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바지 스폰지밥

스폰지밥 그림동화 시리즈9

원제 SpongeBob RoundPants

에리카 다비드 | 그림 데이브 아이킨스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1년 4월 7일 | ISBN 978-89-9462-969-8

패키지 페이퍼백 · 변형판 203x203 · 52쪽 | 연령 4세 이상 | 절판

책소개

EBS 인기 방영작 「스폰지밥」애니메이션

2002년 미국 최우수 텔레비전 비평가 상

2003년~2007년, 2009년 어린이 선정, 최고의 만화

2005년, 2006년 애니 상 최우수 만화프로그램 부문 수상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층까지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캐릭터 스폰지밥 네모바지가 (주)비룡소의 만화 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그림동화로 출간되었다. 이번 고릴라박스에서 출간한 「스폰지밥 그림동화」는 권당 각각 두 편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으며 주인공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들 뚱이, 다람이, 징징이 등이 ‘비키니 시티’라는 바닷속 상상의 공간에서 엉뚱한 소동을 벌이며 배우는 배려, 참된 우정 등에 관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편집자 리뷰

● 스폰지밥 그림동화 9권 「둥근바지 스폰지밥」

첫 번째 이야기 둥근바지 스폰지밥 세상에나! 스폰지밥이 즐겨 입던 네모바지가 몽땅 입을 수 없게 됐어요. 새로 산 바지를 입고 나선 스폰지밥은 아무도 자신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지요. 이제 네모바지가 아니라 둥근바지 스폰지밥으로 새 삶을 시작해야 하는 걸까요?

두 번째 이야기 신나는 파도타기! 스폰지밥은 하루만에 멋지게 파도 타는 법을 배워 다람이 앞에 뽐내야 돼요. 단 하루 동안 뚱이에게 파도타기를 배워, 마침내 사나운 파도를 향해 달려가는 스폰지밥! 스폰지밥은 다람이 앞에서 멋지게 파도를 탈 수 있을까요?

 

 

● 등장인물 소개

스폰지밥

비키니 시티라는 해저 도시에 사는 최고의 요리사, 노란색 해면동물. 애완동물인 핑핑이와 함께 방 두 개짜리 파인애플 집에서 살며 비눗방울 놀이와 해파리 잡기, 농담하는 걸 좋아한다. 주로 흰 반팔 와이셔츠에 빨간 넥타이, 밤색 반바지를 입으며 검정 구두를 신는다.

 

뚱이

자고, 먹고, 스폰지밥과 함께라면 뭐든지 좋은 스폰지밥의 이웃이자 단짝 친구인 불가사리. 바위 집 밑에 살며 보라색 꽃무늬가 있는 연두색 바지를 즐겨 입는다. 언제나 스폰지밥에게 현명한 충고와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지만, 안타깝게도 그게 더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핑핑이

‘야옹’ 하고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지만 엄연한 달팽이이며 목욕하는 건 딱 질색인 스폰지밥의 애완동물.

 

징징이

평화와 적막을 좋아하는 징징이는 클라리넷을 잘 부는 오징어. 레스토랑, 손님들, 집게 사장 등을 싫어하고 특히 가장 싫어하는 건 스폰지밥과 뚱이다!

 

집게 사장

집게리아의 사장. 돈을 끔찍이 사랑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마다하지 않는다. 세상에 돈과 바꿀 수 있는 건 외동딸 진주뿐이다.

 

다람이

비키니 시티의 유일한 육지 동물. 모험과 액션을 좋아해서 바닷속 위험천만한 소동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는 스폰지밥의 베스트프렌드. 우주복과 꽃이 달린 헬맷을 항상 착용한다.

 

플랑크톤

집게리아의 게살버거 비법을 빼내기 위해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미끼식당 사장. 몸집은 작지만 집게 사장에게는 적잖이 위협적인 존재다.

 

작가 소개

원작 스티븐 힐렌버그 | 1961년 8월 21일 미국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다이빙, 스노클링,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으며, 오래된 코미디 쇼를 즐겨 봤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 석사 학위를, 험볼트 주립대학교에서 해양학 학사를 받았으며 3년 동안 해양 센터에서 바다에 관련된 내용을 아이들에게 가르쳤다. 그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폰지밥 네모바지를 탄생시켰으며 만화 작품으로는 「Wormholes」 등이 있다.

 

옮긴이 노은정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작가 소개

에리카 다비드

데이브 아이킨스 그림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