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미생물의 정체를 밝혀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The Magic School Bus Science Chapter Books – The Giant Germ

앤 케이프시, 이재열 | 그림 존 스피어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0년 4월 25일

ISBN: 978-89-491-5323-0

패키지: 변형판 · 88쪽

가격: 7,000원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14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전 세계 5300만 부, 국내 900만 부 이상 판매된 최고의 어린이 과학책
「신기한 스쿨 버스」의 읽기책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편집자 리뷰

■ 더욱 깊이 있는 지식을 재미와 함께 담은 본격 과학 읽기책

국내외 어린이를 매료시킨 어린이 과학책의 베스트셀러 「신기한 스쿨 버스」 과학 그림동화에 이은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 11권~20권이 새롭게 출간되었다.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는 초등학교 전 학년의 아이들에게 맞는 본격적인 읽기 과학책 시리즈로서, 한 권에 한 가지씩 구체적인 테마를 정해 그에 관해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림동화 시리즈로 한껏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붙인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면서도, 한 발자국 더 단계를 높여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 시리즈는 문학적 상상력과 과학적 사실을 접목시켜 재미와 지식을 함께 얻는다는 신기한 스쿨 버스만의 독특한 장점을 한껏 더 부각시켜, 그림동화에서 다 설명할 수 없었던 과학 내용을 동화 형식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꾸몄다. 깊이 있는 과학 내용을 배우면서도 아이들이 동화를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과학책이다. 그림동화의 주인공들인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그대로 등장해 각 권마다 신기한 스쿨 버스를 타고 모험을 펼친다. 따라서 그림동화 시리즈를 이미 본 아이들이라면 낯설음 없이 책을 볼 수 있으며, 보지 못한 아이들이라도 한 권 한 권 동화처럼 술술 읽히는 스토리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다.

 

■ 한층 깊이 있는 내용과 쉽고 자세한 설명, 입체적 편집 구성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는 한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여 다양하면서도 자세한 지식을 제공해 준다. 또한 그림동화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재미가 가득한 말풍선과 알찬 정보가 들어 있는 반 아이들의 보고서가 중간 중간에 소개된다. 프리즐 선생님의 공책에는 좀 더 다양하고 핵심적인 정보가 추가되어 한층 높은 수준의 과학적 지식을 전해 준다.

 

■ 아이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소개하는 짜릿한 과학 세계

테마 과학 동화에서도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신기한 스쿨 버스를 타고 기상천외한 모험을 펼친다. 특히 이 시리즈에서는 아이들 중 한 명이 화자가 되어 직접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짜릿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아이들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또래의 친구들에게 직접 경험한 일을 들려주듯이 과학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한다.

 

■ 줄거리

맛있는 샌드위치를 싸 온 키샤는 빵 위에 곰팡이가 핀 것을 발견한다. 프리즐 선생님은 아이들을 신기한 스쿨 버스에 태우더니 버스의 크기를 엄청나게 줄여 버린다. 그러자 평소에는 전혀 눈에 띄지 않던 수많은 미생물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미생물의 모습을 관찰하고 그 역할을 알게 된다.


작가 소개

--

앤 케이프시

앤 케이프시는 「신기한 스쿨 버스」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 외에 『이제 보이지!(Now you see it!)』, 『조심해!(Watch out!)』를 비롯한 많은 어린이 과학책에 글을 썼다.

"앤 케이프시"의 다른 책들

--

이재열

서울 대학교 농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기센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북 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담장 속의 과학』이 있다.

--

존 스피어 그림

「신기한 스쿨 버스」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 외에 「미라의 비밀」등에 그림을 그렸다.

"존 스피어"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