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삼국유사 4

글, 그림 김진태

출간일 2012년 5월 21일 | ISBN 978-89-94629-04-9

패키지 반양장 · 46배판 188x257mm · 184쪽 | 연령 9세 이상 | 가격 9,500원

시리즈 으랏차차 삼국유사 4 | 분야 만화

도서구매
으랏차차 삼국유사 4 (보기) 판매가 8,550 (정가 9,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고조선부터 삼국 시대까지 아우르는 어린이 역사 필독서

『삼국유사』를 쉽고 재미있는 만화로 만난다!

우리나라 고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고전으로 꼽히는『삼국유사』원문을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한 『으랏차차 삼국유사』4권이 비룡소의 만화 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삼국유사』 원문을 충실히 살리면서도 명랑 만화가 김진태 작가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쉽게 풀어내 누구나 재미있게 읽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삼국유사 연구가’로 유명한 한양대 고운기 교수의 꼼꼼한 감수로, 우리 민족의 역사와 삶의 현장을 사실적으로 그려 냈다. 『으랏차차 삼국유사』는 총 5권으로 기획되었다.

 

편집자 리뷰

제대로 된 『삼국유사』를 보여 준다!

현재 나와 있는 어린이용 『삼국유사』책들은 대부분 유명한 설화와 전설만 뽑아 다루고 있다. 따라서 아이들은 『삼국유사』에 대해 지극히 단편적인 부분만을 접하고 있다. 『으랏차차 삼국유사』는 이런 아쉬움에서 출발했다. 『삼국유사』 원문을 빼놓지 않고 다루어 어린이들에게 ‘제대로 된’ 『삼국유사』를 보여 준다. 또 어려운 내용이나 단어는 각주를 이용해 친절히 설명했고, 사진과 삽화가 풍부한 정보페이지를 활용해 아이들이 어렵고 딱딱한 고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새로운 역사 상식과 함께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용기를 만나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다.

 

진성 여왕, 거타지, 온조왕, 무왕 등

우리 조상들의 힘찬 역사를 만난다!

『으랏차차 삼국유사』 4권에서는 신라 제49대 헌강왕부터 고려에 항복한 경순왕(김부대왕)까지 신라가 몰락하는 과정과 백제가 어떻게 탄생하였고 다시 일어서게 되었는지를 다루고 있다. 나라가 망할 것이란 신들의 경고를 알아채지 못한 헌강왕, 기울어 가는 신라를 혼란에 빠뜨린 진성 여왕, 위례성에 백제를 세운 온조왕, 신라를 낙동강 유역까지 몰아붙인 무왕 등 여러 왕과 중요 인물들의 역사 기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게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역신을 물리친 처용, 뛰어난 활 솜씨로 미인을 얻은 거타지, 백마를 미끼로 용을 잡은 소정방, 신라의 공주에서 백제 왕비가 된 선화 공주, 하룻밤 사이에 연못을 메운 지명 법사 등 신기한 설화와 전설들이 많아 아이들이 우리 역사를 옛날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다.

 

한국 고대사의 보물, 『삼국유사』

『삼국유사』는 『삼국사기』와 함께 우리나라 고대 역사를 기록한 문헌 중 가장 오래된 책이다. 『삼국사기』가 신라, 백제, 고구려의 흥망을 정리한 정통 역사서인 반면, 『삼국유사』는 고조선부터 고려 창건까지의 역사와 종교, 풍습, 설화, 문학 등을 다루었다. 따라서『삼국유사』는 우리 조상들의 문화와 생활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삼국유사』는 ‘단군 신화’를 최초로 기록하여 오늘날 우리 민족의 뿌리와 역사의 깊이를 알려 주는 어린이 교양서이자 필독서이다.

작가 소개

김진태 글, 그림

명랑 만화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였다.「주간만화」카툰 부문 신인상 수상으로 데뷔했으며, 제1회 독자만화대상 시사만화 부문, 부천만화축제 일반만화부분을 수상하였다. 주요 작품으로는『시민쾌걸』, 『바나나걸』등이 있으며, 현재 네이버에 『영웅열공전』을 연재하고 있다. 『으랏차차 삼국유사』로 2012 부천만화대상 어린이 만화상을 수상하였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