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게리아의 새 요리사

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1

스티븐 힐렌버그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9년 12월 5일 | ISBN 978-89-491-9458-5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55x225 · 92쪽 | 연령 6세 이상 | 절판

책소개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상
2003년~2007년, 2009년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2006년 애니 상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수상
8년 연속 시청률 1위(전 세계 어린이 프로그램 기준)

오바마가 딸과 함께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이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만화로 출간되었다. 1999년 7월 17일 미국 어린이 전문 방송국인 닉켈로디언에서 전파를 타기 시작한「스폰지밥」은 현재 175개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 만화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릴라박스의「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시리즈는 권당 네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1권] 집게리아의 새 요리사 외에 [2권] 맛있는 게살버거의 비밀 [3권] 집게리아의 악몽 [4권] 핑핑이 없인 못 살아! 등이 출간될 예정이다.「스폰지밥 애니메이션 만화」와 함께 미국 현지 영어 그대로 만화를 즐길 수 있는 「SpongeBob English Comic Book(소년조선일보 연재 중)」시리즈도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편집자 리뷰

줄거리

【제1권】 집게리아이 새 요리사

이야기 하나 직원 모집 집게 사장은 집게리아로 몰려드는 손님들을 감당할 수 없어 새 요리사를 뽑는다. 새 직원의 조건은 울트라 짱 초강력 뒤집개를 구해 오는 자! 과연 누가 울트라 짱 초강력 뒤집개를 구해 올 수 있을까?

이야기 둘 보글보글 방울 소동 빙빙 돌다 멈추고, 뒤돌아보고, 하나, 둘, 셋! 제자리 멀리뛰기! 얍!얍! 오른발을 먼저 디디고…. 멋진 비눗방울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게 너무 많아!

이야기 셋 와들와들 부들부들 돈에 눈이 먼 집게 사장은 24시간 영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야간 근무를 시작한 첫날, 전깃불이 깜빡거리고, 아무 대답도 없는 전화벨이 계속 울리고, 어둠 속에 버스 하나가 가게 앞에 서는데…. 스폰지밥과 징징이는 무사할 수 있을까?

이야기 넷 요리왕 올림픽 해마다 열리는 햄버거 요리왕 올림픽. 집게리아의 자존심을 걸고 출전한 스폰지밥은 뜻밖의 도전장을 받게 된다. 뜻밖의 도전자는 바로….

근간 소개

【제2권】 맛있는 게살버거의 비밀!

【제3권】 집게리아의 악몽

【제4권】 핑핑이 없인 못 살아!

 

등장 인물

스폰지밥

비키니 시티 최고의 요리, 게살버거를 만드는 집게리아의 요리사.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고 있으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라면 뭐든지 좋아하는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 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핑핑이

‘야옹’ 하고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지만 엄연한 달팽이이며 목욕하는 건 딱 질색인 스폰지밥의 애완동물.

집게 사장

집게리아의 사장. 돈을 끔찍이 사랑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세상에 돈과 바꿀 수 있는 건 외동딸 진주뿐이다.

플랑크톤

집게리아의 게살버거 비법을 빼내기 위해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미끼식당 사장. 몸집은 작지만 집게 사장에게는 적잖이 위협적인 존재다.

징징이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스폰지밥과 달리 매사에 부정적. 하지만 자신도 언젠가 스타가 될 거라는 꿈까지 포기하진 않았다.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

작가 소개

스티븐 힐렌버그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등이 있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