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s up, SpongeBob!

스폰지밥 스토리북18

다비드 루멘 | 그림 헤더 마르티네스

출간일 2011년 4월 28일 | ISBN 978-89-6548-029-7

패키지 페이퍼백 · 변형판 215x215 · 32쪽 | 연령 4세 이상 | 절판

책소개

스스로 영어책 읽는 습관을 키워 주는「스폰지밥 스토리북(SpongeBob Story Book)」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이 (주)비룡소의 만화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영어책으로 출간됐다.「스폰지밥 스토리북」은 앞서 출간된「스폰지밥 리더스북」,「스폰지밥 챕터북」에 이은 세 번째 「스폰지밥 영어책」시리즈로 리더스북보다 긴 줄거리와 다양한 문장 형태를 맛볼 수 있으며, 챕터북으로 넘어가기 전 단계의 아이들에게 적합한 단계이다.「스폰지밥 스토리북」은 본문 중 이해하기 어려운 현지 언어 표현들을 쉽게 풀이한 낱말 풀이 부록(Language Key)과 원어민이 읽어 주는 오디오 CD가 포함되어 있으며, 듣고 따라 읽기 연습이 가능한 오디오 CD는 느린 속도와 일반 속도로 녹음 되어 있어 말하기·듣기 능력을 단계적으로 향상 시키려는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시리즈는 한글 번역본인「스폰지밥 그림동화」시리즈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디오 샘플 들어보기(보통속도)
(느린속도)
편집자 리뷰

▪ 스폰지밥 스토리북의 특징

- 친숙한 캐릭터와 완성도 높은 이야기

학교, 우정, 가족, 건강, 모험, 역사 등 생활 속 친숙한 이야기들로 꾸며진 18권의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낯설기만 한 영어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한다. 이렇게 다양한 주제를 통해 풍부한 어휘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된 이야기는 해양생물학자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인 스티븐 힐렌버그가 아이들에게 해양학을 가르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이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며 교훈적 결말을 이끌어 언어적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성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 언어의 말맛을 비교할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기존의 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와 차별화되는「스폰지밥 스토리북」만의 특징은 한글과 영어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이다.「스폰지밥 스토리북」은 이미 출간된「스폰지밥 그림동화(한글판)」의 영문판으로, 원서와 번역본의 말맛을 비교하는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다. 한글판이 주는 재미를 원서로 즐기는 경험은 언어 습득뿐만 아니라 문화에 대한 이해로 이어져 언어를 배우는 의미를 스스로 찾는 자기주도형 영어 학습 습관을 키워 줄 것이다.

 

- 학습적 효과가 배가 되는 부록과 다양한 콘텐츠 활용

비영어권 학습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 속 의미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적 정보, Language Key(현지 영어 전문가가 쉽게 풀어 쓴 영영 단어 풀이장)가 부록으로 제공되어 어휘력을 높일 수 있으며, 온라인상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스폰지밥 콘텐츠를 활용하여 영어 학습력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

 

-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단계별 리딩프로그램,「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

「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는 새로운 시리즈 추가로「스폰지밥 리더스북(Basic Level)」>「스폰지밥 스토리북(Intermediate Level)」>「스폰지밥 챕터북(Advanced Level)」 순으로 단계적으로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각 레벨마다 세심하게 선택된 어휘와 문장의 길이, 문법 수준은 영어학습교재로서 완성도 높은 커리큐럼을 제공해 줄 것이다.

 


-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단계별 리딩프로그램,「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

「스폰지밥 영어책 시리즈」는 새로운 시리즈가 추가되어「스폰지밥 리더스북(Basic Level)」>「스폰지밥 스토리북(Intermediate Level)」>「스폰지밥 챕터북(Advanced Level)」 순으로 단계적으로 영어 읽기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각 레벨마다 세심하게 선택된 어휘와 문장의 길이, 문법 수준은 영어학습교재로서 완성도 높은 커리큐럼을 갖추게 되었다.

▪ 스폰지밥 스토리북 줄거리

18 Surf’s up, SpongeBob!

스폰지밥은 하루만에 멋지게 파도 타는 법을 배워 다람이 앞에 뽐내야 돼요. 단 하루 동안 뚱이에게 파도타기를 배워, 마침내 사나운 파도를 향해 달려가는 스폰지밥! 스폰지밥은 다람이 앞에서 멋지게 파도를 탈 수 있을까요?

 

▪ 등장 인물

스폰지밥(SpongeBob)

비키니 시티 최고의 요리, 게살버거를 만드는 집게리아의 요리사. 모든 일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고 있으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Patrick Star)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라면 뭐든지 좋아하는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 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핑핑이(Gary)

‘야옹’ 하고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지만 엄연한 달팽이이며 목욕하는 건 딱 질색인 스폰지밥의 애완동물.

집게 사장(Mr. Krabs)

집게리아의 사장. 돈을 끔찍이 사랑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세상에 돈과 바꿀 수 있는 건 외동딸 진주뿐이다.

플랑크톤(Plankton)

집게리아의 게살버거 비법을 빼내기 위해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미끼식당 사장. 몸집은 작지만 집게 사장에게는 적잖이 위협적인 존재다.

징징이(Squidward Tentacles)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스폰지밥과 달리 매사에 부정적. 하지만 자신도 언젠가 스타가 될 거라는 꿈까지 포기하진 않았다.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

 

 

▪ 작가 소개

원작 스티븐 힐렌버그 |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 등이 있다.

작가 소개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