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스폰지밥, 나도 상 받을 거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AND THE WINNER IS

스티븐 힐렌버그, 제니 미글리스, 칼렙 뮤어러, 노은정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09년 3월 16일

ISBN: 978-89-491-9388-5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203x203 · 52쪽

가격: 7,000원

시리즈: 스폰지밥 그림동화 6

분야 만화


책소개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 상
2003년~2007년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 2006년 애니 상(Annie Awards)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부문 수상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캐릭터 스폰지밥 네모바지가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그림동화로 출간되었다. 1999년 5월 1일 시사회 이후 1999년 7월 17일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국인 닉켈로디언에서 방영하기 시작한 스폰지밥 시리즈가 국내에 책으로 출간되기는 처음이다. 이번 고릴라박스에서 출간한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권당 각각 두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주인공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들 뚱이, 다람이, 징징이 등이 ‘비키니 시티’라는 바닷속 공간에서 엉뚱한 소동을 벌이며 배우는 배려, 참된 우정 등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현재 [1권] 스폰지밥이 사랑에 빠졌어요 [2권] 스폰지밥의 크리스마스 [3권] 스폰지밥, 치과에 가다! [4권] 스폰지밥, 용감한 기사가 되다! [5권] 스폰지밥이 아파요 [6권] 스폰지밥, 나도 상 받을 거야! 등이 출간되었으며 앞으로 그림동화 외에 스토리 색칠북, 만화책 등이 다양하게 출간될 예정이다.


편집자 리뷰

■ 스폰지밥 그림동화 줄거리

첫 번째 이야기 스폰지밥, 나도 상 받을 거야!

뚱이는 스폰지밥이 받은 셀 수 없이 많은 상을 보고 샘이 났어요. 뚱이는 어떻게든 상을 받고 싶은 마음에 스폰지밥을 자꾸만 따라 했지요. 하지만 스폰지밥은 자신을 흉내 내는 뚱이 때문에 화를 내게 되지요. 뚱이의 꿈은 결국 물거품이 되는 걸까요?

두 번째 이야기 스폰지밥에게 한 표를!

스폰지밥은 징징이를 물리치고 집게리아 식당의 1대 집게왕이 되기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뛰느라 정신이 없어요. 가장 중요한 게살버거 만드는 일조차 까맣게 잊어버렸지요. 당연히 집게 사장이 좋아할 리가 있나요? 집게 사장은 이일을 어떻게 해결할까요?


작가 소개

--

스티븐 힐렌버그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등이 있다.

"스티븐 힐렌버그"의 다른 책들

--

제니 미글리스

"제니 미글리스"의 다른 책들

--

칼렙 뮤어러

"칼렙 뮤어러"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