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금지 리스트

원제 Naomi and Ely’s No Kiss List

레이철 콘, 데이비드 리바이선 | 옮김 황소연

출간일 2012년 10월 26일 | ISBN 978-89-491-9227-7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35x195 · 288쪽 | 연령 14세 이상 | 가격 10,000원

도서구매
키스 금지 리스트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우리의 역사

어릴 때 의사(♀)와 간호사(♂) 놀이를 하며 함께 자랐다.
열두 살 때 그놈이 내게 청혼하며 키스 한번 해보자고 말했다.
열다섯 살 때 그놈의 커밍아웃과 동시에 둘의 우정을 위해 ‘키스 금지 리스트’를 만들었다.
그리고 오늘……
그놈이 내 남자에게 키스했다!!!

 

섬세한 심리 로맨스의 여왕 레이철 콘
알콩달콩 ‘밀당’의 천재 데이비드 리바이선
두 작가가 그리는 촌철살인 로맨스


미드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주인공 캐리에게 패션부터 일, 연애에 이르기까지 모든 조언과 헌신을 아끼지 않는 게이 남자 친구는 모든 여성의 환상이다. 그런데 만약 캐리가 여대생이라면? 그리고 그녀에게 훈훈한 게이 남자 친구가 있다면? 이보다 완벽할 수 없는 우정 이상 사랑 이하의 이야기를 그린 소설 『키스 금지 리스트』가 까멜레옹에서 출간됐다.
게다가 이 소설은 소년을 사랑하는 소년들의 가슴 떨리는 이야기로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아 온 데이비드 리바이선과, 사랑에 빠진 소녀들의 섬세한 심리를 감각적으로 묘사해 많은 독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지지를 받아 온 레이철 콘이 공동 집필,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 두 남녀 스타 작가가 그리는, 섹시한 독설의 여왕 나오미와 그녀의 바람둥이 게이 남자 친구 일리의 달콤하고도 짜릿한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우정도 로맨스 못지않게 혼란스럽고 불안정하지만, 그만큼 자극적이고 놀라울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보일 것이다.

편집자 리뷰

● 그놈과 내가 한 남자를 사랑하고 말았다!

 

나오미는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산다. 아파트 아래층에 사는 부인이 집을 비웠을 때 자신이 대신 개를 산책시켰다고 거짓말하기도 하고, 그와의 스킨십보다 그의 셔츠를 다리는 걸 더 좋아하면서도 남자 친구 브루스에게 “사랑해.”를 남발한다. 이렇게 사소한 거짓말이 끊이지 않는 나오미의 가장 큰 거짓말 상대는 바로 그녀 자신이다.
남자라면 누구나 돌아볼 정도로 멋진 나오미는 어렸을 때부터 일상을 함께해 온 앞집 소년 일리를 사랑한다. 언젠가 그와 결혼해 집을 사고 아기를 낳고 영화 같은 삶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자기 자신에게 거짓말한다. 일리도 나오미를 사랑하기는 한다. 문제는 그가 사랑에 빠지는 대상은 언제나 다른 소년들이라는 데 있다. 그래서 둘은 ‘키스 금지 리스트’를 만들었다. 두 사람이 동시에 반하는 사람이 생겨도 문제가 없도록 말이다. 그렇게 둘의 세계는 굳건하게 지켜지는 듯했다.
그런 어느 날, 사건이 발생하고 만다. 나오미의 남자 친구 브루스에게 일리가 키스해 버린 것이다. 게다가 그 바람둥이 일리가 진심인 것 같다. 이제 나오미는 자신과 일리의 우정 이상 사랑 이하의 관계를 굳건히 지켜 줄 줄만 알았던 ‘키스 금지 리스트’는 한낱 환상에 불과했고, 자신이 쌓아 온 거짓의 세계는 예전에 사라지고 없음을 깨달았다.
혼란과 분노가 소용돌이치는 가운데 과연 나오미는 이 충격을 극복하고 진실의 세계로 나올 수 있을까? 아니면 거짓의 세계로 점점 더 깊게 빠져들까?

