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게리아의 악몽

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3

원제 Who’s hungry?

스티븐 힐렌버그

출간일 2010년 6월 10일 | ISBN 978-89-491-9460-8

패키지 반양장 · 신국판 152x225mm · 92쪽 | 연령 6세 이상 | 절판

책소개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상

2003년~2007년, 2009년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2006년 애니 상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수상

8년 연속 시청률 1위(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 기준)

오바마가 딸과 함께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이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만화로 출간되었다. 1999년 7월 17일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국인 닉켈로디언에서 전파를 타기 시작한「스폰지밥」은 현재 175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고릴라박스의「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시리즈는 권당 네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1권] 집게리아의 새 요리사 [2권] 맛있는 게살버거의 비밀 [3권] 집게리아의 악몽 외에 [4권] 핑핑이 없인 못 살아! 등이 출간될 예정이다.「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와 함께 미국 현지 영어 그대로 만화를 즐길 수 있는 「SpongeBob English Comic Book(스폰지밥 영어만화)」시리즈도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편집자 리뷰

● 줄거리

【제3권】 집게리아의 악몽

이야기 하나 플랑크톤 사장님〡카드 게임에서 플랑크톤을 상대로 진 적 없던 집게 사장! 그런데 이게 웬일? 게임에 진 대가로 스폰지밥은 미끼식당에 팔려간다. 미끼식당에서 일하게 된 스폰지밥,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한데…….

이야기 둘 예쁜이 버거〡산 입에 거미줄 치고 있는 집게리아에 드디어 손님이 찾아온다. 그러나 그 손님마저 게살버거는 지겹다며 돌아서고……. 위기에 처한 집게리아를 위해 스폰지밥은 야심찬 신메뉴, ‘예쁜이 버거’를 선보인다.

이야기 셋 폭탄 파이〡오늘은 직원들끼리 선물 주고받는 날! 징징이는 집게 사장님의 등쌀에 못 이겨 스폰지밥을 위해 선물을 준비한다. 그러나 그것이 스폰지밥을 위한 마지막 선물이 될 줄이야!

이야기 넷 조개〡드디어 백만 번째 1달러를 벌게 된 집게 사장. 기념으로 징징이와 스폰지밥을 데리고 조개잡이 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갑자기 거대한 조스 조개가 나타나 백만 번째 1달러를 꿀꺽!

 

근간 소개

【제4권】 핑핑이 없인 못 살아!

등장 인물

스폰지밥

비키니 시티 최고의 요리, 게살버거를 만드는 집게리아의 요리사.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고 있으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라면 뭐든지 좋아하는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 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집게 사장

집게리아의 사장. 돈을 끔찍이 사랑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세상에 돈과 바꿀 수 있는 건 외동딸 진주뿐.

 다람이

비키니 시티의 유일한 육지 동물. 모험과 액션을 좋아해서 바닷속 위험천만한 소동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스폰지밥의 베스트프렌드. 우주복과 꽃이 달린 헬맷을 항상 착용한다.

 징징이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스폰지밥과 달리 매사에 부정적. 하지만 자신도 언젠가 스타가 될 거라는 꿈까지 포기하진 않았다.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

 플랑크톤

집게리아의 게살버거 비법을 빼내기 위해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미끼식당 사장. 몸집은 작지만 집게 사장에게는 적잖이 위협적인 존재다.

 

 ● 작가 소개

원작 스티븐 힐렌버그 |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 등이 있다.

옮긴이 노은정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작가 소개

스티븐 힐렌버그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등이 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