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스폰지밥이 사랑에 빠졌어요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SPONGEBOB’S SECRET VALENTINE

스티븐 힐렌버그, 다비드 루멘 | 그림 헤더 마티네즈 | 옮김 노은정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08년 12월 17일

ISBN: 978-89-491-9383-0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203x203 · 52쪽

가격: 7,000원

시리즈: 스폰지밥 그림동화 1

분야 만화


책소개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 상
2003년~2007년 연속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 2006년 애니 상(Annie Awards)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부문 수상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캐릭터 스폰지밥 네모바지가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그림동화로 출간했다. 1999년 5월 1일 시사회 이후 1999년 7월 17일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국인 닉켈로디언에서 방영하기 시작한 스폰지밥 시리즈가 국내에 책으로 출간되기는 처음이다. 이번 고릴라박스에서 출간한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권당 각각 두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주인공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들 뚱이, 다람이, 징징이 등이 ‘비키니 시티’라는 바닷속에서 엉뚱한 소동을 벌이며 배우는 배려, 참된 우정 등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현재 [1권] 스폰지밥이 사랑에 빠졌어요 [2권] 스폰지밥의 크리스마스 [3권] 스폰지밥, 치과에 가다! 등이 출간되었으며 앞으로 그림동화 외에 스토리 색칠북, 만화책 등이 잇달아 다양하게 출간될 예정이다.

 


편집자 리뷰

■ 스폰지밥 그림동화 줄거리

 

첫 번째 이야기  스폰지밥이 사랑에 빠졌어요
내일은 사랑을 고백하는 밸런타인데이! 스폰지밥은 다람이를 위해 카드를 만들기로 하지요. 하지만 여자 친구와 밸런타인데이 카드를 교환하면 단짝 친구 뚱이와 함께 놀지 못한다는데…….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스폰지밥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두 번째 이야기  시끌벅적 우정의 서커스
바닷속 최고의 쇼 ‘가오리 형제와 따개비만의 새우들 서커스’가 드디어 비키니 시티에 온대요. 하지만 하필 서커스가 있는 날, 뚱이가 감기에 걸려서 앓아누웠어요. 스폰지밥은 결국 뚱이를 버리고 서커스 공연에 혼자 가 버리고 마는데…….

 

■ 스폰지밥 그림동화 등장인물

 

스폰지밥
비키니 시티라는 해저 도시에 사는 최고의 요리사,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하는 거라면 뭐든지 좋아하는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핑핑이
‘야옹’ 하고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지만 엄연한 달팽이이며 목욕하는 건 딱 질색인 스폰지밥의 애완동물.

 

다람이
비키니 시티의 유일한 육지 동물. 모험과 액션을 좋아해서 바닷속 위험천만한 소동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스폰지밥의 베스트프렌드. 우주복과 꽃이 달린 헬맷을 항상 착용한다.

 

징징이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자기 자신을 그리는 것도 아주 좋아한다.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

 


작가 소개

--

스티븐 힐렌버그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등이 있다.

"스티븐 힐렌버그"의 다른 책들

--

다비드 루멘

"다비드 루멘"의 다른 책들

--

헤더 마티네즈 그림

"헤더 마티네즈"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