 

● 사랑이 쉬운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 흥미진진한 사랑 이야기는 작가 레이철 콘이 뉴욕의 오래된 아파트를 보고 ‘저런 곳에서는 어떤 소년, 소녀가 살까?’ 하고 생각하면서 시작됐다. 그리고 또 다른 작가 데이비드 리바이선을 만나 이성애자 소녀와 동성애자 소년의 우정에 대한 판타지를 그리면서 구체화됐다.
그래서 독자들은 작가들이 탄탄하게 구축해 놓은 대도시 소년, 소녀 들의 일상을 마음껏 엿볼 수 있다. 스타벅스를 제집처럼 드나들며 밤마다 파티를 즐기는 나오미, 너무 쉽게 사랑에 빠지고 또 너무 쉽게 흥미를 잃는 일리, 이런 ‘훈남’, ‘훈녀’ 들의 일상을 스토킹하는 것으로 연애를 대신하는 모범생 소녀 로빈, 좋아했던 연상의 여인에게 전화를 걸기 위해 밴드에 들어간 꽃미남 아파트 야간 경비원 가브리엘 등 독자들은 나오미와 일리의 심각해지는 전쟁에 빠져드는 한편으로 차례차례 등장하는 흥미로운 인물들의 일상을 관찰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어느 순간 깨닫게 된다. 겉보기에는 화려하고 즐거운 삶을 마음껏 누리는 이들에게도 역시 사랑은 어렵다는 것을. 나이가 많든 적든, 이성애자든 동성애자든, 사랑은 언제나 어렵다는 것을. 그리고 상처투성이가 돼 “우리 괜찮을까?” 하고 묻는 일리에게 “어쨌든 우리는 괜찮을 거야.”라고 말하는 나오미를 따라, “그래 괜찮을 거야.”라고 속삭이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레이철 콘

1968년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나 책에 둘러싸여 자라면서 끊임없이 이야기를 지어냈다. 저널리스트를 꿈꾸며 바너드 대학 정치학과에 입학했다가 뒤늦게 실존 인물 대신 상상 속 캐릭터에 대해 쓰고 싶은 자신의 마음을 깨달았다. 대학 졸업 후 로펌에 근무하면서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해 2002년에 데뷔했다.
데뷔작 『진저브래드Gingerbread』는 미국 도서관 협회 ‘YA를 위한 베스트북’, 《퍼블리셔스 위클리》와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의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다. 또 다른 작품 『새우Shrimp』는 《커커스 리뷰》 편집자 선정 도서와 10대를 위한 뉴욕 도서관 선정 도서로 뽑혔다.
또한 그녀의 최신작이자 복제 인간 소녀의 사랑을 그린 『베타Beta』는 정식으로 출간되기 전에 영화 「뉴 문」 제작진에 의해 영화화가 결정됐다.
여대생 나오미와 그녀의 게이 남자 친구 일리의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다룬 『키스 금지 리스트』는 데이비드 리바이선과의 두 번째 공동 집필 작품으로, 뉴욕 도서관 선정 도서로 뽑혔다.

"레이철 콘"의 다른 책들

데이비드 리바이선

1972년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났다. 미국이 사랑하는 작가이자 편집자이다.
2003년에 발표한 데뷔작 『소년 소년을 만나다Boy Meets Boy』는 친구들을 위한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쓴 이야기가 발전한 것으로, 미국 도서관 협회 ‘YA를 위한 베스트북’과 람다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다음 해에 발표한 『가능한 나라The Realm of Possibility』는 미국 도서관 협회 ‘YA를 위한 톱 텐 베스트북’, 2005년에 발표한 『아직 거기 있어?Are We There Yet?』는 10대를 위한 뉴욕 도서관 선정 도서로 뽑혔다.

황소연 옮김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출판 기획자 및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인생의 베일』,『레퀴엠』, 『승부의 기술』,『말리와 나』, 『믿음의 엔진 – 천사, 귀신, 부적, 종교, 징크스, 점성술…… 이성을 뛰어넘는 인간 믿음에 관한 진화론적 탐구』 등이 있다.

 

독자리뷰(12)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키스 금지 리스트
박서현 2012.12.17
키스 금지 리스트
최유진 2012.12.13
사랑???
윤지원 2012.12.12
키스 금지 리스트
최우영 2012.12.12
키스 금지 리스트
이다윤 2012.12.12
키스 금지 리스트
유예지 2012.12.11
사랑 보다 더한 우정
임지수 2012.12.10
첫사랑의 상처
김도환 2012.12.10
키스 금지 리스트
김서연 2012.12.3
사랑과 우정사이
전희은 2012.11.27
[키스 금지 리스트]-현대적 감각으로 쓰여진 …
2012.11.5
사랑은 정말 어렵다,키스 금지 리스트
박명순 2012.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