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지밥이 아파요

원제 SPONGEBOB GOES TO THE DOCTOR

스티븐 힐렌버그, 스티븐 뱅크스, 지나 손더즈, 노은정

출간일 2009년 3월 16일 | ISBN 978-89-491-9387-8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203x203 · 52쪽 | 연령 4세 이상 | 절판

시리즈 스폰지밥 그림동화 5 | 분야 만화

책소개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 상
2003년~2007년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 2006년 애니 상(Annie Awards)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부문 수상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캐릭터 스폰지밥 네모바지가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그림동화로 출간되었다. 1999년 5월 1일 시사회 이후 1999년 7월 17일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국인 닉켈로디언에서 방영하기 시작한 스폰지밥 시리즈가 국내에 책으로 출간되기는 처음이다. 이번 고릴라박스에서 출간한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권당 각각 두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주인공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들 뚱이, 다람이, 징징이 등이 ‘비키니 시티’라는 바닷속 공간에서 엉뚱한 소동을 벌이며 배우는 배려, 참된 우정 등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현재 [1권] 스폰지밥이 사랑에 빠졌어요 [2권] 스폰지밥의 크리스마스 [3권] 스폰지밥, 치과에 가다! [4권] 스폰지밥, 용감한 기사가 되다! [5권] 스폰지밥이 아파요 [6권] 스폰지밥, 나도 상 받을 거야! 등이 출간되었으며 앞으로 그림동화 외에 스토리 색칠북, 만화책 등이 다양하게 출간될 예정이다.

편집자 리뷰

■ 스폰지밥 그림동화 줄거리

첫 번째 이야기 스폰지밥이 아파요

스폰지밥이 뽀글뽀글 병에 심하게 걸렸어요. 아파서 그렇게 좋아하는 집게리아도 못 나가게 되었지요. 병원에 가려는 스폰지밥에게 뚱이는 병원이 정말 무시무시한 곳이라며 겁을 주지요. 스폰지밥을 병원에 데려가려는 다람이와 직접 치료해 주려는 뚱이 사이에서 스폰지밥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두 번째 이야기 스폰지밥의 부활절 대소동

비키니 시티에서 열리는 부활절 대행진에서 가장 멋진 수레를 만든 팀에게 황금달걀 상을 준대요! 물론 스폰지밥도 몹시 그 상을 받고 싶었지요. 그런데 이게 웬 떡, 아니 꽃수레! 스폰지밥과 뚱이 앞에 멋지게 장식한 부활절 꽃수레가 뚝 떨어졌지 뭐예요. 스폰지밥과 뚱이는 과연 어떻게 했을까요?

작가 소개

스티븐 힐렌버그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등이 있다.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