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축하해, 훅

정은정 | 그림 이진아

출간일 2009년 10월 19일 | ISBN 978-89-491-8152-3

패키지 보드북 · 변형판 188x189 · 21쪽 | 연령 2~5세 | 가격 10,000원

책소개

즐거운 놀이를 하듯 자연스럽게 가족의 명칭을

익히는 아기 생활 습관 그림책

아기들의 성장 발달 과정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도 밀접한 가족의 명칭을 익힐 수 있게 도와주는 『생일 축하해, 훅』이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아기들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판형에 튼튼한 재질의 보드북으로 만들어져 아기들이 장난감처럼, 혹은 엄마와 함께하는 놀이처럼 느끼며 책을 볼 수 있다. 작가가 실제 육아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로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아기들이 좋아하는 소재와 도구들을 사용해 호기심과 재미를 더해 준다. 경쾌하고도 리듬감 있는 글은 짧고도 강해 아기들이 그림과 함께 쉽게 인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를 통해 흥이 나면서도 단어가 주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책의 구성과 활용법을 알려 주는 부모를 위한 짤막한 글도 있어 아기에게 책을 읽어 주는 데 도움이 된다. 옷 입는 방법과 밥 먹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옷을 입자 짠짠』,『숟가락 들고 냠냠』이 함께 출간되었다.

편집자 리뷰

■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형, 동생과 함께 초를 훅!

 

『생일 축하해, 훅』은 아기들이 좋아하는 촛불 끄기 놀이를 통해 가족의 명칭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를 훅!” “아니, 아니 다시! 엄마, 아빠랑 다시.” “초를 훅!” “아니, 아니 다시! 할머니 할아버지랑 다시.” 등 가족들이 차례대로 등장하며 계속 비슷한 말이 반복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아기가 인물을 인지하는 동시에 해당 단어를 연관해 말하는 훈련을 반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추리력과 상상력까지 키울 수 있다. 오랫동안 유아 그림책의 그림을 그려 온 이진아 씨의 고무 판화와 콜라주 기법을 섞은 그림이 색다른 느낌을 준다.

작가 소개

정은정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을 쓰고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쓴 그림책으로는 『오늘은 무슨 날?』, 『옷을 입자 짠짠』, 『숟가락 들고 냠냠』, 『생일 축하해, 훅』, 『자꾸 울고 싶어』, 『뚜껑 뚜껑 열어라』, 『오찍이』, 『따라따따 자동차』가 있어요, 기획한 시리즈 「키키네 수학 유치원」중 『이딱딱로봇의 네모 이』, 『위아래 자동차나라』, 『뭐든지 차례차례』에 글을 썼지요. 그리고 창작동화 『부끄럼쟁이 꼬마 뱀』과 『소원 들어주는 풍선껌』,『다짜고짜 할머니』 를 펴냈답니다. 사랑하는 두 아들 승욱, 승주와 함께 날마다 조금씩 커 가는 중이에요. 신나고 재미있는 일에 늘 귀를 쫑긋 세우고 말이지요.

이진아 그림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오랫동안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려왔으며, 친숙한 캐릭터와 인형 제자긍로 여러 차례 전시회를 가졌다. 작품으로는 『곰돌이 아기 그림책』,『코코코 해 보아요』,『빨간 줄무늬 바지』 등이 있다.

 

독자리뷰(6)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생일축하해 축
열정쟁이베베맘 2014.4.18
생일축하해 훅
새싹이 규니맘 2014.4.10
생일 축하해
윤미정 2012.9.18
생일을 기억하며
윤미정 2012.4.25
케이크 그림만 보고도 '훅'을 좋아하는 우리 …
임진모 2010.8.27
돌반지 보다 백배 값진 책!!
김현주 20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