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 너 멜론 맛 알아?

다가도노 호코 | 그림 오타 다이하치 | 옮김 고향옥

출간일 2013년 2월 10일 | ISBN 978-89-491-6167-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100쪽 | 연령 5세 이상 | 가격 8,500원

도서구매
완두콩, 너 멜론 맛 알아? (보기) 판매가 8,100 (정가 9,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산케이 아동 출판 문화상, 소학관 문학상, 빨간새 문학상
수상 작가 다가도노 호코가 그린 완두콩 다섯 알의 비밀

 

일본의 유수한 어린이 문학상 가운데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소학관 문학상, 산케이 문학상, 빨간새 문학상을 석권한 다카도노 호코의 신작 『완두콩, 너 멜론 맛 알아?』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다카도노 호코는 지난 2007년, JBBY상을 거머쥐면서 일본 동화를 대표하는 간판 작가가 되었다. 작가는 혼자서 책읽기를 막 시작한 아이들에게 친구와의 우정, 새싹이 자라는 과정을 단순한 문장과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풀어냈다.
마리네 반에서는 완두콩 씨앗을 밭에 심어 식물 관찰을 하기로 한다. 선생님 몰래 멜론 맛 사탕을 입에 물고 있던 마리는 완두콩 씨앗과 함께 멜론 맛 사탕도 밭에 심고 만다. 씨앗을 밭에 심은 뒤, 마리는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도 밭에 물을 줄 생각을 하지 않는다. 결국 씨앗이 바싹 마르기 직전, 완두콩 씨앗을 살리기 위한 멜론 맛 사탕의 분투가 시작된다.
작가는 생김새가 비슷한 멜론 맛 사탕과 완두콩 씨앗이 땅속에서 만나 우여곡절 끝에 친구가 되어 가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우정의 모습을 그린다. 또한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생생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로 묘사하여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편집자 리뷰

■ 아낌없이 주는 멜론 맛 사탕


마리의 실수로 완두콩 씨앗과 함께 땅속에 들어간 멜론 맛 사탕은 나날이 기운을 잃어가는 완두콩 씨앗과는 다르게 건강하게 지낸다. 그러다가 완두콩 씨앗들의 놀림을 받기도 하고 다투기도 한다. 하지만 곧 완두콩 씨앗에게 마음을 열고, 완두콩 씨앗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가는 자신을 우습게 여기던 완두콩 씨앗에게 무조건적인 의리를 보이는 멜론 맛 사탕을 통해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를 전달한다.

 

 

■ 새싹이 나고, 꽃을 피워 열매를 맺는 식물 키우기


멜론 맛 사탕을 먹고 나서 쑥쑥 자라는 완두콩 씨앗들은 드디어 땅 밑으로 뿌리를 내린다. 그러고 나서 땅 위로 싹을 틔우고 줄기와 잎과 꽃을 피운 후열매를 맺는, 식물의 일대기를 보여준다. 작가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식물이 자라나는 과정을 섬세한 일러스트로 묘사하여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작가 소개

다가도노 호코

일본 하코다테에서 태어나 도쿄여자대학에서 일본문학과를 졸업했다. 『꼬마 할머니의 비밀』, 『헨테코 숲으로 가자』로 로보노이시 유소년문학상을, 『11월의 문』으로 산케이 아동 출판 문화상을, 『우리들의 모자』로 빨간새 문학상과 소학관 문학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달라도 친구잖아!』, 『호동이랑 호동이랑, 『시계 언덕의 집』 등이 있다.

오타 다이하치 그림

일본 나가사키 현에서 태어나 타마 미술대학을 졸업했다. 오랫동안 그림책 분야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해 왔다. 소학관 회화상,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대상차석, IBA 국제 도서미술전 금상, 고단샤 출판문화상을 받았다. 그린 책으로는 『사토루의 2분』, 『나이팅게일』 등이 있다.

고향옥 옮김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과를 졸업하고,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일본어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현재 한일 아동문화 연구회에서 어린이 문학을 공부하고 있다. 「와하하 선생님, 왜 병에 걸릴까요?」 시리즈, 『응급 처치』, 『구리와 구라의 헤엄치기』, 『집 나가자 꿀꿀꿀』, 『바이바이』 등 여러 권을 번역했다.

"고향옥"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5)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완두콩, 너 멜론 맛 알아?
서지연 2013.4.8
책을 혼자 읽기 시작한 아이들을 위한 동화 완…
장혜정 2013.4.8
멜론 사탕 맛 처럼 산뜻한 그림책^^
정영경 2013.4.8
[완두콩, 너 멜론 맛 알아?] 난 책읽기가 …
권은지 2013.4.6
완두콩, 너 멜론 맛 알아?/난 책읽기가 좋아…
정미정 2013.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