌버를 주인공으로 하여 전 세계 어린이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마녀 위니」 시리즈 출간 25주년을 기념하며 전 세계에서 동시 발매되는 이번 신간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은 위니와 윌버가 박물관에서 열린 공룡 그리기 대회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유쾌한 소동을 재미있게 담아낸 작품이다. 「마녀 위니」 시리즈 열세 번째 책이기도 한 이 책은, 마녀 위니의 생일이 13일의 금요일이라는 점에서 팬들에게 더욱 뜻 깊은 도서이다.

또한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엔 한국 어린이들을 위한 깜짝 선물이 담겨 있어 더욱 화제를 모을 예정이다. 바로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 앞뒤 면지를 한국 어린이들의 그림이 장식하게 된 것. 지난 2009년과 2010년에 한국을 찾았던 「마녀 위니」 시리즈 그림 작가 코키 폴은 한국 어린이들의 열렬한 환영에 감동하여 당시 출간 준비 중이던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의 면지에 한국 어린이들의 그림을 싣기로 약속했다. 이에, 한국 어린이들의 그림들을 몇 개월 동안 모집하여 코키 폴 작가의 직접 심사로 남자 어린이 2명, 여자 어린이 2명의 그림을 각각 한 점씩 선정했다. 선정된 그림은 『마녀 위니의 공룡 소동』에 실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소개된다.


편집자 리뷰

▣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마녀 위니가 공룡 세계로 날아갔어요!

 

마녀 위니는 박물관에 놀러 가는 걸 정말 좋아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박물관에서 <공룡 그리기 대회>가 열리자, 위니는 꼭 일등을 해서 푸짐한 상품을 받겠다고 결심한다. 하지만 공룡 뼈만 봐서는 진짜 공룡이 어떻게 생겼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는데……. 끙끙 고민하던 위니는 뭔가를 결심하고 요술 지팡이를 휘두른다.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그러자 위니와 윌버가 순식간에 공룡 시대에 도착한다! 상상 이상으로 어마어마하게 큰 공룡들 사이에서 즐겁게 그림을 그린 위니는 트리케라톱스와 함께 박물관에 돌아간다. 그러자 이제 막 우승자를 발표할 참이었던 심사위원은 엉뚱하게도 트리케라톱스에게 큼직한 금메달을 걸어 준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상을 받은 트리케라톱스는 뛸 듯이 기뻐하고, 위니는 공룡을 축하해 주기 위해 집으로 초대한다. 하지만 공룡은 다과에는 관심이 없고 정원의 풀과 나무를 정신없이 먹어 치우기 시작하는데……. 이러다 정원이 몽땅 다 망가져 버릴까 걱정이 된 위니는 다시 한 번 마법을 부린다. 그러자 무지막지하게 크던 공룡이 강아지만 해진다! 윌버는 자기랑 몸집이 비슷한 놀이 친구가 생겼다며 몹시 기뻐하고, 위니는 트리케라톱스가 잔디를 먹어 주는 덕분에 직접 잔디를 깎지 않아도 된다며 좋아한다.

언제나 다양한 소재와 기발한 전개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작가 밸러리 토머스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인 공룡을 등장시키며 위니의 엉뚱한 소동을 생생하게 그려 냈다. 박물관에 가면 공룡 전시실에서 떠날 줄을 모르고, 언젠가 진짜 공룡을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하는 위니의 모습은 공룡에 흠뻑 빠진 여느 아이들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어마어마하게 커다란 몸집에 하늘을 찌를 듯 뾰족한 뿔까지 가졌으면서도 작은 상 하나에 기뻐 어쩔 줄 몰라 하는 귀여운 트리케라톱스 또한 천진난만하기 그지없다. 강아지와 고양이만큼 자그마해진 공룡과 한 집에서 알콩달콩 사이좋게 살아가는 마지막 장면은 많은 아이들의 소망을 그대로 옮긴 듯 따뜻하고 사랑스럽다.

 

▣ 화려한 공룡 시대를 그대로 살려 낸 활기 넘치는 그림

 

언제나처럼 장난스러움이 넘치고 생기발랄한 코키 폴의 그림은 아이들의 시선을 확 잡아끈다. 이번 작품엔 『샌지와 빵집 주인』의 샌지는 물론 『마녀 위니의 생일 파티』에 등장했던 위니의 자매들, 마녀 위니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은 어린이 팬 등이 여기저기 숨어 있어 독자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야기 속 그리기 대회에 출품된 작품들 사이엔 피카소, 고흐 등의 화풍을 패러디한 작품들이 섞여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한국 어린이들의 개성 넘치는 면지 그림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운 볼거리 중 하나다.


작가 소개

--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

밸러리 토머스

밸러리 토머스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밸러리 토머스"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