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만드는 리프맨 나뭇잎 망토

기획 송혜승

출간일 2013년 7월 31일 | ISBN 978-89-491-0983-1

패키지 | 연령 5세 이상 | 가격 30,000원

시리즈 그림책 단행본 | 분야 입체/헝겁

책소개

img_0806

편집자 리뷰

송혜승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나만의 나뭇잎 망토’ 만들기
망토를 입으면 나도 그림책 속 주인공!

『아이와 함께 만드는 리프맨 나뭇잎 망토』는 그림책 『리프맨』과 리프맨의 나뭇잎 망토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가 담긴 만들기 세트입니다. 아이들은 숲을 지키는 나뭇잎 전사 리프맨의 모험을 담은 그림책 『리프맨』을 재미있게 읽고, 송혜승 디자이너가 특별 도안한 나뭇잎 망토를 자신의 개성을 담아 꾸며 볼 수 있습니다. 나뭇잎, 꽃잎, 풀벌레 도안을 대고 4가지 색 펠트를 오려서 마음껏 망토에 붙이면 완성! 손쉬운 만들기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성취감을 얻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나뭇잎 망토’를 만들며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망토를 입고 숲을 지키는 리프맨 놀이를 즐기며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다. 나뭇잎 망토는 100% 면으로 무해하며, 어린이용 앞치마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12 아카데미상 단편애니메이션상, 크리스토퍼 상, ABBY 영예상 수상 작가 윌리엄 조이스의 최신작 영화 「에픽: 숲속의 전설」원작 그림책 『리프맨』을 읽고, 리프맨이 되어 봐요!
『리프맨』은 나뭇잎 전사 리프맨들과 용감한 풀벌레들이 호호 할머니의 어린 시절 추억이 살아 있는 신비로운 정원을 악당들로부터 지켜내는 정의롭고 따듯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주인공 리프맨이 악당에 맞서 정원을 구하는 용감하고 씩씩한 모습에 감동을 얻고, ‘리프맨’이 되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멋진 망토 하나면 되지요. 나만의 멋진 망토를 만들어 볼까요?

디자이너가 특별 도안한 ‘나뭇잎 망토’ 만들기로 성취감과 창의력이 쑥쑥!
만들기 세트에는 손쉽게 망토를 만들 수 있는 망토 천, 4가지 색 펠트, 무독성 본드, 나뭇잎 도안이 들어 있습니다. 초록색 망토 천은 송혜승 디자이너가 특별히 도안한 나뭇잎 모양 망토입니다. 100% 면으로 만들어져 품질이 우수하고, 아이들에게 무해해 안심하고 놀 수 있습니다. 두꺼운 종이로 제작된 나뭇잎 도안에는 단풍잎, 은행나무잎 등 종류별 나뭇잎과 꽃잎, 나비, 잠자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맘에 드는 도안을 대고 4가지 색 펠트를 잘라 망토 위에 붙여 멋지게 꾸며 주면 완성! 아이들은 손쉬운 만들기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얻고,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펠트로 ‘나만의 나뭇잎 망토’를 꾸미며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나만의 나뭇잎 망토’ 입고 자연에서 씩씩하게 뛰놀아요!
완성한 나뭇잎 망토를 입고 가까운 공원이나 풀밭에 나가 자연을 지키는 리프맨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그림책 속 주인공 리프맨이 되어 나무와 꽃을 소중히 다루고, 풀벌레들의 세계를 관찰하며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Tip1. 어린이용 앞치마로 사용할 수 있어요.
망토를 거꾸로 입으면 어린이용 앞치마가 됩니다. 아이에게 꼭 맞아 흘러내릴 염려도 없어 미술놀이 및 엄마와 함께 요리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2. 남은 펠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보세요
나뭇잎 도안을 대고 자른 나뭇잎과 꽃잎 펠트에 집에서 쓰고 남은 단추 등을 얹어 무독성 본드로 붙여 꾸밉니다. 그런 다음, 머리띠, 옷핀, 부드러운 끈에 붙여 주면 완성!

작가 소개

송혜승 기획

실내 디자이너이자 그림책 작가다.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Universal Design)에 관심을 가지고 일한다. 시각장애 어린이들과 미술 수업을 하며 점자·촉각 그림책과 낱말카드를 만들었다. 또한 국립민속박물관 홍보관과 서울국제도서전 특별전, 책숲 어린이 도서관 등에 실내 디자인을 담당했다. 만든 그림책으로는 『나무를 만져 보세요』가 있다.

독자리뷰(1)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리프맨이 되고싶은 우리 아들
한미정 2014.4.13